아이스크림원격교육연수원

Q.1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을 클릭
㉡ 본인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
㉢ 교원(유,초,중,고,특수,교육전문직)과 일반인(교원을 제외한 모든 사용자)로 구분 등록
㉣ 최종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가입 완료
Q.2 학교등록이 안 되어 있습니다.
신설된 학교이거나, 학교명이 변경된 경우 학교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연수원으로 연락 주시면 바로 등록해 드리겠습니다.(TEL: 1544-3070)
Q.3 아이디/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습니다.
상단 로그인 란에 있는 [ID찾기]/[비밀번호찾기]버튼을 누르신 후,
㉠ [아이디]는 아이핀으로 [아이디 찾기]를 진행
㉡ [비밀번호]는 [아이핀으로 찾기] 또는 [개인정보로 찾기]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
Q.4 학교정보가 바뀌었습니다.
학교 전근을 비롯하여 개인정보 변동 사항이 생기면
연수원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 로그인 박스에 있는 [개인정보수정]을 클릭하여 개인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소속 학교나, 휴대폰 번호, 주소가 바뀐 경우, 반드시 변경된 정보로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Q.5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 로그인 박스에 있는 [개인정보수정]을 클릭
㉡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진행
(* 탈퇴할 경우 이수증, 영수증 출력 및 복습 불가)
Q.6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신청하실 연수의 연수명을 클릭하여 [미리보기], [연수일정], [평가방법], [과정안내] 등을 숙지한 후

[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무연수 수강신청 시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7 연수비는 어떻게 결제하나요?
※ 결제방법은 신용카드결제, 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입금(가상계좌)이 있습니다.
㉠ 신용카드결제
안심클릭서비스를 통한 카드 정보 입력 -> 본인확인 ->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
-> 안심클릭 인증 -> 정보확인 -> 결제완료
㉡ 실시간계좌이체
입금할 은행 선택 -> 본인의 주민번호, 통장계좌번호, 비밀번호 입력 ->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 정보확인 -> 결제완료
㉢ 무통장입금(가상계좌)의 경우
개인정보와 입금은행 선택 ->입금 계좌번호확인(개인전용계좌) -> 입금완료(5일 이내)
* 결제 확인은 [나의 강의실]-[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가능합니다.
* 신청기간내 과정 신청 후 결제가 되지 않으면 연수진행 일자에 자동 취소처리 됩니다.
Q.8 연수 취소/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연수 취소/환불은 개강일로부터 7일 이내 진도 20%미만 수강 시에만 가능합니다.

㉠ 수강료 결제 대기인 경우

[나의 강의실]-[강의실]-[연수변경/취소]에서 [취소신청] 아래에 [신청]버튼을 클릭하시면

즉시 취소 완료 처리됩니다.

㉡ 수강료 결제 완료인 경우

연수원에 전화(고객센터: 1544-3070) 또는 게시글을 등록(고객센터-1:1질문게시판)하시면

관리자가 처리합니다.

가상계좌의 경우는 취소 신청일로 주말 포함 최대 5일 이내에 환불되며,

카드, 실시간계좌이체의 경우 지불중계사 및 은행 처리 기준으로 5~7일의 환불기간이 소요됩니다.
Q.9 연수연기/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연수 연기/변경은 개강일로부터 7일 이내 진도 20%미만 수강 시 통합 1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연수원에 전화(고객센터: 1544-3070) 또는 게시글을 등록(고객센터-1:1질문게시판)하시면
관리자가 처리합니다.
Q.10 단체 신청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단체 신청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일괄 결제(단체대표 선생님 일괄 결제)
* 학교행정실에서 결제하시는 경우, 일괄결제를 선택하세요.
① 단체 대표를 하실 선생님께서 먼저 선생님 본인의 연수 신청을 하실 때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대표" / [결제방식 선택]에서 "일괄 결제"를 선택합니다.
② 연수 신청을 완료하면 "단체인증번호"가 발급됩니다. 발급된 "단체인증번호"는 같이 연수 수강하실
선생님들께 알려주십시오.
③ 같이 연수 들으실 선생님들은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구성원"을 선택하여 연수 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④ 단체대표는 [나의강의실]-[단체신청관리]에서 단체구성원 선생님들의 신청이 완료되면 연수비를
일괄 결제해주셔야 합니다.

2. 구성원 개별결제
① 단체 대표를 하실 선생님께서 먼저 단체 대표 선생님 본인의 연수 신청을 하실 때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대표" / [결제방식 선택]에서 "구성원 개별결제"를 선택합니다.
② 연수 신청을 완료하면 "단체인증번호"가 발급됩니다. 발급된 "단체인증번호"는 같이 연수 수강하실 선생님들께 알려주십시오.
③ 같이 연수 들으실 선생님들은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구성원"을 선택하여 연수 신청하며 연수비 결제까지
완료하시면 됩니다.
④ 모든 구성원의 결제가 완료되면 단체대표는 [나의강의실]-[단체신청관리]에서 본인의 연수비를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Q.11 학교에서 연수비를 결제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학교행정실에서 결제하시는 경우, 일괄결제를 선택하여 주십시오.

일괄 결제(단체대표 선생님 일괄 결제) 안내란?
① 단체 대표를 하실 선생님께서 먼저 선생님 본인의 연수 신청을 하실 때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대표" / [결제방식 선택]에서 "일괄 결제"를 선택합니다.
② 연수 신청을 완료하면 "단체인증번호"가 발급됩니다. 발급된 "단체인증번호"는 같이 연수 수강하실 선생님들께 알려주십시오.
③ 같이 연수 들으실 선생님들은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구성원"을 선택하여 연수 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④ 단체 구성원 선생님들의 연수 신청 완료 후 연수원으로 전화주시면, 연수원에서 행정실에 연락드려 행정적인 결제관련 서류(계산서 발급등)를 안내해드리고, 처리하겠습니다.
Q.12 단체 인원수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연수비 결제 전이라면 단체 대표가 인원수 변경 가능합니다.
[나의강의실]-[단체신청관리]에서 설정가능합니다.
Q.13 할인 종류에는 무엇 무엇이 있나요?
할인은 총 5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단체할인
3명 이상이 동시에 신청을 하게 될 경우, 인원수에 따라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3명 이상 : 연수비 20% 할인
6명 이상 : 연수비 30% 할인

* 개인별로 다른 과정, 다른 학점, 다른 연수 기간도 단체신청이 가능합니다.

2. 쿠폰 할인
연수를 신청할 때마다 쿠폰이 적립되며,
1학점의 경우 1,500원 쿠폰, 2학점의 경우 3,000원 쿠폰, 4학점의 경우 5,000원 쿠폰을 드립니다.
추가로 연수후기를 작성하시면 1,000원 쿠폰을 더 드립니다.


3. 개인누적할인
연수를 결제하신 이력이 있으시면,
연간 신청한 횟수에 따라 연중 어느때나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1) 연간 2회 이상 신청 시 : 결제 시 15% 할인 적용
2) 연간 3회 이상 신청 시 : 결제 시 30% 할인 적용

* 연간 기준 : 당해 연도 1월 1기 겨울방학 연수 ~ 12월 종료되는 연수까지
(12월에 차년도 겨울방학 연수 신청시 연간누적학점은 적용되지 않음)
예) 2011년 3개 과정 신청자가 2012년 첫 연수 신청 시 연수비 할인은 적용되지 않으며, 2번째 연수부터 15%가 적용됩니다.


4. 미이수 연수 50% 할인
미이수한 연수에 대하여 성적처리일 이후 재수강시 연수비 정가의 50% 할인이 적용되어 신청 가능합니다.

5. 기타 연수 쿠폰 할인
오프라인 연수 참여 등으로 부여된 할인쿠폰을 통해 연수비 할인이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단체신청할인과 개인누적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단체신청 시 재수강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결합과정 "미이수"인 경우 연수 단일과정으로 미이수할인 가능하나,
단체할인, 쿠폰할인, 개인누적할인, 기타 연수 쿠폰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Q.14 이수증이나 영수증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ActiveX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는 경우나
인터넷익스플로러 보안탭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수증 인쇄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2bit 익스플로러 사용시에만 정상적으로 ActiveX 설치가 가능합니다.

[보안 설정 변경 방법]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후 [사이트] 클릭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1

2.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확인(https:) 필요’ 부분에 체크 해제 후,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란에 사이트 주소(http://teacher.i-scream.co.kr) 입력 후 추가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2

3.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수준] 클릭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3

4.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관련 항목들을 아래와 같이 수정하고 [ 확인 ]버튼 클릭
1)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확인
2)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확인
3) 안전하지 않는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초기화 스크립트 → 확인
4) 안전한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스크립트 → 사용
5)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실행 → 사용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4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5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6

5. 인터넷익스플로러 기존창을 닫고, 새 창으로 다시 접속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32bit로 사용하는 방법]
1. 드라이브 창을 열어 C드라이브를 클릭→Program Files x86 클릭
2. 폴더에서 Internet Explorer 클릭
3. iexplore 아이콘을 클릭하여 접속
Q.15 강의가 멈추거나 속도가 느린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강의가 멈추거나, 버퍼링이 오래 걸릴 경우에는 다음 사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 PC 사양 문제:
PC 의 사양이 좋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우선 캐시삭제(임시인터넷파일삭제)를 하시고,
PC 의 여유공간을 늘려보십시오.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일반]-[검색기록]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1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기록 외 체크 해제 후 삭제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2

2) PC 여유공간확보: [제어판]-[프로그램 추가 제거]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및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3

3) PC 최적화: V3, 알약 등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 치료 및 최적화

2. 네트워크 속도문제:
학습하고 계신 곳의 네트워크속도가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위의 다른 PC 속도도 같이 느려진다면 건물 네트워크속도가 떨어진 경우입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1) 한국전산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peed.nia.or.kr

2) [품질측정 테스트] - [ 인터넷속도 ]를 선택합니다.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4

3) 현재 접속상태의 종류와 현재 위치입력 란의 서비스 종류와 위치를 선택하시고,
[ 테스트 시작 ] 버튼을 클릭합니다.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5

4) 다음 결과내용을 항목별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 Download test ] 의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확인 : 최소 600 Kbps ~ 800 Kbps
② 인터넷 [ 왕복지연율 ]과 [ 손실율 ]을 확인
③ [ 인터넷 회선업체 평균 ]과 [ 사용자 측정값 ]의 속도를 비교

3. 서버가 느려진 경우:
타 사이트 이용에는 이상이 없으나 아이스크림연수원 학습속도만 느린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하여주십시오.
Q.16 로그인 오류시 어떻게 조치하나요?
사이트 로그인 후 동영상을 클릭하면, 다시 로그인 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증상은 사이트 접속 시 정상적인 주소로 접속하지 않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에서 로그인(쿠키) 정보가 적용되지 않아 발생 합니다.

1. 사이트 접속 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바로가기 아이콘"이거나
"내 컴퓨터" , "내 문서"와 같은 폴더창을 이용하여 사이트에 접속한 경우

2. 인터넷 주소(url) 입력이 잘못된 경우

3.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에서 로그인(쿠키) 정보가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은 경우
->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후 다시 한 번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 도구 ] - [ 인터넷 옵션 ]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오류시조치방법자료화면1

2) [ 일반 ] - [ 파일 삭제 ]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오류시조치방법자료화면2

3)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에 체크하신 후 [ 확인 ]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오류시조치방법자료화면3

4) 열려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닫고 다시 접속하신 후 강좌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4.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비밀번호 변경
Q.17 다운 받은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아이스크림연수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교안 및 자료는 대부분 PDF파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에 알집(또는 빵집)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그래도 파일이 열리지 않는다면,
파일을 볼 수 있는 PDF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알집/ PDF뷰어 설치방법]
1. 아이스크림연수원 메뉴 상단의 [고객센터] - [학습프로그램다운] 클릭
2. 알집 또는 Acrobat Reader 다운로드
다운파일오류자료화면1
Q.18 진도체크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학습창 오른쪽 하단의 NEXT버튼(다음버튼)으로 페이지 이동시에만 정상적으로 진도체크가 가능합니다. NEXT버튼 클릭시에도 정상적으로 진도체크가 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십시오.

#먼저 주소창 아래 [도구]-[호환성보기설정]에서 저희 사이트(i-scream.co.kr)추가, [닫기]를 해주세요..



[진도체크 오류 시 조치방법]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고급]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1

2. 아래 사항 체크 후 [확인] 클릭
1) 자동으로 쿠키 처리 안 함 체크
2) 항상 세션에 쿠키 허용 체크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2

3.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일반]-[검색기록]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기록 외 체크 해제 후 삭제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3

4.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고급]에서 ‘UTF-8 URL 보내기’ 체크 해제 후 [확인] 클릭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4

[NEXT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조치방법]
1. 키보드의 F11 키를 눌러 전체 학습창으로 전환
2. 인터넷익스플로러 [보기]-[확대/축소] 비율 100% 확인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5

3.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수준]-[웹사이트에서 주소 또는 상태표시줄 없이 창을 열도록 허용] 체크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6
Q.19 다른 연수와 기간 중복되는 경우에도 인정되나요?
연수 기간 중복 허용
ㅇ 같은 기간 동안 2개 이상 연수과정을 이수하여도 전부 인정
- 같은 기간 중에 다양한 원격연수과정 수강 가능
-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경우는 제외


※ 기존에는 학기 중 기간 중복의 경우 1강좌만 인정하고, 방학기간 중에는 2강좌만 허용하였으나, 연수기간에 관계없이 이수한 모든 과정을 허용
※ 기존의 기간 중복 금지는 2013.12.31. 까지 받은 연수에 적용하고, 2014. 1월 이후 개설되는 연수과정부터 기간 중복 금지 폐지


[교육부-교원복지연수과] 2014년도 교원 연수 중점 추진 방향, 2013.11.14
Q.20 파일 다운로드가 안될 때 해결방법은 무엇인가요?
학습창 내에서 다운로드 버튼 클릭 시 반응이 없거나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을 경우 기본적으로 인터넷익스플로러 팝업허용하여 주시고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 주십시오.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 수준]
파일다운로드가안될때해결방법자료1

2. 아래 사항 체크 후 [확인] 클릭
1) 파일 다운로드 사용 체크
2) 파일 다운로드 시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물음 사용 체크
(익스플로러 9 이상 버전의 경우 ‘파일 다운로드 시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물음’ 항목이 없음)
파일다운로드가안될때해결방법자료2

3. 2번까지 진행 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고급]-[원래대로]를 통해 익스플로러 설정 초기화
파일다운로드가안될때해결방법자료3

4. 3번까지 진행 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시작]-[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다운로드 도우미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후 미사용 프로그램을 삭제

*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이상 버전의 경우 다운로드 시 키보드의 Ctrl + J 클릭하여
다운로드 되는 파일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Q.21 연수종료 후 복습이 가능한가요?
연수 종료 후 1년간 청강 기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아래 과정은 청강 기간이 90일 제공됩니다.

※ 청강 기간이 90일 제공되는 과정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상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하
Q.22 단체 할인 받으면, 누적할인은 안되나요?
단체할인에는 누적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Q.23 나이스 개인번호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나이스 개인번호란?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 www.neis.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개인별 고유번호입니다.

연수 수강 후, 교육청 이수보고 시에 사용되며 번호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이수보고 및 학점인정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 개인번호 미입력 또는 잘못된번호 입력으로 인해 나이스에 등재가 되지 않은 건에 대해서 연수원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이스 개인번호 확인방법

[나이스]-[기본메뉴]-[나의메뉴]-[인사기록]-[기본사항]-[근무사항]에서
개인번호 10자리 확인(영어대문자+숫자)

나이스개인번호확인방법이미지자료

나이스 개인번호 입력방법


1) 연수신청 시 나이스 개인번호 입력 후 [중복확인] 클릭
2) [나의강의실]-[개인정보관리] 에서 나이스 개인번호 입력 후 [중복확인] 클릭
* 연수신청 시 미입력한 나이스 개인번호는 연수종료일 이전까지 [개인정보관리] 에서 반드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24 연수원 인가서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연수원 홈페이지 상단의 [연수안내]-[연수안내공문]에서 [교육부인가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부인가서] 확인 페이지 바로가기
Q.25 연수이수증과 영수증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나의 강의실]-[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수강종료된 강좌의 이수증과 영수증을 확인 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수증은 강좌를 이수하셔야 출력이 가능합니다.
Q.26 연수과정 모집 공문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연수원 홈페이지 [연수안내]-[연수안내공문]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Q.27 1명이 2과정 이상 신청할 경우 2명으로 인정되나요?
연수의 개수를 기준으로 인원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3명이 2과정씩 신청하실 경우 6인 단체가 됩니다.
Q.28 단체 대표가 일괄결제했을 경우, 현금영수증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단체 대표가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로 결제를 완료하신 후 연수원으로 연락주시면, 단체구성원 각각 금액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단, 단체대표가 [카드]로 결제하실 경우에는 이중 증빙이 되기때문에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Q.29 원격연수 수강한 것도 소득공제시 교육비 항목으로 인정되나요?
원격연수원 연수비의 경우는 소득공제 대상이 안됩니다.
사이버대학과 같은 고등교육기관일 경우에 해당됩니다.
Q.30 단체신청시 동일과정, 동일학점, 동일기간만 가능한가요?
단체구성원 간의 과정, 학점, 기간이 모두 달라도 함께 신청할 수 있습니다.
Q.31 단체할인과 할인 또는 쿠폰과 중복할인 되나요?
단체할인은 다른 할인(연간누적할인, 미이수 연수 할인 등), 쿠폰(무료쿠폰, 할인쿠폰 등)과 중복할인이 불가합니다.
Q.32 연수플러스회원권을 단체로 신청할 수 있나요?
연수플러스회원권은 이미 할인된 금액으로 연수를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때문에 단체로 신청이 불가합니다.
플러스회원이 단체신청을 원하실 경우에는 [일반결제로 신청합니다.(남아있는 학점 소진 없음)]을 선택하여 유료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Q.33 같은 학교 선생님들만 단체를 구성할 수 있나요?
소속 학교가 다르신 경우에도 단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Q.34 단체인원에 따라 할인율이 다른가요?
단체는 3인 이상 구성이 가능하며,
3인~5인은 20%할인, 6인 이상은 30%할인이 적용됩니다.
Q.35 결제완료된 단체에 구성원을 추가할 수 있나요?
1. 일괄 결제(단체대표 선생님 일괄 결제)
단체 구성원 추가는 단체대표 결제 완료 전까지 가능합니다.
결제가 완료된 단체에는 "인원 추가"가 불가합니다.

2. 개별결제
단체 구성원 추가는 단체 구성원 선생님의 결제가 시작되기 전까지 가능합니다.
단체 구성원 선생님의 1명이라도 결제가 완료된 후에는 "인원 추가"가 불가합니다.
Q.36 개인으로 신청한 연수를 단체에 편입할 수 있나요?
개인으로 신청한 연수를 단체에 편입할 수는 없습니다.
단체신청을 위해서는 개인으로 신청한 연수를 취소하신 후 단체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Q.37 단체 결제 전에 연수를 변경 또는 연기할 수 있나요?
연기 또는 변경은 결제 후 신청가능합니다.
결제 전인 단체의 구성원일 경우에는
연수원에 취소요청하신 후 다시 신청 부탁드립니다.
단, 단체대표의 경우에는 구성원 신청 후에는 취소할 경우,
단체 구성원 먼저 취소되어야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Q.38 단체신청 시 교재도 할인되나요?
단체신청할인은 연수비에만 적용됩니다. 교재는 단체할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Q.39 단체신청 시 결제대기 상태에서 인원수 조정하는 방법은?
[나의 강의실]-[단체신청관리]에서 [상세보기]버튼을 클릭
[단체인원수] 아래에 원하는 인원을 입력한 후 [수정]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단, 가상계좌를 이미 발급받은 경우라면 인원수 조정은 불가합니다.
Q.40 모든 연수 과정을 단체신청 할 수 있나요?
1학점, 2학점, 3학점, 4학점 단체신청 가능합니다.
단, 15시간 미만의 차시연수, 자율연수, 위탁연수 등으로 인한 무료 신청 연수와 무료연수는 단체연수 신청이 불가합니다.
Q.41 단체 신청 진행중인데, 단체 대표가 신청한 연수를 변경할 수 있나요?
연수의 연기 또는 변경은 연수비 결제 후 신청가능합니다.
단체구성원 신청 전에는 취소하신 후 다시 신청하면 됩니다.
단, 단체구성원 신청 후에는 취소할 경우에는
단체 구성원 먼저 취소되어야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Q.42 6강좌 신청했는데 20%만 할인율이 적용 됩니다. 왜 그런가요?
[단체인증번호]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셔야 단체구성원으로 신청됩니다.
Q.43 1인이 2과정 신청 시 단체인원은 몇 명으로 입력해야 하나요?
단체인원이란?
단체인원은 신청하는 과정 수 기준입니다. Ex) 1인 3과정 신청 시 [단체인원 : 3명]
Q.44 포인트 적립 및 사용방법은?
1. 적립방법
1) 회원가입 시 1,000 원 쿠폰권 지급
2) 연수신청 시 유료신청에 한해 학점별 연수신청에 따른 금액권 쿠폰 제공(1학점 1,500원권/2학점 3,000원권/4학점 5,000원권)
3) 연수 후기 등록 시 1,000 원 쿠폰권 적립(강좌별 1회)

2. 사용방법
1) 연수신청 시 사용가능

3. 기타 유의사항
1) 연수 취소 시에는 해당과정 신청시 발급된 금액권 쿠폰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2) 발급된 쿠폰은 1년 후부터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Q.45 강의는 어떻게 듣나요?
㉠ 로그인 후 [나의 강의실]-"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강의실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강의실에 입장하면 공지사항, 연수일정, 학습내역 등이 나타납니다. 학습 전에 항상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나의 강의실]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강의의 목차가 나타납니다. 목차 순서에 따라 강의를 들으시면 됩니다.
Q.46 평가 점수에 이의가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 출석시험 공지(4학점만 해당)시 해당 기수의 성적이의신청 기간(통상 출석시험 성적 발표 이후 3일 이내)이 공지됩니다.
㉡ 성적이의신청 기간 내에 성적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시어 이메일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의를 제기하신 내용에 관하여 강사와 평가위원회의 확인 및 검토 과정을 거쳐
처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Q.47 평가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직무연수는 총점 60점 이상(100점 만점 기준), 진도율 90% 이상 되어야 이수가 가능합니다.

㉡ 직무연수 평가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2학점인 경우, 온라인시험(60점)+의견등록(40점)을 합산하여 산출됩니다.
- 4학점의 경우는 출석시험(60점)+온라인시험(20점)+과제평가(20점)을 합산하여 산출됩니다.

* 교육부 지침에 의하여 평가 항목에서 '진도율' 점수 배점 삭제
* 최종 성적평가를 상대평가로 진행되는 4학점은 변별력 확보를 위하여 '과제평가' 유지
* 평가항목으로 '의견등록'과 '설문참여'를 신설하고, 과제 항목 삭제

㉢ 자세한 학점별 평가 방법은 [연수안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48 스마트(모바일)기기에서 수강 가능한 연수는 무엇인가요?
연수명에 [모바일]모바일아이콘이 표기된 연수에 한해 스마트(모바일)기기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Q.49 모바일 웹에서 과제제출, 시험응시, 자료 다운로드가 가능한가요?
모바일 환경 특성상 온라인 과제 제출, 시험 응시, 학습자료 다운로드, 영수증/이수증 출력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Q.50 모바일 웹에서 연수 내용이 끊기고, 원활한 재생이 되지 않아요.
원활한 통신 환경의 지원이 선행되어야 하며, 다음과 같은 권장 브라우저에서
원활한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권장 브라우저
① 안드로이드: 크롬(Chrome) 브라우저
② IOS: 사파리(Safari) 브라우저

모바일 학습은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접속하여 진행이 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환경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모바일 학습장애 점검방법]
1. WiFi 가 아닌 LTE 나 3G 환경에서 학습진행이 가능한지 확인부탁드립니다.
( WiFi의 경우 내부에 방화벽이 있을 수 있으므로 차단으로 인해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 브라우저를 닫거나 스마트(모바일)기기를 재시작 하여도 학습이 안되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Q.51 모바일 웹에서 연수 수강을 마쳤는데, 진도체크가 되지 않아요.
통신환경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진도체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에서 진도체크가 안될 경우 PC에서 연수 수강 바랍니다.
Q.52 모바일 웹에서 연수수강을 하였는데요. 연수 종료 후 청강도 가능한가요?
연수 종료 후에는 1년간 청강 기간이 제공됩니다. 모바일에서 수강 가능한 연수의 경우
1년간 모바일 웹에서도 동일하게 복습 기간이 제공되오니 이 기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단, 아래 과정은 청강 기간이 90일 제공됩니다.

※ 청강 기간이 90일 제공되는 과정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상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하
Q.53 모바일 웹에서 연수수강 시에 화면의 가로 보기(회전)가 되지 않습니다.
강제로 세로보기만 유지하는 앱이 있으면 회전이 되지 않습니다.
해당 앱을 찾아 삭제 바랍니다.
Q.54 모바일 웹에서 회원가입 및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등이 가능한가요?
회원가입 및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등은 PC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Q.55 휴면회원은 무엇인가요?
휴면회원은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으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개인정보의파기) 2항에 의하여
개인정보가 분리 보관된 회원입니다.
Q.56 학습영상이 나오지 않아요 (HTML5 제작과정)
학습영상이 재생되지 않으실 경우, 과정 제작형태에 따라 조치 방법이 다릅니다.

[HTML5]로 제작된 과정
크롬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10이상을 권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주소창 하단의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i-scream.co.kr 사이트 [제거], 'Microsoft 호환성 목록 사용' 체크해제 후 닫기 하신 후 영상을 재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후에도 학습진행이 안되실 경우 [고객센터] > [PC원격지원] > [PC 원격지원신청하기] 를 통해 PC점검을 받아보세요!
Q.57 2022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하나요?
회원권은 ~ 2022년 9월 30일까지 모집합니다.

①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2학점+ 띵커벨 + 샘튜브) : 75,000원 결제
직무연수 2학점 신청과 아이스크림 1년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4학점+ 띵커벨 + 림 1년) : 130,000원 결제
직무연수 4학점 신청과 아이스크림 1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대상 과정은 연수원 정책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수원 사이트에 로그인 후 구매, 신청이 가능합니다.

2023년 2월 28일까지 종료되는 연수를 구매하신 회원권의 학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2023년 2월 28일 전 종료되는 기수의 연수 신청일을 꼭 확인해 주세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는 연수비 영수증이 발급됩니다.
Q.58 2022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사용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사용기한은 2023년 2월 28일까지입니다.
(단, 직무연수는 2023년 2월 28일 종료일 기준)
Q.59 2022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환불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 환불 기간은 2022.10.15(목) 까지입니다.
단, 환불 기간 중에도 직무연수 수강신청 이력이 존재할 경우 환불처리는 불가합니다.

취소 및 환불 문의 : 아이스크림연수원 고객센터 1544-3070
Q.60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아이스크림연수원 - [나의 강의실] - [MY 회원권관리] - "공지사항" 또는 "신청 가능 연수"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연수신청시 회원권 신청구분에서 '회원권 학점으로 신청합니다' 를 선택, 일반결제와 동일하게 연수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연수 신청시 나이스등재와 관련이 있는 회원정보(성명, 생년월일, 학교명, 나이스 개인번호 등) 등을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61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한 연수에 대한 영수증 발급은 어떻게 되나요?
2021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에 대한 영수증은 2가지로 발급됩니다.

1. [2021년 연수플러스 회원권] 결제 영수증
2. 회원권으로 직무연수를 신청한 [연수비] 영수증

1)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해서는 회원권 구매가격 한도 내에서 영수증이 발급됩니다.
①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2학점 + 아이스크림 1년) : 75,000원 결제
연수비 정가 65,000원의 연수를 1개 이수하면 영수증은 65,000원까지 발행됩니다.

②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4학점 + 아이스크림 1년) : 130,000원 결제
연수비 정가 75,000원의 연수를 2개 이수할 경우 영수증은 13만원까지 발행됩니다.
예) 첫번째 신청한 2학점 연수에 대한 영수증 금액 : 75,000원
두번째 신청한 2학점 연수에 대한 영수증 발급 : 55,000원

2) 연수 신청과 동시에 연수비 영수증 확인 가능합니다.
3) 각 연수에 대한 영수증 발급금액은 연수비 정가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4) 발급된 직무연수 영수증은 금액변경이 불가하며, 영수증 출력 순서에 따라 발급 금액이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Q.62 영수증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1. 연수플러스 회원권 결제 영수증
아이스크림연수원과 아이스크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이스크림연수원 - [나의 강의실] - [MY 회원권관리] - "보유 회원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이스크림- [내연구실]-[결제정보관리] - "결제 및 신청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회원권으로 수강한 연수비 영수증
아이스크림연수원 - [나의 강의실] - [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비 영수증은 신청 즉시 발급 가능합니다.
Q.63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한 모든 연수에 대해서 영수증이 발급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해서 연수비 영수증이 발급되며,
연수비 총 영수증 발급 금액은 구매한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금액까지 발급됩니다.

아래 예시는 4학점 연수플러스회원이 1,2학점 연수를 3번 수강한 것으로 가정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4학점 + 아이스크림 1년) : 130,000원 결제
2학점 연수를 첫번째로 영수증 출력했을 경우
예) 첫번째로 영수증 출력 : 2학점 연수 - 영수증 발급 금액 75,0000원
두번째로 영수증 출력 : 1학점 연수 - 영수증 발급 금액 40,000원
세번째로 영수증 출력 : 1학점 연수 - 영수증 발급 금액 15,000원

영수증 출력 순서에 따라 발금 금액이 정가로 지정되며, 연수비 정가 및 회원권 정가를 초과하여 발행되지 않습니다.
Q.64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 신청시 교재비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 신청시 교재는 별도로 결제 가능합니다.
결제한 교재비는 연수비 영수증에 합산되어 발행됩니다.
Q.65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 가능한 연수가 정해져 있나요?
현재 개설된 직무연수에 대해서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차시연수, 일부 무료 연수, 패키지 연수 제외)
단, 연수원 사정에 의해 연수 폐강 및 개설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일부 제휴 및 신규 연수의 경우 연수
신청이 제한될수 있습니다.
Q.66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를 미이수할 경우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연수를 미이수할 경우 사용한 학점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미이수한 연수를 이수하고자 할 경우 일반(유료)결제로 연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시 자동으로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Q.67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가능한 학점을 모두 수강한 경우에는 어떻게 연수 신청을 하나요?
일반결제로 연수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도 신청이력으로 인정되어 개인 연간누적할인이 적용됩니다.
단, 연간누적할인은 2021년 12월 31일 종료되는 기수까지만 해당됩니다.
Q.68 연수플러스 회원권에 학점이 남아있는 경우에도 개인 및 단체신청(유료 결제)이 가능한가요?
네. 모두 가능합니다.
연수신청시 회원권 신청구분에서 '일반결제로 신청합니다' 를 선택하시고 연수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회원권에 남아있는 학점은 소진되지 않습니다.
Q.69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한 연수에 대해서 청강(복습)기간이 주어지나요?
연수 종료 후 1년간 청강 기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아래 과정은 청강 기간이 90일 제공됩니다.

※ 청강 기간이 90일 제공되는 과정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상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하
Q.70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 신청시 포인트 및 쿠폰 사용은 어떻게 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를 신청하실 경우에는 포인트와 쿠폰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Q.71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단체 연수신청이 가능한가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단체 연수신청은 불가능 합니다.
연수 단체신청은 회원권 학점 사용이 불가하며, 일반결제로 신청할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단체신청은 연수신청시 회원권 신청구분에서 '일반결제로 신청합니다' 를 선택하시고 연수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회원권에 남아있는 학점은 소진되지 않습니다.
Q.72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신청 이벤트에 참여 가능한가요?
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연수신청 이벤트는 유료로 결제된 건만 대상이 됩니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해서는 단체 신청 및 유료결제 이벤트 참여가 불가합니다.
그 외 참여형 이벤트의 경우에는 참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별 유의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73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이수한 연수도 교육청 나이스 등재가 되나요?
네. 나이스 등재가 됩니다.
일반결제한 연수와 동일하게 연수 종료 후 KERIS 원격교육연수원 이수자 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교육청으로 이수보고를 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성명, 생년월일, 학교명, 나이스 개인번호 등)가 정확해야 등재가 완료됩니다.

원격교육연수원 이수자 정보관리 시스템 운영 공지사항 바로가기
Q.74 연수플러스 회원권은 학점을 나누어 연수 신청 가능한가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은 구매하신 회원권 학점 내에서 학점을 나누어 이용가능합니다.

①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2학점) 결제 시
예1) 2학점 연수 1개 이용 가능
예2) 1학점 연수 2개로 학점 나누어 이용 가능

②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4학점) 결제 시
예1) 4학점 연수 1개 이용 가능
예2) 2학점 연수 2개로 학점 나누어 이용 가능
예3) 1학점 연수 4개로 학점 나누어 이용 가능
예4) 2학점 연수 1개 + 1학점 연수 2개로 학점 나누어 이용 가능

Q.75 단체 신청시 사은품은 언제 발송되나요?
단체 대표 선생님 결제 완료 후 이벤트 페이지에 안내된 일정에 따라 발송됩니다.
Q.76 상시연수란 무엇인가요?
기존 기수별 직무연수와 차별화하여, 학습자가 원하는 기간동안 학습 시작과 종료를 할 수 있는 직무연수입니다.
직무연수와 동일하게 이수증 출력과 NEIS 등재가 가능합니다.
Q.77 상시연수의 연수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2021년 상시연수의 연수 기간은 2021년 2월 22일(연수 시작일)부터 2021년 12월 31일(연수 종료일)까지 진행됩니다.
Q.78 모든 연수가 상시연수에 해당 되나요?
KERIS에서 상시연수로 인가받은 연수에 한해서 상시연수로 운영됩니다.
2021년 2월에는 1,2학점 총 138개 과정에 진행되며, 이후 개설되는 신규 연수도 상시연수로 개설될 예정입니다.
Q.79 상시연수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일반 직무연수와 동일한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시 연수플러스회원권, 개인신청, 단체 연수 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Q.80 상시연수의 평가방법 및 이수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① 이수기준: 총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학습진도 90% 이상 필수)
② 총점(100점): 진도율 90% 이상(필수) + 온라인시험(60점) + 의견등록(40점)

※ 단, 진도율 미도달 시 총점에 상관없이 미이수됩니다.
Q.81 상시연수 이수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이수증 발급은 일반연수와 동일합니다.
이수 기준에 도달한 경우면 나의강의실에서 [수강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성적처리 완료 [나의 강의실]-[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수강종료된 연수의 이수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Q.82 상시연수 수강 시 시간 컨트롤 바와 배속 기능이 안되요.
직무상시연수의 경우 시간 컨트롤바와 배속에 대한 해제는 불가합니다.
단, 진행중 연수일 경우 수강완료한 차시의 시간 컨트롤바와 배속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습중인 연수일 경우에도 시간 컨트롤바와 배속기능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Q.83 상시연수의 나이스 등재는 어떻게 되나요?
나이스 등재는 일반연수와 동일합니다.
연수 종료 후 10일 이내 각 시도교육청에 연수 결과를 일괄 통보합니다.
Q.84 연수비 결제가 안될 경우: 익스플로러10 이하 사용자
2020년 1월 16일부터 연수원의 결제 모듈인 U+전자결제 프로그램이 보안을 강화하기 위하여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조치사항: 구 버전의 프로토콜(SSL2.0/SSL3.0/TLS1.0/TLS1.1)을 반드시 TLS 1.2이상 버전으로 변경

위 조치사항으로 인터넷익스플로러 10.0 이하 사용자는 사용자 환경에 따라 결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연수비 결제가 안될 시 아래 2가지 방법을 안내 드립니다.

1) 인터넷익스플로러 10.0의 인터넷 옵션 설정 변경을 해주는 프로그램
설정해주는 내용: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 보안 항목 ☞ TLS 1.2 사용 체크

☜ 프로그램 다운로드 ☞

2) 인터넷익스플로러 11로 업그레이드 or 크롬 사용

* 조치 후에도 연수비 결제가 안될 경우 PC 원격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PC 원격지원 ☞


Q.85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위탁연수)가 무엇인가요?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위탁연수)는 교육청 또는 기관에서 위탁받아 아이스크림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연수로,
해당 교육청/기관 소속 선생님에 한해 수강이 가능한 연수입니다.

해당 교육청/기관 소속이 아닌 경우 위탁연수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Q.86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위탁연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아이스크림연수원 홈페이지 좌측 [교육청/기관 단체연수],
또는 홈페이지 상단 [직무연수]-[위탁연수]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육청/기관 단체연수]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Q.87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위탁연수)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가요?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의 경우 해당 교육청/기관 소속인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며,
경우에 따라 교육청/기관에서 직접 지정한 대상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Q.88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위탁연수)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교육청/기관 단체연수 신청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① 해당 교육청/기관 소속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이 아닐 경우
- 소속 교육청/기관 대상자가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② 학교정보가 잘못 되었을 경우
- [나의강의실]-[정보수정]에서 학교정보를 수정해주세요.

③ 연수신청 대상자로 안내를 받았으나 신청이 되지 않을 경우
- 성함 또는 개인정보가 상이할 경우(학교, 휴대전화번호 등)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를 수정해주세요.
- 교육청/기관 명단에서 누락이 되었을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주시어 확인 부탁드립니다.
Q.89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위탁연수) 신청 가능 날짜(시간)에 연수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수강신청이 가능한 날짜(시간)가 되었음에도 연수신청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① 신청시간이 되면 새로고침('F5' 또는 'Ctrl+R')을 한 후 수강신청을 다시 시도해주세요.
② 로그인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③ 소속 교육청/기관 대상자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Q.90 상시연수의 경우 하루 학습량이 어떻게 되나요?
상시연수의 경우 규정에 따라 1일 최대 학습량 과 최소 학습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① 1일 최대 학습량 : 8차시
② 최소 학습 기간
- 1학점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2일
- 2학점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4일
- 3학점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6일
Q.91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한 취소, 변경, 연기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해서 연수 연기 및 연수 취소는
진도율 20% 미만, 연수 시작일 이후 7일까지 가능합니다. 연수 변경은 불가하며, 연수 변경을 원하실 경우
연수 취소 후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연수 취소 및 연수 연기를 원하실 경우 연수원으로 연락 주십시오.
(T.1544-3070)
Q.92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차시연수 신청이 가능한가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차시 연수 신청은 불가능 합니다.
차시연수는 개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Q.93 차시연수란 무엇인가요?
15차시 미만의 직무연수로 이수증 출력과 NEIS 등재가 가능합니다.
Q.94 차시연수의 연수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5차시 이상은 2주, 5차시 미만은 1주로 운영됩니다.
Q.95 차시연수의 복습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연수 종료 후 1년동안 복습 기간이 제공됩니다.
Q.96 차시연수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일반 직무연수와 동일한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차시연수는 개인 신청만 가능합니다. 연수플러스회원권, 단체 신청은 불가합니다.
Q.97 차시연수의 나이스 등재는 어떻게 되나요?
나이스 등재는 일반 직무연수와 동일합니다.
연수 종료 후 10일 이내 각 시도교육청에 연수 결과를 통보합니다.
Q.98 차시연수의 평가방법 및 이수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10차시 이상의 차시 연수
① 이수기준: 총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학습진도 90% 이상 필수)
② 총점(100점): 진도율 90% 이상(필수) + 온라인시험(60점) + 의견등록(40점)

- 10차시 미만의 차시 연수
① 이수기준: 총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학습진도 90% 이상 필수)
② 총점(100점): 진도율 90% 이상(필수) + 의견등록(100점)

※ 단, 진도율 미도달 시 총점에 상관없이 미이수됩니다.
Q.99 2021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하나요?
회원권은 9월 30일까지 모집되며,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초등 연수플러스회원권
초등선생님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2학점+아이스크림 1년) : 75,000원 결제
직무연수 2학점 신청과 아이스크림 1년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4학점+아이스크림 1년) : 130,000원 결제
직무연수 4학점 신청과 아이스크림 1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대상 과정은 연수원 정책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사이트(http://www.i-scream.co.kr/)에 로그인 후 오른쪽 Quick Pad의 [유료신청] 메뉴를 통해 구매,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중등 연수플러스회원권
중등선생님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2학점+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 + 띵커벨 서비스) : 75,000원 결제
직무연수 2학점 신청과 띵커벨 1년 사용이 가능합니다.

2022년 2월 28일까지 종료되는 연수를 구매하신 회원권의 학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2022년 2월 28일 전 종료되는 기수의 연수 신청일을 꼭 확인해 주세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는 연수비 영수증이 발급됩니다.
Q.100 2021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사용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사용기한은 2022년 2월 28일까지입니다.
(단, 직무연수는 2022년 2월 28일 종료일 기준)
Q.101 2021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환불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 환불 기간은 2021.10.15(목) 까지입니다.
단, 환불 기간 중에도 직무연수 수강신청 이력이 존재할 경우 환불처리는 불가합니다.

1. 초등연수플러스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취소 및 환불 신청은 아이스크림 사이트 [내연구실] - [환불관리] - [환불신청]에서 직접하셔야 합니다.
[취소 및 환불 문의]
아이스크림 고객센터 1544-6020


2. 중등연수플러스
상품(키보드, 마우스, 키스킨) 수령 후 상품박스를 개봉하신 경우 반품은 불가하며, 44,000원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띵커벨 유료화 이후에는 일할 계산에 의한 환불이 적용됩니다.
[취소 및 환불 문의]
아이스크림연수원 고객센터 1544-3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