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원격교육연수원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아이스크림연수원은 "아이스크림미디어" 통합회원으로 운영됩니다.

통합회원이 되시면 한 개의 ID와 비밀번호로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연수원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을 클릭
2. "선생님으로 가입"(교원, 교직원)과 "일반회원 가입"(교원을 제외한 모든 사용자)으로 구분하여 등록
3. 본인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
4. 최종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가입 완료

※ 회원가입에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현직 교원만 가입 가능한가요?
교원이 아닌 학부모와 일반인도 회원가입 및 연수 결제 후 수강이 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개인 명의가 아닌 경우 다른 인증방법이 있나요?
회원가입 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인증만 가능하며 그 외 인증방법은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본인 인증이 불가한, 해외거주중인 경우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학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소속학교가 변경되었을 경우, [나의강의실]-[개인정보관리]-[통합회원정보수정]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소속학교, 휴대폰 번호, 직위 등 변경된 최신 정보로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정보 수정에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학교등록이 안 되어 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회원가입에서 소속학교를 찾을 수 없거나 회원정보를 수정하는데 소속학교가 없는 경우,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연락 주시면 바로 등록해 드리겠습니다.

신설 학교이거나, 학교가 통/폐합되거나, 학교명이 변경된 경우 학교가 미등록되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아이디/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을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연수원 상단 [로그인] 클릭 후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글씨를 클릭합니다.

1. [휴대폰인증으로 찾기] 또는 [이메일로 찾기]를 선택하여 다음 단계 진행
2. [비밀번호]는 휴대폰 또는 이메일 입력 후 인증코드 입력, 비밀번호 재설정 진행

이메일 혹은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인증번호를 받은 후 진행 가능합니다.

※ 회원정보 확인에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휴면회원은 무엇인가요?
휴면회원은 5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으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개인정보의파기) 2항에 의하여 개인정보가 분리 보관된 회원입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아이디 변경이 가능한가요?
회원가입 이후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부득이하게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기존 아이디를 회원탈퇴 하신 후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탈퇴시 기존 연수 이력, 연수 이수증, 연수 영수증 등 모두 삭제되며, 재가입하여도 기존 연수 이력등은 복구되거나 연계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탈퇴는 아이스크림연수원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미디어"통합회원 탈퇴로 진행됩니다.
(모든 패밀리 사이트에서 탈퇴처리되어 이용 불가합니다)

회원탈퇴를 원하실 경우, [나의강의실]- [개인정보관리]에서 오른쪽 하단 "회원탈퇴" 클릭 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시 회원의 개인정보를 비롯하여 기존 연수 이력, 연수 이수증, 연수 영수증 등이 모두 삭제됩니다.

재가입하여도 기존 연수 이력 등은 복구되거나 연계되지 않습니다.

※ 회원탈퇴 진행이 어려우신 경우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신청하실 연수의 연수명을 클릭하여 [미리보기], [연수일정], [평가방법], [과정안내] 등을 숙지한 후 [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무연수 수강신청 시 성함, 생년월일, 학교명, NEIS개인번호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정보를 기준으로 연수 종료시 교육청에 이수결과 보고 진행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비는 어떻게 결제하나요?
연수 및 교재, 회원권 등의 결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실시간계좌이체
3.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4. 학교 행정실 교비결제(계산서)


학교 행정실 교비 결제의 경우, 연수원에 문의주시면 연수원에서 행정실에 연락드려 행정 결제관련 서류(계산서 발급 등)를 안내 및 처리 진행하고 있습니다.

※ 결제 확인은 [나의 강의실]-[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가능합니다.
※ 가상계좌의 경우 신청 기간 내 과정 신청 후 결제가 되지 않으면 연수 진행 일자에 자동 취소처리 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직무·자율연수 및 교재의 취소/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직무·자율연수의 경우 연수 취소/환불은 개강일로부터 7일 이내 진도 20%미만 수강 시에만 가능하며 수강료 및 교재비 결제상태에 따라 다르게 처리 됩니다.

[나의강의실]-[연수 변경/취소]에서 취소여부 확인 후 직접 진행 하실 수 있으며
만약, 취소가 불가할 경우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 또는 1:1질문 게시판으로 문의를 통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1. 수강료 결제 대기인 경우
[나의 강의실]-[강의실]-[연수변경/취소]에서 [취소신청] 아래에 [신청]버튼을 클릭하시면 즉시 취소 완료 처리가능합니다.

2. 수강료 결제 완료인 경우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 또는 1:1질문 게시판을 통해 문의 주시면 관리자가 처리하고 있습니다.

3. 교재비 결제했을 경우
교재 취소 발생 이유가 본원 실수거나 파본일 경우 재발송 비용은 본원 부담이지만,
회원의 단순 변심, 강좌 변경, 개인사유일 경우 재발송(반송)택배비 본인 부담으로 교재비에서 차감됩니다.


또한, 이벤트로 제공된 교재와 상품이 있을 경우 해당 비용을 제외하고 환불되며
회원권 혹은 연수 쿠폰으로 신청하신 경우 취소 시 사용하셨던 회원권 및 쿠폰내역은 바로 복구 가능합니다.

가상계좌 결제건은 취소 신청일로 주말 포함 최대 5일 이내에 환불되며,
카드, 실시간계좌이체의 경우 지불중계사 및 은행 처리 기준으로 5~7일의 환불기간이 소요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직무·자율연수의 연수연기/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직무·자율연수의 연기/변경은 개강일로부터 7일 이내 진도 20%미만 수강 시 통합 1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나의강의실]-[연수 변경/취소]에서 가능여부를 확인 직접 변경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변경이 불가할 경우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 또는 1:1질문 게시판으로 문의를 통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 연수플러스 회원권 및 할인쿠폰을 통해 연수를 신청하셨을 경우에는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 또는 1:1질문 게시판을 통해 문의 주시면 관리자가 처리하고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다른 연수와 기간 중복되는 경우에도 인정되나요?
연수 기간 중복을 허용하도록 변경되어 아래의 경우 모두 가능합니다.

1. 같은 기간 동안 2개 이상 연수과정을 이수하여도 전부 인정
2. 같은 기간 중에 다양한 원격연수과정 수강 가능
3.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경우는 제외

※ 기존에는 학기 중 기간 중복의 경우 1강좌만 인정하고, 방학기간 중에는 2강좌만 허용하였으나, 연수기간에 관계없이 이수한 모든 과정을 허용
※ 기존의 기간 중복 금지는 2013.12.31. 까지 받은 연수에 적용하고, 2014. 1월 이후 개설되는 연수과정부터 기간 중복 금지 폐지
※ [교육부-교원복지연수과] 2014년도 교원 연수 중점 추진 방향, 2013.11.14 참고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종료 후 복습이 가능한가요?
연수원에서 진행되는 대부분의 직무연수(상시연수 포함)는 종료 다음날부터 1년간 청강 기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율연수는 종료 다음날부터 6개월의 청강 기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웹에서도 동일하게 복습 기간이 제공되오니 이 기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단, 아래 과정은 청강 기간이 90일 제공됩니다.

[청강 기간이 90일 제공되는 과정]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상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하

※ 쌍방향 라이브 연수는 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되어 별도의 복습이 제공되지 않는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NEIS 개인번호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나이스 개인번호란?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 www.neis.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개인별 고유번호입니다.

연수 수강 후, 교육청 이수보고 시에 사용되며 번호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이수보고 및 학점인정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 개인번호 미입력 또는 잘못된번호 입력으로 인해 나이스에 등재가 되지 않은 건에 대해서 연수원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이스 개인번호 확인방법
[나이스]-[기본메뉴]-[나의메뉴]-[인사기록]-[기본사항]-[근무사항]에서
개인번호 10자리 확인(영어대문자+숫자)
나이스개인번호확인방법이미지자료

나이스 개인번호 입력방법
1. 연수신청 시 나이스 개인번호 입력 후 [중복확인] 클릭
2. [나의강의실]-[개인정보관리] 에서 나이스 개인번호 입력 후 [중복확인] 클릭

* 연수신청 시 미입력한 나이스 개인번호는 연수종료일 이전까지 [개인정보관리] 에서 반드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NEIS 개인번호가 중복되었다고 뜨면 어떻게 하나요?
NEIS 개인번호가 중복되었다고 뜨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가입을 중복으로 진행하여 다른 아이디에 NEIS개인번호가 등록되어있는 경우
2. 다른 선생님께서 NEIS개인번호를 잘못 등록한 경우

정확한 확인을 위해 연수원 대표메일로 NEIS번호가 기재된 NEIS화면을 캡쳐하여
아이디와 성함 기재 후 발송해주시면 확인 후 관리자가 수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자세한 안내가 필요하실 경우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 신청 후 교재 추가 결제 가능한가요?
연수 신청 시 교재를 선택하지 않았으나 이후 교재를 구매하고자 할 경우
[나의 강의실]-[교재구입관리]를 통해 추가 결제가 가능합니다.

해당 메뉴를 통해 교재 구매 시 합산 금액으로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단, 교재명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가상계좌의 입금기한이 경과되어 신청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가상계좌 기간 만료 시 기존 받으셨던 계좌로 입금은 불가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연수원 대표계좌로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 연수원 대표계좌: 농협
- 예금주: 아이스크림미디어
- 계좌번호: 301-0067-037311


※ 연수원 대표계좌를 통합 결제시 정확한 입금내역 확인 및 현금영수증 진행을 위해 반드시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연수원 대표계좌를 통해 입금이 불가하실 경우 신청내역 취소 후 재신청 진행해야 하며 취소 관련 문의는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원 인가서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연수원 홈페이지 상단의 [연수안내]-[연수안내공문]에서 [교육부인가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부인가서] 확인 페이지 바로가기

※ 특수분야 지정연수는 교육부인가를 받지 않은 사단법인이나 민간교육기관에서
특정연수에 대해 교육청에서 인정을 받아 진행하는 연수이며 본원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 증빙 서류(이수증, 영수증, 이수확인서)는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연수 증빙 서류는 이수증, 이수확인서, 영수증으로 구분됩니다.

1. 이수증: 이수 처리된 과정에 한하여 [나의 강의실]-[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수 처리 전 선발급은 불가하며 부득이하게 이수 증빙 서류가 필요하신 경우 이수확인서로 대체 가능합니다.

2.이수확인서: 연수 기간 종료 전 이수 기준을 모두 충족한 경우 [나의 강의실]-[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아직 종료되지 않은 연수에서만 출력 가능하며 추후 이수처리가 가능하다는 증빙으로 이수 번호는 기입되어 있지 않습니다.

3. 영수증: [나의 강의실]-[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연수 신청 즉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하신 연수의 영수증은 출력 순서에 따라 금액이 변경되오니
[나의 강의실]-[MY회원권/패키지]-[직무연수 영수증 발급안내]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출력시 상단에 문서 제목과 하단에 웹페이지 주소가 표기되어 출력되는 경우 [설정 더보기>머리글과 바닥글의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이 외의 증빙서류가 필요하실 경우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과정 모집 공문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연수원 홈페이지 [연수안내]-[연수안내공문]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연수안내공문] 확인 페이지 바로가기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상시연수란 무엇인가요?
상시연수는 학습자가 원하는 기간 동안 학습 시작과 종료를 할 수 있는 직무연수
연수 종료 후 1년 동안 복습기간이 제공되며 이수증 출력과 NEIS 등재가 가능합니다.

상시연수는 매주 금요일(직전 목요일 이수자까지) 각 시도교육청에 연수 결과를 통보합니다.

상시연수는 규정에 따라 "시간 컨트롤바 이동"과 "배속기능"에 대해 사용이 불가하지만,수강을 완료한 차시에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1일 최대 학습량을 8차시로 진행하며 차시별 최소 학습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차시별 최소 학습 기간]
- 10차시 미만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1일
- 15차시 미만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2일
- 15차시 이상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2일
- 30차시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4일

상시연수는 이수 기준 도달 시, [수강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수강을 종료할 수 있으며
종료된 연수는 [나의 강의실]-[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바로 이수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모든 연수가 상시연수에 해당 되나요?
KERIS에서 상시연수로 인가받은 연수에 한해서 상시연수로 운영되며 매월 신규과정이 추가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상시연수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일반 직무연수와 동일한 방법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 시 연수플러스 회원권 사용, 개인신청, 단체 연수가 모두 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상시연수 이수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이수증 발급은 일반 직무연수와 동일합니다.
이수 기준에 도달 후 [나의 강의실]에서[수강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성적처리 완료 후 [나의 강의실]-[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수강 종료 된 연수의 이수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차시연수란 무엇인가요?
차시연수는 15차시 미만으로 진행되는 직무연수입니다.
연수 기간은 5차시 이상은 2주, 5차시 미만은 1주로 운영되며 연수 종료 후 1년동안 복습 기간이 제공됩니다.
직무연수와 동일하게 연수 종료후 1년동안 복습기간이 제공되며 이수증 출력과 NEIS 등재가 가능하며
연수 종료 후 10일 이내 각 시도교육청에 연수 결과를 통보합니다.

※ 차시연수는 개인 신청만 가능하여 연수플러스회원권, 단체 신청은 불가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차시연수의 평가방법 및 이수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차시연수는 크게 10차시 이하 연수와 10차시 이상 연수로 구분하고 있으며
이수기준은 일반 직무연수와 동일하지만, 평가항목에 차이가 있습니다.

[1~10차시 미만 연수]
1. 이수기준: 진도율 90% 이상(필수) + 총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2. 총점(100점): 진도율 90% 이상(필수) + 의견등록(100점)

[10~15차시 미만 연수]
1. 이수기준: 진도율 90% 이상(필수) + 총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2. 총점(100점): 온라인시험(60점) + 의견등록(40점)

※ 진도율 미도달 시 총점에 상관없이 미이수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위탁연수)가 무엇인가요?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위탁연수)는 교육청 또는 기관에서 위탁받아 아이스크림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연수로,
해당 교육청/기관 소속 선생님에 한해 수강이 가능한 연수입니다.

※ 해당 교육청/기관 소속이 아닌 경우 위탁연수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위탁연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의 경우 해당 교육청/기관 소속인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며
경우에 따라 교육청/기관에서 직접 지정한 대상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위탁연수)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PC 신청방법]
아이스크림연수원 홈페이지 좌측 [교육청/기관 단체연수],
또는 홈페이지 상단 [직무연수]-[위탁연수]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신청방법]
아이스크림연수원 모바일웹 접속 후 상단 [위탁] 메뉴 클릭,
또는 좌측상단 메뉴바에서 [연수과정]-[위탁연수] 클릭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육청/기관 단체연수]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위탁연수)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가요?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의 경우 해당 교육청/기관 소속인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며,
경우에 따라 교육청/기관에서 직접 지정한 대상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탁 연수 신청 페이지 내 [연수대상] 확인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위탁연수) 신청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교육청/기관 단체연수 신청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 내용 확인부탁드립니다.

1. 해당 교육청/기관 소속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이 아닐 경우
- 소속 교육청/기관 대상자가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위탁연수 신청페이지 내 적혀있는 연수대상에 해당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학교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미입력되었을 경우
- [나의강의실]-[개인정보관리]-[통합회원정보수정]에서 학교 정보 수정 부탁드립니다.
- 위탁연수 신청을 위해서 학교 정보가 반드시 입력되어야 합니다.

3. 연수 신청 대상자로 안내를 받았으나 신청이 되지 않을 경우
- 성함 또는 개인정보(학교, 휴대전화번호 등)가 상이할 경우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 정보 확인을 위하여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4. 연수 신청 기간이 되었으나 신청이 안 되는 경우
- 신청 시간이 되면 새로고침('F5' 또는 'Ctrl+R')을 한 후 다시 신청 부탁드립니다.

5. 선착순 마감된 경우
- 선착순 인원 모집이 완료되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6. 이미 신청한 이력이 있을 경우
- 2년 내 이수한 과정이 있는 경우 같은 과정으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교육청/단체연수(위탁연수)가 아닌 직무연수(유료 연수)로 신청한 내역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위탁연수 신청이 되지 않을 경우,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 또는 1:1질문 게시판을 통해 문의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교육청/기관 단체연수(위탁연수) 신청 가능 날짜(시간)에 연수신청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수강신청이 가능한 날짜(시간)가 되었음에도 연수신청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신청 시간이 되면 새로고침('F5' 또는 'Ctrl+R')을 한 후 다시 수강 신청을 시도합니다.
2. 로그인이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3. 소속 교육청/기관 대상자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 위탁연수 신청이 되지 않을 경우,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 또는 1:1질문 게시판을 통해 문의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단체 신청시 할인율 및 단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단체신청은 3인 이상으로 구성 가능하며,3인~5인은 20%할인, 6인 이상은 30%할인이 적용됩니다.
단체인원은 신청하는 과정 수 기준으로 1인 3과정 신청 시 단체인원은 3명입니다.
단체구성원 간의 과정, 학점, 기간이 모두 달라도 함께 신청할 수 있으며 소속 학교가 다른 경우에도 단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단체 신청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단체 신청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단체대표 선생님 일괄 결제]
※ 학교 행정실에서 결제하시는 경우, 일괄결제를 선택해 주세요.

1. 단체 대표 선생님께서 먼저 선생님 본인의 연수를 신청 하실 때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대표" / [결제방식 선택]에서 "일괄 결제"를 선택합니다.
2. 연수 신청을 완료하면 "단체인증번호"가 발급되며, 발급된 "단체인증번호"를 같이 연수 수강하실 선생님들께 알립니다.
3. 같이 연수 들으실 구성원 선생님들은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구성원"을 선택하여 연수 신청을 완료합니다.
4. 단체구성원 선생님들의 신청이 완료되면 단체대표는 [나의강의실]-[단체신청관리]에서 연수비를 일괄 결제합니다.

[구성원 선생님 개별 결제]
※ 개별 결제의 경우 구성원이 모두 결제 완료한 후 대표 선생님 결제가 가능합니다.

1. 단체 대표 선생님께서 먼저 선생님 본인의 연수를 신청 하실 때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대표" / [결제방식 선택]에서 "구성원 개별결제"를 선택합니다.
2. 연수 신청을 완료하면 "단체인증번호"가 발급되며, 발급된 "단체인증번호"를 같이 연수 수강하실 선생님들께 알립니다.
3. 같이 연수 들으실 구성원 선생님들은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구성원"을 선택하여 연수 신청 및 연수비 결제까지 모두 완료합니다.
4. 모든 구성원의 결제가 완료되면 단체대표는 [나의강의실]-[단체신청관리]에서 본인의 연수비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단체 인원수 수정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단체 인원수 수정은 [나의 강의실]-[단체신청관리]에서 해당 단체의 신청정보 부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체대표 선생님 일괄 결제]
단체 구성원 추가는 단체대표 결제 완료 전까지 가능하며 결제가 완료된 단체에는 "인원 추가"가 불가합니다.

[구성원 선생님 개별 결제]
단체 구성원 추가는 단체 구성원 선생님의 결제가 시작되기 전까지 가능하며 구성원 선생님 1명이라도 결제가 완료된 후에는 "인원 추가"가 불가합니다.

※ 단체 구성원 추가로 인한 할인율 변동관련한 부분은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단체 신청 시 할인 쿠폰(누적할인) 및 연수플러스회원권과 중복사용할 수 있나요?
단체할인은 연수플러스 회원권 및 다른 할인(연간누적할인, 미이수 연수 할인 등), 쿠폰(무료쿠폰, 할인쿠폰 등)과 중복할인이 불가합니다.
단체 할인이 우선 적용되며 일부 쿠폰(3,000원 쿠폰 등)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수플러스 회원권은 이미 할인된 금액으로 연수를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때문에 회원권을 보유하신 상태에서 단체신청을 원하실 경우에는
"[일반결제로 신청합니다.(남아있는 학점 소진 없음)]"을 선택하여 유료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단체 신청 시 교재도 할인되나요?
단체신청할인은 연수비에만 적용됩니다.
교재는 단체할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모든 연수 과정을 단체신청 할 수 있나요?
1학점(15차시), 2학점(30차시), 4학점(60차시) 단체신청 가능하며 단체구성원 간의 수강 학점이 달라도 함께 신청할 수 있습니다.
15시간 미만의 차시연수, 자율연수와 위탁연수 등으로 인한 무료연수, 연수세트 상품 등은 단체연수 신청이 불가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개인으로 신청한 연수를 단체에 편입할 수 있나요?
개인으로 신청한 연수를 단체 연수에 편입할 수는 없습니다.
단체신청을 위해서는 개인으로 신청한 연수를 취소하신 후 단체 연수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단체 결제 전에 연수를 변경 또는 연기할 수 있나요?
연기 또는 변경은 연수비 결제 후 신청 가능하며 결제 전인 단체 구성원의 경우 신청 취소 후 재신청 부탁드립니다.
단, 단체 대표의 경우 결제 전이어도 단체 구성원이 신청 완료되었을 경우 취소 불가, 단체 구성원 먼저 취소 후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결제 완료 후 기수 연기 또는 과정 변경을 권장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단체 신청 진행 중인데, 단체 대표가 신청한 연수를 변경할 수 있나요?
단체 대표의 연수 연기/변경은 단체연수 결제 후 가능합니다.
단체 구성원이 연수 신청 전이라면, 대표 선생님이 신청하신 연수를 취소하신 후 다시 단체 결성하여 진행하실 수 있지만,
단체 구성원이 1명이라도 신청하셨다면, 대표 선생님의 변경/취소는 불가합니다.
이 경우 단체 구성원 먼저 취소되어야 대표 선생님이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학교에서 연수비를 결제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학교에서 연수비를 결제할 경우 "단체대표 선생님 일괄 결제"로 진행 부탁드립니다.
아래 연수 신청 방법 확인 후 연수원으로 연락주시면, 연수원에서 행정실에 연락드려 서류(계산서 발급 등)를 안내드리고 처리하겠습니다.

[단체대표 선생님 일괄 결제 방법]
1. 단체 대표 선생님께서 먼저 선생님 본인의 연수를 신청 하실 때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대표" / [결제방식 선택]에서 "일괄 결제"를 선택합니다.
2. 연수 신청을 완료하면 "단체인증번호"가 발급되며, 발급된 "단체인증번호"를 같이 연수 수강하실 선생님들께 알립니다.
3. 같이 연수 들으실 구성원 선생님들은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구성원"을 선택하여 연수 신청을 완료합니다.
4.단체구성원 선생님들의 신청이 완료되면 단체대표는 [나의강의실]-[단체신청관리]에서연수비를 일괄 결제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단체 대표가 일괄결제했을 경우, 현금영수증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단체 대표가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로 결제를 완료하신 후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연락주시면,
단체구성원 각각 금액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단, 단체대표가 [카드]로 결제하실 경우에는 이중 증빙이 되기때문에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단체 결제가 완료되었는데 취소가 가능한가요?
단체 대표선생님께서 결제 완료된 경우 해당 단체는 마감처리되어 취소가 어렵습니다.
단체 대표선생님께서는 결제 하기 전 다시 한 번 취소를 희망하시는 구성원이 없는지 확인 후 결제 진행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단체 신청시 사은품은 언제 발송되나요?
단체 사은품은 이벤트 페이지에 안내된 바와 같이 대표 선생님의 결제일에 따라 매주 수요일(직전 일요일 결제분까지) 발송되고 있습니다.
구성원 개개인의 결제일과 관계 없이 단체 대표 선생님의 결제 완료 후 발송이니 대표 선생님의 결제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수신을 위해서 특정 단어 및 연수원 대표번호(1544-3070)가 차단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단체 신청을 여러 번 하면 단체 신청 사은품도 여러 번 받을 수 있나요?
단체연수 신청 이벤트의 사은품은 신청하실 때마다 제공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개의 단체에서 3개의 연수를 신청하셨다면 3번 제공됩니다.
2개의 단체에서 각각 1개의 연수를 신청하셨다면 2번 제공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원격연수 수강한 것도 소득공제시 교육비 항목으로 인정되나요?
원격 교육 연수원의 연수비는 소득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사이버대학과 같은 고등교육기관일 경우에 해당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할인 종류에는 무엇이 있나요?
할인은 총 5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단체 할인
단체 할인은 ,인~5인은 20%할인, 6인 이상은 30%할인이 적용됩니다.
단체인원은 신청하는 과정 수 기준으로 1인 3과정 신청 시 단체인원은 3명입니다.
단체구성원 간의 과정, 학점, 기간이 모두 달라도 함께 신청할 수 있으며 소속 학교가 다르신 경우에도 단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2. 쿠폰 할인
연수를 신청할 때마다 쿠폰이 적립됩니다.
- 15차시(1학점)의 경우 1,500원 쿠폰
- 30차시(2학점)의 경우 3,000원 쿠폰
- 60차시(4학점)의 경우 5,000원 쿠폰
추가로 연수후기를 작성하시면 1,000원 쿠폰을 더 드립니다.

3. 개인 누적 할인
연수를 결제하신 이력이 있으시면, 연간 신청한 횟수에 따라 연중 어느때나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 연간 2회 이상 신청 시 : 결제 시 15% 할인 적용
- 연간 3회 이상 신청 시 : 결제 시 30% 할인 적용

※ 연간 기준 : 당해 연도 1월 1기 겨울방학 연수 ~ 12월 종료되는 연수까지
(12월에 차년도 겨울방학 연수 신청시 연간누적학점은 적용되지 않음)
예) 2023년 3개 과정 신청자가 2024년 첫 연수 신청 시 연수비 할인은 적용되지 않으며, 2번째 연수부터 15%가 적용됩니다.

4. 미이수 50% 할인
미이수한 연수에 대하여 성적처리일 이후 재수강시 연수비 정가의 50% 할인이 적용되어 신청 가능합니다.

5. 기타 연수 쿠폰 할인
오프라인 연수 참여 등으로 부여된 할인쿠폰을 통해 연수비 할인이 가능합니다.

※ 단체신청할인과 개인누적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단체신청 시 재수강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결합과정 "미이수"인 경우 연수 단일과정으로 미이수할인 가능하나, 단체할인/쿠폰할인/개인누적할인/기타 연수 쿠폰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연수 취소 시에는 해당과정 신청시 발급된 금액권 쿠폰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발급된 쿠폰은 1년 후부터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단체 할인 받으면, 누적할인은 안되나요?
단체할인에는 누적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강의는 어떻게 듣나요?
1. 로그인 후 [나의 강의실]-"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강의실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2. 강의실에 입장하면 공지사항, 연수일정, 학습내역 등이 나타납니다. 학습 전에 항상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나의 강의실]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강의의 목차가 나타납니다. 목차 순서에 따라 강의를 들으시면 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상시연수 수강 시 컨트롤 바와 배속 기능 사용이 안 되나요?
상시연수는 규정에 따라 "시간 컨트롤바 이동"과 "배속기능"에 대해 사용이 불가하지만
수강완료한 차시에는 시간 컨트롤바와 배속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상시연수의 하루 최대 학습량은 어떻게 되나요?
상시연수는 규정에 따라 1일 최대 학습량을 8차시로 진행하며 차시별 최소 학습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차시별 최소 학습 기간]
- 10차시 미만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1일
- 15차시 미만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2일
- 15차시 이상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2일
- 30차시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4일

※ 1일 학습량은 해제가 불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리며 일일 학습량 초과 시 다음날 수강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평가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직무연수의 평가기준은 다음과같습니다.

[1~10차시 미만 연수]
- 이수기준: 진도율 90% 이상(필수) + 총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 총점(100점): 진도율 90% 이상(필수) + 의견등록(100점)

[10~15차시 미만 연수]
- 이수기준: 진도율 90% 이상(필수) + 총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 총점(100점): 온라인시험(60점) + 의견등록(40점)

[15~30차시 연수]
- 이수기준: 진도율 90% 이상(필수) + 총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 총점(100점): 온라인시험(60점) + 의견등록(40점)

[60차시 연수]
- 이수기준: 진도율 90% 이상(필수) + 총점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
- 총점(100점): 온라인시험(20점) + 과제제출(20점) + 출석고사(60점)

※ 교육부 지침에 의하여 평가 항목에서 '진도율' 점수 배점 삭제
※ 60차시(4학점)의 경우 변별력 확보를 위하여 최종 성적평가를 상대평가로 진행
※ '설문참여'는 평가항목에 포함되지 않음
※ 자세한 학점별 평가 방법은 [연수안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온라인 시험은 3회 모두 응시해야 하나요?
온라인 시험의 경우 최대 3회 까지 응시 가능하며
1회 응시 후 이수기준 충족 시 남은 2, 3회차 시험은 응시하지 않아도 이수가 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의견등록과 설문조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평가항목으로 온라인 시험 과 의견등록이 진행되며 설문조사는 이수에는 영향을 끼지치 않지만, 연수 수강후 만족도 조사를 위해 진행되고 있는 항목입니다.

이수기준 충족을 위해서는 의견등록을 제출해주셔야 하며
설문조사는 수강한 연수에 대한 만족도 조사로 이수기준과는 무관하며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평가 점수에 이의가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평가 점수에 대한 이의는 "강의창 질문게시판" 또는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출석고사가 진행되는 4학점 연수는 [성적 이의신청]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출석시험 공지(4학점만 해당)시 해당 기수의 성적이의신청 기간(통상 출석시험 성적 발표 이후 3일 이내)이 공지됩니다.
2. 성적이의신청 기간 내에 성적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시어 이메일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이의를 제기하신 내용에 관하여 강사와 평가위원회의 확인 및 검토 과정을 거쳐 처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출석시험 이의신청서"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이수증을 먼저 받아볼 수 있나요?
이수증은 연수 기간 종료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출력 가능하며 선발급은 불가합니다.
이수증 발급 전 수강 증빙서류는 [나의 강의실]-[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1. 수강신청확인서: 이수기준 충족 전 연수를 신청하여 수강중이라는 증빙서류
2. 이수확인서: 이수기준은 충족되었으나 연수기간이 종료되지 않아 이수 예정이라는 증빙서류

※ 기타 필요한 증빙서류는 고객센터(1544-307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학습안내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학습에 대한 안내는 [나의강의실]에서 해당 과정 입장시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연수 신청과 진행, 종료에 대해서 학습독려 문자가 발송됩니다.

연수 신청 시 개별 신청안내 독려가 진행되며 전체 수강생을 대상으로 연수 수강 시작 7일 후, 14일 후에는 이수기준 도달 여부와 관계 없이 학습독려 문자가 발송되고 있습니다.
이후 개개인의 학습량에 따라 별도의 독려가 진행되며 이수 조건에 만족하셨다면 학습안내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이수한 과정은 나이스에 자동으로 등재되나요?
이수 조건을 충족하신 과정은 연수 종료일 기준 10일 이내로 KERIS 이수자정보관리시스템에 일괄 보고되며,
보고된 이수정보는 각 교육청 나이스 등재 담당자에게 전달되어 등재됩니다.

등재일은 각 교육청마다 상이하며 최소 2주에서 최대 한 달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NEIS개인번호가 없는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교육청 이수 보고를 위해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생년월일, 성함)
2. 이수정보(소속교육청, 학교/기관명 등)
3. NEIS개인번호(4번째 자리가 1번으로 진행하는 교원만 보고 가능)
각 교육청 운영방침에 따라 이수 보고 시 자동등재가 아닌 개별등재(본인 직접 등재) 진행하실 수 있으며
부산광역시교육청 소속 사립, 국립 교원은 개별 등재하셔야 하는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 개인정보가 불확실할 경우(성함, NEIS개인번호 오류 등) 이수자 정보관리 시스템 업로드 시 오류로 간주하여 NEIS 등재가 누락될 수 있습니다.

※ NEIS 등재이후 개인정보 변경(성함 개명, 소속학교 변경, 생년월일 수정 등)의 경우 소속 교육청 담당자에게 개별 문의 부탁드립니다.
※ NEIS 개인번호가 수정되어 등재가 되지 않았을 경우 소속 교육청 담당자를 통해 다시 등재하시거나 연수원에 문의주셔서 "추가 등재요청"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로그인 오류시 어떻게 조치하나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대소문자(Caps Lock) 키, 넘버락(Number Lock) 키 부분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상단 로그인란에 있는 [ID/비번찾기]를 클릭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의 로그인 오류시에는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로그인이 계속 풀리는데 어떻게 하나요?
장시간 로그인 상태 유지 혹은 PC나 인터넷 설정상의 변경, 업그레이드 등의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인터넷 옵션에서 캐시 및 쿠키 삭제 시 안정적으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강의가 멈추거나 속도가 느린 경우 어떻게 하나요?
1.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크롬]
① 크롬 오른쪽 세로점 세 개(설정 및 제어) 클릭 후 설정 클릭
크롬설정1
②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클릭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크롬설정2
③ 기본 탭에서 전체기간으로 설정한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키보드의 Ctrl + Shift + Delete 키를 누르셔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창이 뜹니다.
크롬설정3


[엣지]
① 엣지 상단 오른쪽 가로점 세 개(설정 및 기타) 클릭 후 설정 클릭
엣지설정1
②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클릭 후 검색데이터 지우기의 지울 항목 선택
엣지설정2
③ 시간 범위는 모든 시간, 삭제 항목은 검색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에 체크 후 지금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키보드의 Ctrl + Shift + Delete 키를 누르셔도 검색 데이터 지우기 창이 뜹니다.
엣지설정3

2. Windows 미디어플레이어(레거시) 옵션 설정

미디어

① [시작]-[모든 앱]-[Windows Tools]-[Windows 미디어플레이어 레거시]
② [구성]-[옵션] 클릭
③ [플레이어]-[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에 체크
④ [성능]-[프레임을 삭제하여 오디오 및 비디오의 동기화 유지]에 체크
⑤ [네트워크]-[스트리밍 프록시 설정]-[HTTP 브라우저]-[프록시 설정 자동 검색]에 체크 후 확인 버튼 클릭
⑥ [적용] 버튼 클릭 후 [확인] 버튼 클릭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진도 체크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진도 체크는 학습창 오른쪽 하단의 NEXT 버튼(다음 버튼)으로 페이지 이동시에만 정상적으로 체크됩니다.
NEXT 버튼 클릭시에도 정상적으로 진도 체크가 되지 않을 경우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강의 재생 시 소리가 나오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강의 이용 시 동영상은 재생되지만 소리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강의 화면 하단에 위치한 음성 버튼의 상태가 음성off 상태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2. 모니터 오른쪽 하단의 [스피커]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볼륨 믹서 열기] 클릭하여 시스템 볼륨이나 사용중인 브라우저 앱의 볼륨이 음소거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3. 강의 시작 페이지나 퀴즈 페이지의 소리는 들리지만 강사님의 소리만 들리지 않을 경우 사용중인 출력장치의 잭을 PC 뒷 패널에 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쌤튜브 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크롬에서 쌤튜브 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 설치되어 있는 확장프로그램 중 광고 차단의 역할을 하는 확장프로그램을 중지 시킨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플러스 회원권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은 직무연수 비용으로 연수원 직무연수 (2학점 or 4학점)와 띵커벨 , 쌤튜브가 결합된 서비스입니다.

▶2024 연수플러스 회원권 모집기간: ~2024년 9월 30일
▶2024 연수플러스 회원권 사용기간: 2024년 3월 1일~2025년 2월 28일


[띵커벨 서비스 이용기간: 2024년 2월 15일~2025년 2월 28일]
[쌤튜브 서비스 이용기간: 2024년 2월 15일~2025년 2월 28일]
[회원권 연수 신청기간: 2024년 2월 15일~2025년 2월 13일] ※2월 28일 종료되는 기수 연수까지 사용 가능※

1.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2학점+ 띵커벨 + 쌤튜브) : 85,000원 결제
2.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4학점+ 띵커벨 + 쌤튜브) : 140,000원 결제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는 연수비 영수증이 발급되어 학교에 자율연수비 청구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사용기간 및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 환불 기간은2024.10.15(화)까지이며 [나의 강의실]-[MY 회원권/패키지]-[회원권 결제내역]탭에서 환불 접수가 가능합니다.

▶2024 연수플러스 회원권 사용기간: 2024년 3월 1일~2025년 2월 28일

-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 신청 가능한 기간은 2024년 2월 15일~2025년 2월 13일입니다.
 (※2025년 2월 28일 종료되는 기수 연수까지 사용 가능※)
-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사용 기간 종료 후 잔여 학점은 자동 소멸됩니다.
- 환불 기간 중에도 직무연수 수강신청 이력이 존재할 경우 환불처리는 불가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 가능한 연수는 [나의 강의실] - [MY 회원권/패키지] - 잔여학점부분의 [신청과정 확인] 버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회원권의 가능여부를 확인 후 연수신청 시 회원권 신청구분에서 '회원권 학점으로 신청합니다' 를 선택하시어 일반결제와 동일하게 연수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 대부분의 직무연수를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신청하실 수 있으며 차시연수, 일부 무료 연수, 위탁연수, 패키지 연수는 신청이 제한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 가능한 연수가 정해져 있나요?
현재 개설된 직무연수에 대해서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신청 가능하지만,
차시연수, 일부 무료 연수, 세트 상품 연수에는 사용이 불가 합니다.
연수원 사정에 의해 연수 폐강 및 개설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일부 제휴 및 신규 연수의 경우 연수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플러스 회원권은 학점을 나누어 연수 신청 가능한가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은 구매하신 회원권 학점 내에서 학점을 나누어 이용가능합니다.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2학점) 결제 시]
예1) 2학점 연수 1개 이용 가능
예2) 1학점 연수 2개로 학점 나누어 이용 가능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4학점) 결제 시]
예1) 4학점 연수 1개 이용 가능
예2) 2학점 연수 2개로 학점 나누어 이용 가능
예3) 1학점 연수 4개로 학점 나누어 이용 가능
예4) 2학점 연수 1개 + 1학점 연수 2개로 학점 나누어 이용 가능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한 취소, 변경, 연기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해서 연수 연기 및 취소는 개강일로부터 7일 이내 진도 20%미만 수강 시에만 가능합니다.
연수 변경은 불가하며, 연수 변경을 원하실 경우 연수 취소 후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 연수 취소 및 연수 연기를 원하실 경우 연수원고객센터 1544-3070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 신청시 교재비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 신청시 교재는 별도로 결제 가능하며 결제한 교재비는 연수비 영수증에 합산되어 발행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한 연수에 대한 영수증 발급은 어떻게 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에 대한 영수증은 2가지로 발급됩니다.

1. [연수플러스 회원권 결제] 영수증은 [나의 강의실] - [MY회원권/패키지] - [회원권 결제내역]에서 확인 가능
2.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직무연수를 신청한 [연수비 영수증]은 연수 신청후 [나의강의실]-[영수증/이수증 관리]에서 확인 가능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해서는 회원권 구매가격 한도 내에서 영수증이 발급됩니다.
1)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2학점 + 아이스크림 1년) : 85,000원 결제
연수비 정가 75,000원의 연수를 1개 이수하면 영수증은 75,000원까지 발행됩니다.

2)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4학점 + 아이스크림 1년) : 140,000원 결제
연수비 정가 85,000원의 연수를 2개 이수할 경우 영수증은 14만원까지 발행됩니다.
예) 첫번째 신청한 2학점 연수에 대한 영수증 금액 : 85,000원
두번째 신청한 2학점 연수에 대한 영수증 발급 : 55,000원

※ 연수 신청과 동시에 연수비 영수증 확인 가능하며, 각 연수에 대한 영수증 발급금액은 연수비 정가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발급된 직무연수 영수증은 금액변경이 불가하며, 영수증 출력 순서에 따라 발급 금액이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한 모든 연수에 대해서 영수증이 발급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해서 연수비 영수증이 발급되며, 연수비 총 영수증 발급 금액은 구매한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금액까지 발급됩니다.

아래 예시는 4학점 연수플러스회원이 1, 2학점 연수를 3번 수강한 것으로 가정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4학점) : 140,000원 결제
2학점 연수를 첫 번째로 영수증 출력했을 경우
예) 첫 번째로 영수증 출력 : 2학점 연수 - 영수증 발급 금액: 85,0000원
 두 번째로 영수증 출력 : 1학점 연수 - 영수증 발급 금액: 50,000원
 세 번째로 영수증 출력 : 1학점 연수 - 영수증 발급 금액: 5,000원

※ 영수증 출력 순서에 따라 발금 금액이 정가로 지정되며, 연수비 정가 및 회원권 정가를 초과하여 발행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를 미이수할 경우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연수를 미이수할 경우 사용한 학점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미이수한 연수를 이수하고자 할 경우 일반(유료)결제로 연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시 자동으로 미이수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 가능한 학점을 모두 수강한 경우에는 어떻게 연수 신청을 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 가능한 학점을 모두 사용한 경우, 일반결제로 연수 신청이 진행됩니다.
이때,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도 신청 이력으로 인정되어 개인 연간누적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 신청한 횟수에 따라 할인 가능]
- 연간 2회 이상 신청 시 : 결제 시 15% 할인 적용
- 연간 3회 이상 신청 시 : 결제 시 30% 할인 적용

※ 연간 기준은 당해 연도 1월 1기 겨울방학 연수 ~ 12월 종료되는 연수까지입니다.
(12월에 차년도 겨울방학 연수 신청시 연간누적학점은 적용되지 않음)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 신청 시 단체 신청이나 이벤트, 쿠폰 등 중복 할인이 가능한가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 시 할인 쿠폰 사용 및 단체 연수 신청은 불가능합니다.
연수 단체 신청은 회원권 학점 사용이 불가하며, 일반 결제로 신청할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단체 신청은 연수 신청 시 회원권 신청 구분에서 '일반 결제로 신청합니다' 를 선택하시고 연수 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회원권에 남아있는 학점은 소진되지 않습니다.

또한, 연수 신청 이벤트는 유료로 결제된 건에 대해서만 이벤트 대상에 해당됩니다.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해서는 유료 결제 이벤트 참여가 불가합니다.
그 외 참여형 이벤트의 경우에는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별 유의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이수한 연수도 교육청 NEIS 등재가 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이수한 연수도 나이스에 등재 가능합니다.
일반결제한 연수와 동일하게 연수 종료 후 KERIS 원격교육연수원 이수자 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교육청으로 이수보고를 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성명, 생년월일, 학교명, 나이스 개인번호 등)가 정확해야 등재가 완료됩니다.

원격교육연수원 이수자 정보관리 시스템 운영 공지사항 바로가기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모바일 기기에서 수강 가능한 연수는 무엇인가요?
연수명에 [모바일]아이콘이 표기된 연수에 한해 스마트(모바일)기기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수강 가능한 연수는 모바일 웹(크롬, 사파리, 네이버 등)에서
아이스크림연수원(http://teacher.i-scream.co.kr)을 검색하여 접속하시면 로그인 및 수강이 가능합니다.
또는 플레이(앱)스토어에서 [아이스크림 통합앱]을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모바일 기기에서 평가(과제체출, 의견등록, 시험응시) 및 자료 다운로드,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가요?
모바일 환경 특성상 온라인 과제 제출(4학점) 진행이 불가 합니다.
과제 제출을 제외한 의견등록 및 온라인 시험 응시는 모바일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료실]의 학습자료 다운로드 및 영수증/이수증 등의 기타 증명서 출력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모바일 기기에서 연수 내용이 끊기고, 원활한 재생이 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원활한 통신 환경이 선행되어야 하며, 순조로운 진행을 위해 다음과 같은 브라우저를 권장합니다.

▶권장 브라우저
1. 안드로이드: 크롬(Chrome) 브라우저
2. IOS: 사파리(Safari) 브라우저

모바일 학습은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접속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모바일 학습장애 점검방법]
1. WiFi 가 아닌 LTE 나 3G(5G) 환경에서 학습 진행이 가능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WiFi 연결 시 내부 방화벽 실행에 의한 차단으로 인해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브라우저를 닫거나 스마트(모바일)기기를 재시작 하여도 학습이 안되면 연수원 고객센터 1544-3070로 문의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모바일 기기에서 연수 수강을 마쳤는데, 진도 체크가 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통신환경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진도 체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에서 진도 체크가 안 될 경우 PC에서 연수 수강 부탁드리며, 오류가 지속될 경우 자세한 확인을 위해 연수원 1544-3070으로 문의해 주세요.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모바일 기기에서 연수수강을 하였는데요. 연수 종료 후 청강도 가능한가요?
연수 종료 후에는 1년간 청강 기간이 제공됩니다.
모바일에서 수강 가능한 연수의 경우 1년간 모바일 웹에서도 동일하게 복습 기간이 제공되오니 이 기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단, 아래 과정은 청강 기간이 90일 제공됩니다.

[청강 기간이 90일 제공되는 과정]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상
- 설민석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심화]-하

※ 쌍방향 라이브 연수는 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되어 별도의 복습이 제공되지 않는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모바일 기기에서 연수 수강 시에 화면의 가로 보기(회전)가 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강제로 세로 보기만 유지하는 앱이 있으면 회전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로 보기가 되지 않는다면 해당 앱을 찾아 삭제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
모바일 기기에서 회원가입 및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등이 가능한가요?
회원가입 및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등은 PC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1:1 문의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