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하실 연수의 연수명을 클릭하여 [미리보기], [연수일정], [평가방법], [과정안내] 등을 숙지한 후 [신청하기]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무연수 수강신청 시 성함, 생년월일, 학교명, NEIS개인번호 등의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정보를 기준으로 연수 종료시 교육청에 이수결과 보고 진행됩니다.
1. 같은 기간 동안 2개 이상 연수과정을 이수하여도 전부 인정 2. 같은 기간 중에 다양한 원격연수과정 수강 가능 3.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경우는 제외
※ 기존에는 학기 중 기간 중복의 경우 1강좌만 인정하고, 방학기간 중에는 2강좌만 허용하였으나, 연수기간에 관계없이 이수한 모든 과정을 허용 ※ 기존의 기간 중복 금지는 2013.12.31. 까지 받은 연수에 적용하고, 2014. 1월 이후 개설되는 연수과정부터 기간 중복 금지 폐지 ※ [교육부-교원복지연수과] 2014년도 교원 연수 중점 추진 방향, 2013.11.14 참고
※ 연수원 대표계좌를 통합 결제시 정확한 입금내역 확인 및 현금영수증 진행을 위해 반드시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연수원 대표계좌를 통해 입금이 불가하실 경우 신청내역 취소 후 재신청 진행해야 하며 취소 관련 문의는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상시연수는 학습자가 원하는 기간 동안 학습 시작과 종료를 할 수 있는 직무연수로 연수 종료 후 1년 동안 복습기간이 제공되며 이수증 출력과 NEIS 등재가 가능합니다.
상시연수는 매주 금요일(직전 목요일 이수자까지) 각 시도교육청에 연수 결과를 통보합니다.
상시연수는 규정에 따라 "시간 컨트롤바 이동"과 "배속기능"에 대해 사용이 불가하지만,수강을 완료한 차시에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1일 최대 학습량을 8차시로 진행하며 차시별 최소 학습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차시별 최소 학습 기간] - 10차시 미만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1일 - 15차시 미만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2일 - 15차시 이상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2일 - 30차시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4일
상시연수는 이수 기준 도달 시, [수강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수강을 종료할 수 있으며 종료된 연수는 [나의 강의실]-[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바로 이수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차시연수는 15차시 미만으로 진행되는 직무연수입니다. 연수 기간은 5차시 이상은 2주, 5차시 미만은 1주로 운영되며 연수 종료 후 1년동안 복습 기간이 제공됩니다. 직무연수와 동일하게 연수 종료후 1년동안 복습기간이 제공되며 이수증 출력과 NEIS 등재가 가능하며 연수 종료 후 10일 이내 각 시도교육청에 연수 결과를 통보합니다.
단체신청은 3인 이상으로 구성 가능하며,3인~5인은 20%할인, 6인 이상은 30%할인이 적용됩니다. 단체인원은 신청하는 과정 수 기준으로 1인 3과정 신청 시 단체인원은 3명입니다. 단체구성원 간의 과정, 학점, 기간이 모두 달라도 함께 신청할 수 있으며 소속 학교가 다른 경우에도 단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단체대표 선생님 일괄 결제] ※ 학교 행정실에서 결제하시는 경우, 일괄결제를 선택해 주세요.
1. 단체 대표 선생님께서 먼저 선생님 본인의 연수를 신청 하실 때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대표" / [결제방식 선택]에서 "일괄 결제"를 선택합니다. 2. 연수 신청을 완료하면 "단체인증번호"가 발급되며, 발급된 "단체인증번호"를 같이 연수 수강하실 선생님들께 알립니다. 3. 같이 연수 들으실 구성원 선생님들은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구성원"을 선택하여 연수 신청을 완료합니다. 4. 단체구성원 선생님들의 신청이 완료되면 단체대표는 [나의강의실]-[단체신청관리]에서 연수비를 일괄 결제합니다.
[구성원 선생님 개별 결제] ※ 개별 결제의 경우 구성원이 모두 결제 완료한 후 대표 선생님 결제가 가능합니다.
1. 단체 대표 선생님께서 먼저 선생님 본인의 연수를 신청 하실 때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대표" / [결제방식 선택]에서 "구성원 개별결제"를 선택합니다. 2. 연수 신청을 완료하면 "단체인증번호"가 발급되며, 발급된 "단체인증번호"를 같이 연수 수강하실 선생님들께 알립니다. 3. 같이 연수 들으실 구성원 선생님들은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구성원"을 선택하여 연수 신청 및 연수비 결제까지 모두 완료합니다. 4. 모든 구성원의 결제가 완료되면 단체대표는 [나의강의실]-[단체신청관리]에서 본인의 연수비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연기 또는 변경은 연수비 결제 후 신청 가능하며 결제 전인 단체 구성원의 경우 신청 취소 후 재신청 부탁드립니다. 단, 단체 대표의 경우 결제 전이어도 단체 구성원이 신청 완료되었을 경우 취소 불가, 단체 구성원 먼저 취소 후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결제 완료 후 기수 연기 또는 과정 변경을 권장드립니다.
단체 대표의 연수 연기/변경은 단체연수 결제 후 가능합니다. 단체 구성원이 연수 신청 전이라면, 대표 선생님이 신청하신 연수를 취소하신 후 다시 단체 결성하여 진행하실 수 있지만, 단체 구성원이 1명이라도 신청하셨다면, 대표 선생님의 변경/취소는 불가합니다. 이 경우 단체 구성원 먼저 취소되어야 대표 선생님이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단체 대표가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로 결제를 완료하신 후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연락주시면, 단체구성원 각각 금액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단, 단체대표가 [카드]로 결제하실 경우에는 이중 증빙이 되기때문에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단체 사은품은 이벤트 페이지에 안내된 바와 같이 대표 선생님의 결제일에 따라 매주 수요일(직전 일요일 결제분까지) 발송되고 있습니다. 구성원 개개인의 결제일과 관계 없이 단체 대표 선생님의 결제 완료 후 발송이니 대표 선생님의 결제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수신을 위해서 특정 단어 및 연수원 대표번호(1544-3070)가 차단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1. 단체 할인 단체 할인은 ,인~5인은 20%할인, 6인 이상은 30%할인이 적용됩니다. 단체인원은 신청하는 과정 수 기준으로 1인 3과정 신청 시 단체인원은 3명입니다. 단체구성원 간의 과정, 학점, 기간이 모두 달라도 함께 신청할 수 있으며 소속 학교가 다르신 경우에도 단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2. 쿠폰 할인 연수를 신청할 때마다 쿠폰이 적립됩니다. - 15차시(1학점)의 경우 1,500원 쿠폰 - 30차시(2학점)의 경우 3,000원 쿠폰 - 60차시(4학점)의 경우 5,000원 쿠폰 추가로 연수후기를 작성하시면 1,000원 쿠폰을 더 드립니다.
3. 개인 누적 할인 연수를 결제하신 이력이 있으시면, 연간 신청한 횟수에 따라 연중 어느때나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 연간 2회 이상 신청 시 : 결제 시 15% 할인 적용 - 연간 3회 이상 신청 시 : 결제 시 30% 할인 적용
※ 연간 기준 : 당해 연도 1월 1기 겨울방학 연수 ~ 12월 종료되는 연수까지 (12월에 차년도 겨울방학 연수 신청시 연간누적학점은 적용되지 않음) 예) 2023년 3개 과정 신청자가 2024년 첫 연수 신청 시 연수비 할인은 적용되지 않으며, 2번째 연수부터 15%가 적용됩니다.
4. 미이수 50% 할인 미이수한 연수에 대하여 성적처리일 이후 재수강시 연수비 정가의 50% 할인이 적용되어 신청 가능합니다.
5. 기타 연수 쿠폰 할인 오프라인 연수 참여 등으로 부여된 할인쿠폰을 통해 연수비 할인이 가능합니다.
※ 단체신청할인과 개인누적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단체신청 시 재수강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결합과정 "미이수"인 경우 연수 단일과정으로 미이수할인 가능하나, 단체할인/쿠폰할인/개인누적할인/기타 연수 쿠폰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연수 취소 시에는 해당과정 신청시 발급된 금액권 쿠폰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발급된 쿠폰은 1년 후부터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1. 로그인 후 [나의 강의실]-"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강의실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2. 강의실에 입장하면 공지사항, 연수일정, 학습내역 등이 나타납니다. 학습 전에 항상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나의 강의실]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강의의 목차가 나타납니다. 목차 순서에 따라 강의를 들으시면 됩니다.
상시연수는 규정에 따라 1일 최대 학습량을 8차시로 진행하며 차시별 최소 학습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차시별 최소 학습 기간] - 10차시 미만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1일 - 15차시 미만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2일 - 15차시 이상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2일 - 30차시의 경우 연수 신청일(결제일 기준) 포함 4일
※ 1일 학습량은 해제가 불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리며 일일 학습량 초과 시 다음날 수강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평가 점수에 대한 이의는 "강의창 질문게시판" 또는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출석고사가 진행되는 4학점 연수는 [성적 이의신청]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출석시험 공지(4학점만 해당)시 해당 기수의 성적이의신청 기간(통상 출석시험 성적 발표 이후 3일 이내)이 공지됩니다. 2. 성적이의신청 기간 내에 성적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시어 이메일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이의를 제기하신 내용에 관하여 강사와 평가위원회의 확인 및 검토 과정을 거쳐 처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학습에 대한 안내는 [나의강의실]에서 해당 과정 입장시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연수 신청과 진행, 종료에 대해서 학습독려 문자가 발송됩니다.
연수 신청 시 개별 신청안내 독려가 진행되며 전체 수강생을 대상으로 연수 수강 시작 7일 후, 14일 후에는 이수기준 도달 여부와 관계 없이 학습독려 문자가 발송되고 있습니다. 이후 개개인의 학습량에 따라 별도의 독려가 진행되며 이수 조건에 만족하셨다면 학습안내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이수 조건을 충족하신 과정은 연수 종료일 기준 10일 이내로 KERIS 이수자정보관리시스템에 일괄 보고되며, 보고된 이수정보는 각 교육청 나이스 등재 담당자에게 전달되어 등재됩니다.
등재일은 각 교육청마다 상이하며 최소 2주에서 최대 한 달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NEIS개인번호가 없는 경우,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교육청 이수 보고를 위해 아래 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생년월일, 성함) 2. 이수정보(소속교육청, 학교/기관명 등) 3. NEIS개인번호(4번째 자리가 1번으로 진행하는 교원만 보고 가능) 각 교육청 운영방침에 따라 이수 보고 시 자동등재가 아닌 개별등재(본인 직접 등재) 진행하실 수 있으며 부산광역시교육청 소속 사립, 국립 교원은 개별 등재하셔야 하는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 개인정보가 불확실할 경우(성함, NEIS개인번호 오류 등) 이수자 정보관리 시스템 업로드 시 오류로 간주하여 NEIS 등재가 누락될 수 있습니다.
※ NEIS 등재이후 개인정보 변경(성함 개명, 소속학교 변경, 생년월일 수정 등)의 경우 소속 교육청 담당자에게 개별 문의 부탁드립니다. ※ NEIS 개인번호가 수정되어 등재가 되지 않았을 경우 소속 교육청 담당자를 통해 다시 등재하시거나 연수원에 문의주셔서 "추가 등재요청"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는 대소문자(Caps Lock) 키, 넘버락(Number Lock) 키 부분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상단 로그인란에 있는 [ID/비번찾기]를 클릭하여 비밀번호를 재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의 로그인 오류시에는 연수원 고객센터(1544-3070)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1.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크롬] ① 크롬 오른쪽 세로점 세 개(설정 및 제어) 클릭 후 설정 클릭
②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클릭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③ 기본 탭에서 전체기간으로 설정한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키보드의 Ctrl + Shift + Delete 키를 누르셔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창이 뜹니다.
[엣지] ① 엣지 상단 오른쪽 가로점 세 개(설정 및 기타) 클릭 후 설정 클릭
②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클릭 후 검색데이터 지우기의 지울 항목 선택
③ 시간 범위는 모든 시간, 삭제 항목은 검색 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에 체크 후 지금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키보드의 Ctrl + Shift + Delete 키를 누르셔도 검색 데이터 지우기 창이 뜹니다.
2. Windows 미디어플레이어(레거시) 옵션 설정
① [시작]-[모든 앱]-[Windows Tools]-[Windows 미디어플레이어 레거시] ② [구성]-[옵션] 클릭 ③ [플레이어]-[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에 체크 ④ [성능]-[프레임을 삭제하여 오디오 및 비디오의 동기화 유지]에 체크 ⑤ [네트워크]-[스트리밍 프록시 설정]-[HTTP 브라우저]-[프록시 설정 자동 검색]에 체크 후 확인 버튼 클릭 ⑥ [적용] 버튼 클릭 후 [확인] 버튼 클릭
강의 이용 시 동영상은 재생되지만 소리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강의 화면 하단에 위치한 음성 버튼의 상태가 음성off 상태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2. 모니터 오른쪽 하단의 [스피커]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볼륨 믹서 열기] 클릭하여 시스템 볼륨이나 사용중인 브라우저 앱의 볼륨이 음소거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3. 강의 시작 페이지나 퀴즈 페이지의 소리는 들리지만 강사님의 소리만 들리지 않을 경우 사용중인 출력장치의 잭을 PC 뒷 패널에 연결하여 확인해 주세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은 직무연수 비용으로 연수원 직무연수 (2학점 or 4학점)와 띵커벨 , 쌤튜브가 결합된 서비스입니다.
▶2024 연수플러스 회원권 모집기간: ~2024년 9월 30일
▶2024 연수플러스 회원권 사용기간: 2024년 3월 1일~2025년 2월 28일
[띵커벨 서비스 이용기간: 2024년 2월 15일~2025년 2월 28일]
[쌤튜브 서비스 이용기간: 2024년 2월 15일~2025년 2월 28일]
[회원권 연수 신청기간: 2024년 2월 15일~2025년 2월 13일] ※2월 28일 종료되는 기수 연수까지 사용 가능※
-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 신청 가능한 기간은 2024년 2월 15일~2025년 2월 13일입니다.
(※2025년 2월 28일 종료되는 기수 연수까지 사용 가능※)
-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사용 기간 종료 후 잔여 학점은 자동 소멸됩니다.
- 환불 기간 중에도 직무연수 수강신청 이력이 존재할 경우 환불처리는 불가합니다.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 가능한 연수는 [나의 강의실] - [MY 회원권/패키지] - 잔여학점부분의 [신청과정 확인] 버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회원권의 가능여부를 확인 후 연수신청 시 회원권 신청구분에서 '회원권 학점으로 신청합니다' 를 선택하시어 일반결제와 동일하게 연수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 대부분의 직무연수를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신청하실 수 있으며 차시연수, 일부 무료 연수, 위탁연수, 패키지 연수는 신청이 제한됩니다.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해서 연수 연기 및 취소는 개강일로부터 7일 이내 진도 20%미만 수강 시에만 가능합니다.
연수 변경은 불가하며, 연수 변경을 원하실 경우 연수 취소 후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 연수 취소 및 연수 연기를 원하실 경우 연수원고객센터 1544-3070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해서 연수비 영수증이 발급되며, 연수비 총 영수증 발급 금액은 구매한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금액까지 발급됩니다.
아래 예시는 4학점 연수플러스회원이 1, 2학점 연수를 3번 수강한 것으로 가정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연수플러스 회원권(직무연수 4학점) : 140,000원 결제
2학점 연수를 첫 번째로 영수증 출력했을 경우
예) 첫 번째로 영수증 출력 : 2학점 연수 - 영수증 발급 금액: 85,0000원
두 번째로 영수증 출력 : 1학점 연수 - 영수증 발급 금액: 50,000원
세 번째로 영수증 출력 : 1학점 연수 - 영수증 발급 금액: 5,000원
※ 영수증 출력 순서에 따라 발금 금액이 정가로 지정되며, 연수비 정가 및 회원권 정가를 초과하여 발행되지 않습니다.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이수한 연수도 나이스에 등재 가능합니다. 일반결제한 연수와 동일하게 연수 종료 후 KERIS 원격교육연수원 이수자 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교육청으로 이수보고를 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성명, 생년월일, 학교명, 나이스 개인번호 등)가 정확해야 등재가 완료됩니다.
모바일 수강 가능한 연수는 모바일 웹(크롬, 사파리, 네이버 등)에서 아이스크림연수원(http://teacher.i-scream.co.kr)을 검색하여 접속하시면 로그인 및 수강이 가능합니다. 또는 플레이(앱)스토어에서 [아이스크림 통합앱]을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학습은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접속하여 진행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모바일 학습장애 점검방법]
1. WiFi 가 아닌 LTE 나 3G(5G) 환경에서 학습 진행이 가능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WiFi 연결 시 내부 방화벽 실행에 의한 차단으로 인해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브라우저를 닫거나 스마트(모바일)기기를 재시작 하여도 학습이 안되면 연수원 고객센터 1544-3070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