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연수가 필요한 시점에 바이브코딩 맛보기라는 연수를 보고 바이브코딩이 무엇인가? 단순 호기심으로 연수를 듣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유익하고 재미있었습니다. 내년에 바이브코딩 관련된 연수가 아이스크림연수에 올라온다면 다시 들을 예정입니다! 이제 AI를 활용하여 직접 원하는 앱을 만들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는것이 놀랍기도했고, AI를 잘 활용하려면 AI에게 질문하는 방법이나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연수 감사합니다.
사실 타로가 궁금해서 연수를 신청했는데 타로를 단순한 점술이 아닌 ‘마음의 언어’로 이해하게 되었어요. 학생 상담과 자기 성찰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관점을 얻었고 다양한 대화 도구로도 활용될 수 있다는 걸 배웠어요~ 메이저·마이너 카드의 체계적인 구조 설명과 사례 중심의 실전 강의가 유익했고 각 카드가 지닌 상징을 학생의 정서와 상황에 연결하는 과정이 매우 인상 깊었어요. 특히 타로테라피 관점에서 학생의 마음을 안전하게 바라보고 대화로 이어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상담 역량을 확장하는 데 아주 도움이 된 거 같아요. 다음에 학생 상담할 때 써볼 수 있게 많이 활용하는 걸 연습하려구요 ㅎㅎ
이번 연수를 통해 캔바의 기본 기능부터 수업·학급 운영 전반에 활용하는 방법까지 단계적으로 익힐 수 있어 매우 유익했어요. 템플릿 활용, 시각 요소 편집, 굿즈와 학습지 제작 등 실습 중심의 강의로 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었고 특히 학생 협업 프로젝트, 디지털 학급 앨범, AI 기능 활용 강의는 수업의 질을 높이는데 아주 좋은 수업으로 생각되요~ 디자인에 대한 부담이 있었는데 다양한 행사에도, 수업에도, 업무에도 활용할 수 있는 자료 제작에 도움을 주는 이번 강의 너무 만족스럽네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에듀테크 도구와 AI 활용 방법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었습니다. 단순한 도구 소개에 그치지 않고, 실제 업무와 수업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설명이 매우 유익했습니다. 특히 협업 도구, 설문 제작, AI 도구 활용 강의는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학생 참여형 수업을 설계하는 데도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부장 업무와 수업을 함께 고민하는 교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의미 있는 연수여서 적극 추천합니다!!
나이가 많아 젊은 선생님들보다 업무 효율이 떨어진다는 생각에 자존감이 낮아졌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업무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강의 내용이 쉽고 간단하면서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좋은 연수 과정이라 주변에 추천하고 싶습니다.
캔바의 새로운 발견입니다. 수업해주신 선생님 두분이 너무 수업을 자세하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새로운 세상이네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다른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바이크 코딩이라는 주제가 생소하게만 다가왔었는데 연수를 통해 조금 더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노션으로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서 업무에 더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잘 들었습니다~
그리는 방법, 상세한 툴 사용법, 진행 과정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잘들었습니다~
학급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어떻게 하면 서로를 존중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을지가 항상 고민이었는데 감각통합 놀이에서 해답을 찾은 것 같습니다. 즐겁게 놀이하는 가운데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익히는 것이 특히 저학년들에게 꼭 필요한 활동이라 생각합니다. 이 연수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