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로 살아가며 아이들 마음은 잘 들여다봤어도, 내 마음은 들여다보지 못 한 것 같았습니다. 해당 연수를 통해 나의 마음에 대해 돌아보고 다독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평소 정리정돈이 잘 되지 않아 집도 교실도 살짝 엉망이었습니다. 연수를 통해 정리하는 방법을 습득해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정리스킬 업!
해당 연수는 신기하게 교사의 사랑을 중심으로 진행이 됩니다. 사랑을 하고있거나, 사랑에 대해 알고싶은 분은 해당 연수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추천드립니다.
평소 미술과 예술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해당 연수를 통해 다양한 작가와 작품에 대한 심도있는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은 작품도 많아서 예술적 안목이 한층 성장한 것 같습니다.
학부모 상담주간도 있고, 평소에도 많은 분들이 상담을 희망하십니다. 이때 어떻게 상담을 진행하면 좋을지 많이 힘들어했는데, 해당 연수를 통해 교실상담 기법과 예시를 알고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학부모, 동료 교사를 대할 때 등,, 상담은 우리 생활에 있어 밀접하면서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상담기법과 예시를 통해 익히고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학급긍정훈육법에 대해 이야기만 들어보고, 막상 어떤 방식인지는 알지 못 하였습니다. 그때 해당 연수를 다른 선생님에게 추천을 받아서 듣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아이들을 대할 때, 학습할 때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감을 잡을 수 있었고 저도 조금씩 학급긍정훈육법을 익히고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천드립니다!
점점 아날로그식 교실 운용에 한계에 다달았다는 생각으로 답답하던 차에 매체와 영상이 체화된 요즘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업 방법이 있다는 것에 숨통이 트임. 내년이면 정년퇴임하는 사람이지만 그동안 교단선진화에 발맞춰 꾸준히 컴퓨터 관련 연수를 듣고 활용하여 왔으나 1-2년 새에 급속히 변화하는 교실 분위기에 발맞추려면 필수로 이수해야 할 연수란 생각이 들었음.
미래 트렌드에 다가오는 변화에 그냥 따라가는 소비자가 아닌, 주체적으로 변화하는 미래블 통찰하여 슬기롭게 대처, 준비하는 적극적인 소비자로서 혹은 생산자로서의 자세를 알아보는 소중한 강의 였음.
생소하지만 잘 배웠습니다~ 단원별 내용은 해당 교과 샘들이 연수해주셨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