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의 시작을 알리는 1기 특별 직무연수로 '구글로 시작하는 바이브코딩 첫걸음' 과정을 수강했습니다. 평소 마음속으로만 그리던 '우리 반 맞춤형 도구'를 내 손으로 직접 만들 수 있다는 설렘으로 시작한 연수였는데, 어느덧 15차시를 완주했네요! 이번 연수는 단순히 코딩 기술을 배우는 것을 넘어, 교사의 아이디어를 실제 에듀테크 도구로 구현하는 전 과정을 다루고 있었습니다. 아이디어를 프롬프트로 주문하고, 구글 사이트로 배포하는 전체 프로세스를 경험했습니다. 올인원 학급 운영 도구, 소시오그램 관계 시각화 지도, 데이터 시각화 도구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도구 제작법을 익혔습니다. 또한 AI 작문 첨삭 도구, 크롤링 자료 관리, 비품 자동 예약 시스템 등 단순 반복 업무를 획기적으로 줄여줄 앱스 스크립트 활용법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코딩이 막막하게만 느껴졌던 분들도 제미나이라는 강력한 AI 개발자와 함께라면 충분히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연수였습니다. 15차시 수업 하나하나가 현장 밀착형 사례로 구성되어 있어 버릴 내용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이 어려웠던 선생님들, 업무 경감을 꿈꾸는 모든 동료 선생님들께 이 연수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평소 캠핑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것 저것 캠핑에 필요한 자세한 정보와 자료를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더 나이들기 전에 캠핑을 즐겨야겠습니다.
재미있게 잘 설명하고 그 동안 모르던 표현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보고 싶었던 책도 선물로 받고 참 좋았습니다.
전국 곳곳에 아름답고 멋진 곳이 참 많습니다. 방학 중 여행할 때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훌륭한 가수들의 멋진 노래들을 마음껏 들을 수 있는 연수였습니다. 큰 부담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매우 유익한 연수였습니다. 개학 후 교실에서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바이브코딩의 뜻을 명확하게 알게 되었고 실제 적용사례를 통해 활용법을 확인할수 있었어요.
영어에서 손 놓은지 오래되어 한 번 들어봤어요. 재밌게 잘 들었습니다.
다 잊었던 문법들이 이 수업을 통해 새록새록 생각이 났습니다. 강사님이 재밌으셔서 즐겁게 들었어요.
타로점을 본 적도 없지만 그냥 궁금한 마음에 연수를 들었어요. 듣는 동안 재미있었고, 잘 볼 수 있게 된다면 학생 상담에 이용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