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사로서 한국 학생들에게 국어를 가르치는 것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는 것이 미세하지만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국인에게는 당연한 것이 외국인에게는 학습을 해야만 하고 그것을 익혀야 한다는 것에 대해 한국어를 외국어로 접하는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를 고민하게 되는 좋은 계기였습니다.
교사들이 꼭 알아야 할 십대들의 중독과 예방법 연수는 연구와 실제 생활을 접목하여 십대들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십대들이 빠지기 쉬운 중독(흡연과 음주,인터넷, 도박,약물 오남용과 마약류)에 대해 역사와 예술 작품, 연구 논문,실제 학생들의 사례를 활용하여 이해하기 쉽고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연수입니다. 초등과 중등 선생님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십대들의 중독 예방을 위한 기술(스트레스, 자아존중감과 회복 탄력성, 자기 조절 능력,올바른 관계,자신의 미래 생각하기)은 교사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연수 제목에 맞는 역량 강화가 되었습니다. 다음에는 중등학교 수업 적용 사례 중심의 연수가 개설되기를 희망합니다.
공간의 발견,정리의 힘 연수를 받고 가정에서 학교에서 실제 적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림책을 활용한 감정 수업 강의가 학생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문해력이 떨어지는 학생들을 지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나하나의 기능들을 쉽게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 학습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2025년이 되기를 스스로 바라본다.
내 성향으로 이해 못할 아이들의 성향을 MBTI로 이해하니 이해못할 부분이 이해가 되는 너그러워지는 면이 생겼습니다. MBTI에 관한 공부는 대인관계에서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늘 관심을 가지고 교실에서 아이들과 책 만들기를 활용하여 교수학습을 진행하고 있지만 막상 내가 작가가 되기 위한 도전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다기 이 연수를 만나게 되어 마음 속에 작은 불씨가 지펴진 것 같다. 이제부터라도 조금씩 자주 글쓰기를 해나가다 보면 언젠가 나의 꿈이 이루어질 날이 올거라는 희망이 생긴다.
업무 시 고민했었던 부분이 강의 내용으로 많이 나와서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