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을 통해 다문화 교육에 접근하는 사고가 생긴것 같습니다.
제가 재미있게 봤던 웹툰을 활용하였길래 주저없이 선택하여 들었습니다. 웹툰의 내용들이 꽤 심도 깊게 그려졌구나 싶기도 하고 색다른 관점으로 보니 연수가 더욱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강사님들께서 대화 형태로 주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시는 방식이라 연수 느낌보다는 집중도가 높았고 좋았습니다 !
바로 실제 학교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연수로 알차게 구성된 연수였습니다. 좋은 연수 감사합니다!
사람의 사고과정을 알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협동학습, 학생 동기자극 등의 학급운영에 많은 적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성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이상의 가치와 태도의 변화를 이끌어야 하는 성교육은 지도하기 어려운 영역입니다. 현장에서 오랫동안 고민하고 애써주신 현직 선생님들께서 그림책, 연극, 영화 등으로 다양하게 수업사례를 나누어주셨습니다. 일상생활 속 인문 예술에서 그 소재를 찾을 수 있다는 자신감과 흥미를 유발시켜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관점에서 성교육을 연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섯 선생님들의 수업 노하우 잘 배워서 제 수업에도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귀한 연수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초중고 진로교육을 위한 첫걸음이 될 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내용부터 탄탄한 바탕이 되어 학생들에게 필요한 진로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도와주는 연수입니다.
많은 학생들과 효율적으로 소통하고 원활한 학급운영을 위해 들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는 늘상 쓰지만 온전히 그 기능을 십분의 일 정도만 활용하고 있다는 생각이 항상 머리를 떠나지 않았어요. '이 프로그램들이 분명 뭔가 많은 기능들이 있을 텐데.', 'PPT, 엑셀 잘하는 사람들은 저렇게 번듯하게 잘 쓰는데 그들 옆에 서면 나는 왠지 쭈구리(?)가 되는 느낌적인 느낌?', 이런 생각들이 늘 마음 한 곳을 꺼림칙하게 만들었었죠. 이런 마음의 찌뿌드함을 늘 가지고 있다가, 제대로 마음 먹고 한 번 제 한계를 깨보기로 했습니다. 그건 바로 아이스크림 연수원에서 발견한 'OA의 신', 60학점이라는 만만치 않은 분량이었지만, 재미있는 목차별 도입부의 유쾌함과 약간의 병맛(?)스런 재미있는 동기유발 영상들과 강사님의 친절하고 상세한 설명, 구체적인 예제들로 인해 이 기나긴 과정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마스터는 못했지만 복습 영상이 있으니 한 번씩 복습하면서 모두 제것으로 만들어 보려고요. 당장 OA의 신은 아니지만 초보, 하수 딱지는 이제 떼지 않았을까라는 근거 없는, 아니 이제는 근거 있는 자신감이 으쓱으쓱~이런 좋은 연수를 제공해주신 아이스크림 연수원과 강사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이런 보물 같은 멋진 연수가 있는지 번뜩이는 매의 눈으로 찾아봐야겠어요:)
세특 작성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연수였습니다. 잘 작성할 수 있는 꿀팁을 방출해주셔서 넘 유익했습니다.
외우고 있지 않는 한 O X 답변이지만 답하기 어려운 시험 문제였습니다 이탈리아 여행에 대한 기대와 흥미를 위해 신청했는데 연수비가 아까웠습니다 이탈리아 전체 지도에서 각 지역의 위치를 알려주셨으면 했는데, 부분지도만 보여주셔서 어디쯤인지도 잘 모르겠고, 소개해주시는 패널분들도 연수와 어울리지 않아서, 연수 목적에 맞게 구성된 영상과 진행이었는지. 좀 실망스러운 연수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