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개념과 흐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어렵다고 생각했던 물리학을 생활과 삶에 존재하는 것의 관계로 좀 더 친근하게 접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아이스크림원격교육연수를 통해 저는 '교육'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유아 교육의 본질에 대해 깊이 성찰할 수 있었습니다. 유아의 전인적인 발달은 인위적인 교육이 아닌 자연스러운 교육과정 속에서, 아이가 스스로 성장하도록 돕는 따뜻한 기다림으로 이루어진다는 점을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아이를 지도하는 교사로서 지식을 전달하기 보다 관찰과 애정어린 관심, 그리고 교감과 유대감을 통해 아이의 성장을 돕는 것이 진정한 교육임을 느꼈습니다. 유아를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졌습니다. 이제는'가르치는 대상'이 아니라 관찰과 애정어린 관심으로 지켜봐야 할 존재로 느껴집니다. 아이의 눈빛 하나, 말 한마디, 행동 하나하나에 담긴 마음을 읽어내려는 노력이 곧 교육이라는 것도 배웠습니다. 이번 연수는 저에게 단순한 지식습득의 시간이 아니라 교사로서의 새로운 깨달음과 자기성찰의 시간이었습니다. 아이 한 명 한 명을 존중하고, 그들의 속도에 맞추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웠습니다. 앞으로는 이번 연수에서 얻은 배움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성숙한 교사, 그리고 변화에 좀 더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교사, 오늘의 배움을 잊지 않고 실천하는 교사로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미흡한 감상문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하다고는 생각하면서 퍼스널 브랜딩이 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한 마음이었어요. 그런데 예쁜 안쌤연수를 듣고 퍼스널 브랜딩의 본질을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시중의 브랜딩 연수가 자극적으로 금전적인 면만 강조해서 선뜻 마음이 가지 않았는데 예쁜안쌤의 연수를 통해서 나에게 집중하면서 브랜딩이 가능한 좋은 질문들을 많이 던져주셔서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더불어 교육 인플루언서로서 가지신 실질적인 꿀팁들도 마구마구 대방출 해주셔서 본질과 실전을 다 잡은 연수였습니다. 예쁜안쌤의 이야기를 더 듣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ㅠㅠ
교실에서 수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듯해요.
그 전부터 디지털 드로잉 연수에 관심이 많았는데, 간단하게 가르쳐주셔서 재미있게 배웠습니다!
아이들과 상담할 때 타로카드가 있다면 뭔가 더 전문적으로 아이들을 상담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나를 알아가는 도구이기도 하니, 일상생활에도 고민이 있을 때 선택을 돕는 데 큰 힘이 될 듯합니다. 다른 타로 연수들과 비교해보고 결정했는데, 선생님께서 신비스럽고도 섬세하게 카드들을 다뤄주셔서 너무 만족합니다.
교실에서 수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듯해요.
교실에서 수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듯해요.
교실에서 수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