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

아이스크림원격교육연수원

제목
생존에서 번영까지: 코로나19 이후 회복 재조명
등록일
2020-06-0813:25:52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76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McKinsey가 바라본
생존에서 번영까지: 코로나19 이후 회복 재조명

목 차
1. 개요
2. 빠르게 수익을 회복한다. 
3. 사업 운영의 재건
4. 조직에 대한 재고
5. 재 상상을 위한 디지털 채택의 가속화
6. 결론


▼자료 다운받기

* 이 보고서는 2020년 5월에 McKinsey가 기술한 것으로 코로나19 이후 기업들이 더 강하게 돌아오기 위해서는 그들이 전속력으로 되돌아가면서 그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재조명해야 한다고 제안하면서, 게임을 발전시키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잘 살 것이고 다음 정상의 도전과 기회들에 맞설 준비가 훨씬 더 잘 될 것이라는 점과 집중해야 할 전략 분야는 매출 회복, 운영 재구축, 조직 재 고, 디지털 솔루션 채택 가속화 등 4가지를 제안하고 있다. 본 내용은 이 보고서를 요약하고 번역한 것임을 밝혀 둡니다. 
제목
코로나19로 인한 교육환경 변화
등록일
2020-05-2614:05:06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75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브루킹스 연구소(Brookings Institution)가 바라본 코로나 19로 인한 교육환경 변화

목 차
1. 코로나19로 인한 학교의 장기적 변화
2. 코로나19에 직면한 교육 관련 10대 위험 및 기획
3. 코로나19와 학교 휴교(국가들은 과거의 비상사태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4. 온라인 학습을 죽이는 5가지 함정과 이를 피하기 위한 전략



▼자료 다운받기

* 본 자료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교육의 현황과 미래변화에 관련하여 브루킹스 연구소(Brooking Institution)가 제시한 4가지 주제, 즉 코로나19로 인한 학교의 장기적 변화, 코로나19에 직면한 교육 관련 10대 위험 및 기회, 코로나19와 학교 휴교, 그리고 온라인 학습을 죽이는 5가지 함정과 이를 피 하기 위한 전략 등에 관한 내용이다. 이러한 발표 내용을 번역하고 요약한 것임을 밝혀 둡니다. 
제목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에듀테크가 중국의 온라인교육 실험으로부터 배워야 할 8가지
등록일
2020-05-1113:21:24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74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에듀테크가 중국의 온라인교육 실험으로부터 배워야 할 8가지

목 차
1. 민첩하고 공정하게 최선을 다할 기업과 기관
2. 에듀테크 산업의 재활성화 가능성
3. 에듀테크에서 VR, AR, XR의 적용
4. 혼합학습 솔루션을 촉진하는 교사 채용 업계
5. 언제 어디서나 학습
6. 온라인 교육의 질적 문제
7. 공정성과 접근성
8. 학생-교사의 상호작용 및 규제 문제
9. 결론

▼자료 다운받기

* 본 자료는 Medium(online publishing platform)에 David Weeks와 Lawrence Zhou가 기고한 글로서 중국이 코로나 발병 이후에 일어난 교육환경변화에 대처해가는 방법과 관련하여 글로벌 에듀테크 기 업들이 중국의 온라인교육 실험으로부터 배워야할 8가지 사항을 기술하고 있는데 이 내용을 임의로 번역하고 요약한 것임을 밝혀 둡니다. 
제목
WEF와 QUARTZ가 바라본 ‘코로나19 팬데믹’이후 교육환경의 변화
등록일
2020-04-2712:38:33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73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WEF와 QUARTZ가 바라본 ‘코로나19 팬데믹’이후 교육환경의 변화

목 차
1 개요
2. 공정성의 문제
3. 교실 환경의 변화
4. 기술 환경의 변화
5. 기술을 뛰어넘는 인간성
6. 코로나19가 교육을 개편하는 3가지 방법

▼자료 다운받기

* 본 자료는 QUARTZ(The Business Intelligence and Media Company)와 세계경제포럼(WEF)가 전 망한 코로나19 이후의 교육변화를 설명하고 있는 것으로 전체적인 내용을 번역 및 요약하고 편집한 것임을 밝혀 둡니다.
제목
코로나19 이후의 세상 (우리는 정상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등록일
2020-04-1410:51:37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72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MIT Technology Review가 예견한 코로나19 이후의 세상 (우리는 정상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목 차
1. ‘코로나19’를 멈추기 위한 변화
2. 팬데믹 상태에서 생활하기


▼자료 다운받기

본 자료는 MIT Technology Review의 편집장인 Gideon Lichfield가 2020년 3월 17일 기고한 글로서 ‘코로나19’ 이후에 변화될 세상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여기에 정리된 내용은 원본을 번역하고 일부 편집한 것임을 밝혀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