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UTURE OF EDUCATION AND SKILLS , Education 2030
우리는 세계화와 기술 발전 속도를 가속화함으로써 전례 없는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도전에 직면 해 있다. 동시에, 그 세력은 인간 발전의 무수한 새로운 기회를 우리에게 제공하고 있다. 미래는 불확실하며 예측할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개방적이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2018년에 교육에 참가하는 아동은 2030년에는 청년이 될 것이다. 학교는 아직 창안되지 않은 기술, 아직 발명되지 않은 기술에 대해 아직 예상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 할 수 있다. 기회를 포착하고 해결책을 찾는 것은 공동 책임이다.
이러한 불확실성을 극복하기 위해 학생들은 호기심, 상상력, 탄력성 및 자기 조절 능력을 개발해야 한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의 생각, 전망 및 가치를 존중하고 감사해야 한다. 그리고 그들은 실패와 거절에 대처하고 역경에 직면하여 나아갈 필요가 있다. 그들의 동기 부여는 좋은 일자리와 높은 수입을 얻는 것 이상이 될 것이다. 그들은 또한 친구와 가족, 지역 사회와 지구의 안녕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교육은 학습자에게 목적의식, 필요한 역량, 자신의 삶을 형성하고 다른 사람들의 삶에 기여할 수 있게 해준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경제 협력 개발기구 (OECD)는 “The Future of Education and Skills 2030”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두 가지의 광범위한 질문에 대한 답을 국가들이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 오늘날의 학생들은 어떤 지식과 기술, 태도, 가치관이 있어야 자신의 세상을 번영하고 형성할 수 있을까?
● 교육시스템은 어떻게 하면 이러한 지식, 기술, 태도, 가치를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을까?
이 자료는 이 연구의 첫 번째 결과를 설명한다. 초기 프레임 워크는 전 세계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가 참여하는 반복 프로세스에서 검토, 테스트 및 검증되었다. 이들은 프레임워크가 전 세계에서 적절하고 보다 광범위한 정책에 부합하며 이행 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우리는 2018년 말까지 프레임 워크를 완성할 것이다. 2019년에는 프레임 워크의 교육학, 평가 및 교육 시스템 설계로의 변환을 탐구하기 시작할 것이다.
정책 입안자, 학계 전문가, 학교 네트워크, 교사, 교육 지도자, 학생 및 사회 파트너와 협력하여 프레임 워크는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입증되고 유망한 관행을 비교하고, 연구를 저지하고, 새로운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배우기. 우리와 함께하고 싶다면 연락을 바란다.
자료다운받기▼
*참고로 이 자료는 OECD에 의해 2018년도에 작성된 내용으로 내용들을 임의로 번역하고 요약 정리한 것임을 밝혀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