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

아이스크림원격교육연수원

제목
COVID-19 이후 사회변화의 글로벌 동향
등록일
2020-08-3113:14:07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81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Gartner, Deloitte, WEF, GHD가 바라본
 COVID-19 이후 사회변화의 글로벌 동향 (일자리와 기술변화의 글로벌 동향을 중심으로)


목차
1. COVID-19 이후 일자리 동향
2. COVID-19 동안 목적, 잠재력, 관점 및 가능성 수용
3. COVID-19 전염병에서 봐야 할 10가지 기술 동향
4. 새로운 미래를 형성할 10가지 신흥 트렌드


▼자료 다운받기

본 자료는 COVID-19 이후의 사회변화의 글로벌 트렌드로서 Gartner사의 일자리 동향, Deloitte사의 COVID-19 이후 잠재력과 가능성, 세계경제포럼(WEF)이 제시한 COVID-19 관련 10가지 기술 트렌 드, 그리고 GHD사에 의한 새로운 미래를 형성하는 10가지 신흥 트렌드 등을 정리한 내용을 번역하고 요약한 것임을 밝혀 둡니다
제목
영국의 공공정책연구기관(IPPR)이 바라본 교육의 미래
등록일
2020-08-1011:22:21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80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영국의 공공정책연구기관(IPPR)이 바라본 교육의 미래

<서 문>
<요 약>
1. 이동성 교육에서의 시민 교육
2. 인성교육과 도덕성 문제
3. 기술과 창의성
4. 빅데이터의 증가
5. 인지신경과학과 교육에 미치는 영향
6. 21세기 성공을 위한 머리, 마음, 손의 교육
7. 미래를 위한 교사
8. 건강한 민주주의 교육



▼자료 다운받기

본 자료는 영국의 유명한 공공정책연구기관인 IPPR(Institute for Public Policy Research)이 작성한 교육의 미래(The Future of Education)입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이동성 교육에서의 시민교육, 인성교 육과 도덕성 문제, 기술과 창의성, 빅데이터의 증가, 인지신경과학과 교육에 미치는 영향, 21세기 성 공을 위한 머리, 마음, 손의 교육, 미래를 위한 교사, 건강한 민주주의 교육 등에 관해 기술하고 있습 니다. 우리에게 유익한 내용들이 많아 임의로 번역하고, 요약한 내용임을 밝혀 둡니다.
제목
The Economic Times가 바라본 COVID-19 이후의 미래 충격(2)
등록일
2020-07-2013:48:33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79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The Economic Times가 바라본 COVID-19 이후의 미래 충격
(25개 직업 및 경력 동향을 중심으로)


목 차
1. 개요
2. COVID-19 이후의 직업과 경력 동향
2-1. 사과 없는 심한 실직
2-2. 직장을 유지하는 많은 사람들의 감봉
2-3. 더 위험한 나이 든 직원들과 중간급 직원들
2-4. 불안, 좌절, 무력감 자살까지
2-5. 직장에서 새로 들어온 사람들에 대한 다모클레스(Damocles) 의 끊임없는 칼
2-6. '타인과의 접촉', '신체적 근접', '질병 노출'에 있는 일자리는 호감에서 떨어짐
2-7. '최전방' 일자리는 매력을 잃음
2-8. 위험에 처한 기업가들
2-9. 주춤해지는 창업 
2-10. WFH(Work From Home) 여성들에게 더 큰 기회
2-11. 너덜너덜한 비공식 경제
2-12. 상승세가 보일 수 있는 긱 이코노미 일자리
2-13. 원격으로 변하는 가르침과 학습 
2-14. 엔터테인먼트, 라이브 공연, 관중 스포츠 등 여러 산업의 새로운 등고선
2-15. 데이터 사용능력, 데이터 과학, 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시각 화의 새로운 기회 
2-16.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머신러닝, 블록체인과 사이버보 안 및 게임에 이르는 스킬 수요 증가
2-17. 감성 지능이 높은 사람을 위한 직업
2-18. 새로운 유형의 '가정 서비스형' 일자리 
2-19. 먹고살기 위해 여러 가지 일을 수행
2-20. 작은 도시에서 더 많은 고용 
2-21. 불완전 고용과 같은 보다 유연한 일자리 
2-22. 인간을 대신할 수 있는 로봇 
2-23. 속도가 느려질 수 있는 해외이주 및 국내이주
2-24. 농업 자동화 강화
2-25. 미래의 리듬 있는 일터
3. 결론




▼자료 다운받기

* ‘인도의 유명한 영문판 일간신문인 The Economic Times’의 Brandequity.com에서는 COVID-19에 일어나는 미래 충격과 관련하여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다. 본 자료는 COVID-19 이후에 일어날 수 있는 교육충격과 관련 25가지 직업 및 경력 동향을 중심으로 기술하고 있는 바 그 내용을 번역하고 요약한 것임을 밝혀 둡니다. 
제목
The Economic Times가 바라본 COVID-19 이후의 미래 충격
등록일
2020-07-0614:09:39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78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The Economic Times가 바라본 COVID-19 이후의 미래 충격
(25개 교육 동향을 중심으로)


목 차
1. 개요
2. COVID-19 이후 교육동향
2-1. 개학하면 복학하는 아이들이 줄어들 것이다. 
2-2. 집에서 멀리 떨어진 도시를 벗어나 공부하러 가는 아이들이 줄어들 것이다. 
2-3. 해외로 유학을 가는 아이들이 줄어들 것이다. 
2-4. 사회적 거리두기, 스포츠는 거의 또는 아예 없다. 
2-5. 2교대 또는 3교대 학교가 보편화될 것이다. 
2-6. 사회적 거리는 어떤 사람을 '사회적으로 거리감(socially distant)'을 갖도록 이끌 수도 있다. 
2-7. 가르치는 것과 배우는 것에 있어 심도있는 이해가 필요할 것 이다. 
2-8. 가르침이 기술로 갈 것이다. 
2-9. 교육에 있어 기술력만으로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2-10. 기술은 콘텐츠(content)에 관한 것이지, 컨테이너 (container)에 관한 것이 아니다. 
2-11. "부자가 부유할수록 가난한 사람들은 가난해진다"라는 속 담인 매튜 효과(Matthew Effect)를 예상하고 완화시켜야 할 것이다. 
2-12. $100 노트북과 어린이당 마우스 1개의 보편화가 이루어질 것이다. 
2-13. 가벼운 책가방이 현실이 될지도 모른다. 
2-14. FOBA(Fear of Being Alone)와 불도저 부모(Bulldozer Parents)는 더욱 심해질 것이다. 
2-15. 원격 학습 코스는 열등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을 수 있다. 
2-16. 블렌디드 학습과 개인 맞춤 교육이 보편화 될 것이다. 
2-17. 학습 성과와 정보화된 시민에 대한 논쟁이 가열될 것이다. 
2-18. 학생 부채 위기가 도래할 것이다. 
2-19. 리킬링과 업스킬링에 탄력이 붙을 것이다.
2-20. AI는 학습을 개인화 할 것이다. 
2-21. 인공지능(AI) &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MOOC가 확대될 것이다. 
2-22. 시험과 성적은 변화를 겪게 될 것이다. 
2-23. 챗봇(Chatbots)은 개인 맞춤형 도움과 안내를 제공할 것이 다. 
2-24. 임원 교육(executive education)은 상전벽해(sea-change) 의 큰 변화를 목격할 것이다. 
2-25. AR은 시각화(visualization), 주석화(annotation), 스토리텔 링(storytelling)을 더 좋게 만들 것이다. 
3. 결론




▼자료 다운받기

* ‘인도의 유명한 영문판 일간신문인 The Economic Times’의 Brandequity.com에서는 COVID-19에 일어나는 미래 충격과 관련하여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본 자료는 COVID-19 이후에 일어날 수 있는 교육충격과 관련 25가지 교육동향을 기술하고 있는 바 그 내용을 번역하고 요약한 것임을 밝혀 둡니다
제목
미래의 직업: 새로운 경제에서 기회 매핑
등록일
2020-06-2215:55:23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77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세계경제포럼(WEF)이 바라본 미래의 직업: 새로운 경제에서 기회 매핑

목 차
1. 신흥 노동 시장에서의 기회 
2. 미래지향적 직업



▼자료 다운받기

* 본 자료는 세계경제포럼(WEF)이 2020년 1월 발표한 자료로서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사람들의 잠재 력과 포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수백만 개의 새로운 일자리에 대한 수요가 창출된다. 그러나 이러한 기회를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전 세계적으로 효과적이고 조정된 대규모 행동에 힘을 실어줄 뿐만 아니 라 신흥 일자리와 기술을 이해하기 위한 새로운 자료 출처와 혁신적인 접근법이 시급하다. 여기에서 는 ‘새로운 경제에서 기회를 매핑하는 미래의 일자리’에 관해 기술하고 있는 바 이를 번역하고 요약한 내용임을 밝혀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