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

아이스크림원격교육연수원

제목
학습 관리 시스템(LMS)과 학습 경험 플랫폼(LXP)의 차이
등록일
2021-02-2209:34:00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91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학습 관리 시스템(LMS)과 학습 경험 플랫폼(LXP)의 차이

목차
1. 개요
2. LMS와 LXP의 정의
2.1 LMS
2.2 LXP
3. LMS와 LXP의 주요 차이
3.1 이론적 학습 대 실제 학습(theoretical vs. practical learning)
3.2 자기 진행형 vs 촉진자 주도형 학습(self-paced vs. facilitator-led learning)
3.3 개인대 사회 학습(Individual vs. social learning)

▼자료 다운받기

 
제목
McKinsey가 바라본 2021년과 그 이후를 정의하는 트랜드
등록일
2021-02-0110:02:13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90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McKinsey가 바라본 2021년과 그 이후를 정의하는 트랜드

목차
1. COVID-19 위기와 회복이 세계 경제를 어떻게 형성하고 있는가?
1.1 신뢰의 회복은 소비자 반등을 촉발시킨다.
1.2 여가 여행은 되돌아오지만 비즈니스 여행은 뒤쳐진다.
1.3 위기는 혁신의 물결을 일으키고 기업가 세대를 시작한다. 
1.4 디지털로 가능해진 생산성 향상은 4차 산업 혁명을 가속화한다.

2. 기업이 COVID-19 위기로 인한 변화에 어떻게 적응하고 있는가 ?
2.1 유행병으로 인한 쇼핑 행동의 변화는 소비자 비즈니스를 영원히 변화시킨다. 
2.3 일의 미래는 예정보다 먼저 도착한다. 
2.4 바이오 의약품 혁명이 일어난다.
2.5 포트폴리오 재구성이 가속화된다.
2.6 갈색을 띤 녹색은 회복의 색이다.

3. COVID-19 위기가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
3.1 의료 시스템의 중요성과 변경 사항
3.2 정부가 늘어나는 부채에 대처하면서 불쾌한 상태를 말하는 숙취 (hangover)가 시작된다.
3.3 이해당사자 자본주의가 도래한다.

4. 결언


▼자료 다운받기


* 본 자료는 McKinsey & Company가 2021년 1월에 기술한 것으로 “COVID-19 대유행은 세계를 크게 변화시켰고, 그 영향은 지속될 것이다.” 라는 전제 하에 비즈니스 리더들이 다음 정상(normal) 상태를 준비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요인들에 관한 내용으로 임의로 번역하고 축약한 것임을 밝혀 둡니다.
제목
IBM이 바라본 COVID-19 대유행에 따른 디지털 기술의 가속화
등록일
2021-01-1908:12:44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89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IBM이 바라본 COVID-19 대유행에 따른 디지털 기술의 가속화

목차
1. AI의 비즈니스 가치
2. AI 주도 마케팅 전략

2.1 알고 있는 것의 변화
2.2 일하는 방법의 변화
2.3 관계를 맺는 방식의 변화
3. 디지털 가속화


▼자료 다운받기


* 본 자료는 ‘IBV(IBM Institute for Business Value)’가 2020년 12월 발표한 Business Insight중의 일부로서 AI의 비즈니스 가치, AI 주도 마케팅 전략, 그리고 디지털 가속에 관한 내용을 요약하고 번 역한 것임을 밝혀 둡니다.
제목
COVID-19 이후 우리가 원하는 세계와 교육의 미래
등록일
2021-01-0416:41:56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88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COVID-19 이후 우리가 원하는 세계와 교육의 미래

목차
1. COVID-19 이후 우리가 원하는 세계
1.1 근본적인 질문
1.2 선택적 유행병
1.3 시민권과 연대
1.4 모든 유행병 치료

2. COVID-19 이후 교육의 미래
2.1 대유행 이후의 미래 교육 변화
2.2 대유행 이후의 미래 교육과 인간의 역할 변화
2.3 학교의 변화와 ICT 업스킬링이 필요한 교사
2.4 대유행 이후의 미래교육과 교사가 되는 AI




▼자료 다운받기


* 본 자료는 두 개의 자료를 종합한 것이다. 하나는 영국 런던대학의 Ilan Kelman 교수가 유네스코 아 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PCEIU)에 기고된 글로서 COVID-19 대 유행 이후에 우리가 원하는 세 계에 대해 기술된 내용이고 다른 하나는 미래학자 토머스 프레이가 퓨처스 플랫폼(Futuresplatform) 에 기고한 COVID-19 이후의 미래교육에 대 내용으로서 임의적으로 번역하고 요약한 것임을 밝혀 둡 니다
제목
세계경제포럼이 바라본 직업의 미래 보고서 2020
등록일
2020-12-0711:12:33
게시물 URL
http://teacher.i-scream.co.kr/cardNews/list.do?cardNewsSeqNo=87복사하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트위터
세계경제포럼이 바라본 직업의 미래 보고서 2020
(The Future of Jobs Report 2020) 

목차
1. 대유행 경제의 노동시장 전망
1.1 개요
1.2 단기충격 및 장기동향
1.3 원격 및 하이브리드 인력
1.4 평등에 미치는 영향
2. 2020-2025 노동시장 진화 전망
2.1 기술 채택
2.2 신흥직업과 감소하는 직업
2.3 신흥 스킬과 쇠퇴 스킬
3. 결언



▼자료 다운받기
* 본 보고서는 세계경제포럼(WEF)이 2020년 10월에 발표한 자료로 COVID-19 대유행 이후 2025년까 지의 경제와 노동시장을 전망하며 신흥직업과 감소하는 직업 그리고 신흥기술과 쇄퇴하는 기술 등에 관해 기술하고 있는 바 분량이 너무 많아 우리와 참고할 필요가 있는 내용만을 임의적으로 발췌하여 번역하고 요약한 내용임을 밝혀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