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 을 클릭
㉡ 본인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
㉢ 교원(유,초,중,고,특수,교육전문직)과 일반인(교원을 제외한 모든 사용자)로 구분 등록
㉣ 최종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가입 완료
Q.2 학교등록이 안 되어 있습니다.
신설된 학교이거나, 학교명이 변경된 경우 학교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연수원으로 연락 주시면 바로 등록해 드리겠습니다.(TEL: 1544-3070)
Q.3 아이디/비번이 생각나지 않습니다.
상단 로그인란에 있는 [아이디/비밀번호찾기]버튼을 누르신 후,
㉠ [아이디]는 아이핀으로 [아이디 찾기]를 진행
㉡ [비밀번호]는 [아이핀으로 찾기] 또는 [개인정보로 찾기]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 찾기]를 진행
Q.4 학교정보가 바뀌었습니다.
학교 전근을 비롯하여 개인정보 변동 사항이 생기면
연수원 메인화면 왼쪽 상단 [MEMBER LOGIN]박스에 있는 [정보수정]을 클릭하여 개인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소속 학교나, 휴대폰 번호, 주소가 바뀐 경우, 반드시 변경된 정보로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Q.5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 메인화면 왼쪽 상단 [MEMBER LOGIN]박스에 있는 [정보수정]을 클릭
㉡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진행
* 탈퇴시 연수이력이 삭제되기 때문에
연수이력이 있을 경우에는 연수원에 [탈퇴신청서]를 제출하신 후 탈퇴가능합니다. (탈퇴할 경우 이수증, 영수증 출력 및 복습 불가)
Q.6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신청하실 연수의 연수명을 클릭하여 [미리보기], [연수일정], [평가방법], [과정안내] 등을 숙지한 후
[연수신청]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직무연수 수강신청 시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시고, 반드시 학교에서 부여받은 연수지명번호를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7 연수비는 어떻게 결제하나요?
※ 결제방법은 신용카드결제, 실시간계좌이체, 무통장입금(가상계좌)이 있습니다.
㉠ 신용카드결제
안심클릭서비스를 통한 카드 정보 입력 -> 본인확인 ->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폰 인증
-> 안심클릭 인증 -> 정보확인 -> 결제완료
㉡ 실시간계좌이체
입금할 은행 선택 -> 본인의 주민번호, 통장계좌번호, 비밀번호 입력 ->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 정보확인 -> 결제완료
㉢ 무통장입금(가상계좌)의 경우
개인정보와 입금은행 선택 ->입금 계좌번호확인(개인전용계좌) -> 입금완료(5일 이내)
* 결제 확인은 [나의 강의실]-[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가능합니다.
* 신청기간내 과정 신청 후 결제가 되지 않으면 연수진행 일자에 자동 취소처리 됩니다.
Q.8 연수취소/환불
연수취소/환불는 개강일로부터 7일 이내 진도 20%미만 수강 시에만 가능합니다.
㉠ 수강료 결제 대기인 경우
[나의 강의실]-[연수변경/취소]에서 [취소신청] 아래에 [신청]버튼을 클릭하시면
즉시 취소 완료 처리됩니다.
㉡ 수강료 결제 완료인 경우
연수원에 전화(고객센터: 1544-3070) 또는 게시글을 등록(고객센터-질문게시판)하시면
관리자가 처리합니다.
가상계좌의 경우는 취소 신청일로 부터 7일~10일 뒤에 환불되며,
카드, 실시간계좌이체의 경우 지불중계사 및 은행 처리 기준으로 5~7일의 환불기간이 소요됩니다.
Q.9 연수연기/변경
연수 연기/변경은 개강일로부터 7일 이내 진도 20%미만 수강 시 통합 1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연수원에 전화(고객센터: 1544-3070) 또는 게시글을 등록(고객센터-질문게시판)하시면
관리자가 처리합니다.
Q.10 단체 신청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① 단체 대표를 하실 선생님께서 먼저 연수 신청을 하실 때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대표를 선택하여 연수 신청을 완료합니다.
학교(행정실)에서 결제가 될 경우에는 학교 단체 선택, 다른 학교 선생님들과 같이 연수를 신청할 경우 일반 단체를 선택합니다.
② 단체 대표 선생님의 연수 신청이 완료되면 단체인증번호가 발급됩니다. 그 발급된 인증번호는 같이 연수 수강하실 선생님들께 알려주십시오.
③ 같이 연수 들으실 선생님들은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구성원을 선택하여 연수 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④ 단체대표는 [나의강의실]-[단체신청관리]에서 단체구성원 선생님들의 신청이 완료되면 연수비를 일괄 결제해주셔야 합니다.
Q.11 학교에서 결제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① 단체 대표를 하실 선생님께서 먼저 연수 신청을 하실 때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대표를 선택하여 연수 신청을 완료합니다.
학교(행정실)에서 결제가 될 경우에는 학교 단체를 선택합니다..
② 단체 대표 선생님의 연수 신청이 완료되면 단체인증번호가 발급됩니다. 그 발급된 인증번호는 같이 연수 수강하실 선생님들께 알려주십시오.
③ 같이 연수 들으실 선생님들은 [연수신청 구분]에서 단체 구성원을 선택하여 연수 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④ 단체 구성원 선생님들의 연수 신청 완료 후 연수원으로 전화주시면, 연수원에서 행정실에 연락드려 행정적인 결제관련 서류(계산서 발급등)를 안내해드리고, 처리하겠습니다.
Q.12 단체 인원수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연수비 결제 전이라면 단체 대표가 인원수 변경 가능합니다.
[나의강의실]-[단체신청관리]에서 설정가능합니다.
Q.13 할인 종류에는 무엇 무엇이 있나요?
할인은 총 5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단체할인
3명 이상이 동시에 신청을 하게 될 경우, 인원수에 따라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3명 이상 : 연수비 20% 할인
6명 이상 : 연수비 30% 할인

* 개인별로 다른 과정, 다른 학점, 다른 연수 기간도 단체신청이 가능합니다.

2. 포인트 할인
연수를 신청할 때마다 포인트가 적립되며, 10원단위로 사용 가능합니다.
결제금액의 5%가 포인트로 적립이 되며, 연수후기를 작성하시면 1000p를 더 드립니다.


3. 개인누적할인
연수를 신청하신 이력이 있으시면,
연간 신청한 횟수에 따라 연중 어느때나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1) 연간 2회 이상 신청 시 : 결제 시 15% 할인 적용
2) 연간 3회 이상 신청 시 : 결제 시 30% 할인 적용

* 연간 기준 : 당해 연도 1월 1기 겨울방학 연수 ~ 12월 종료되는 연수까지
(12월에 차년도 겨울방학 연수 신청시 연간누적학점은 적용되지 않음)
예) 2011년 3개 과정 신청자가 2012년 첫 연수 신청 시 연수비 할인은 적용되지 않으며, 2번째 연수부터 15%가 적용됩니다.
단, 단체연수로 신청하신 횟수는 연간누적할인 회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4. 미이수 연수 50% 할인
미이수한 연수에 대하여 성적처리일 이후 재수강시 연수비 정가의 50% 할인이 적용되어 신청 가능합니다.

5. 연수 쿠폰 할인
오프라인 연수 참여 등으로 부여된 할인쿠폰을 통해 연수비 할인이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 단체신청할인과 개인누적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단체신청 시 재수강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Q.14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하나요?
본 회원권은 2017년 3월 2일 ~ 9월 30일까지 모집되며,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① 연수플러스 회원권(원격연수 2학점+아이스크림1년)
원격연수 2학점 신청과 아이스크림 1년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연수플러스 회원권(원격연수 4학점+아이스크림1년)
원격연수 4학점 신청과 아이스크림 1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대상 과정은 연수원 정책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수플러스 회원권을 구매하시면 1년 동안(~2018년 2월 28일 원격연수 종료일 기준)
아이스크림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스크림연수원에서 운영되는
원격직무연수과정을 2학점 또는 4학점까지 신청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를 이수시에는 연수비 영수증이 발급됩니다.

아이스크림사이트(http://www.i-scream.co.kr/)에 접속하신 후
[회원가입/결제]-[유료신청]-[연수플러스회원-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구매, 신청이 가능합니다.
Q.15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사용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사용기한은 2018년 2월 28일까지(원격연수 종료일 기준)입니다.
Q.16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환불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 환불 마감일자는 2017년 10월 15일입니다.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취소 및 환불 신청은 아이스크림 사이트
[유료신청] or [내 연구실] - [환불 신청/접수]에서 직접하셔야 합니다.

취소 및 환불 문의 : 아이스크림 고객센터 1544-6020

가상계좌의 경우는 환불 신청일로 부터 7일~10일 뒤에 환불되며,
카드, 실시간계좌이체의 경우 지불중계사 및 은행 처리 기준으로 5~7일의 환불기간이 소요됩니다.
Q.17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 환불 마감일자는 2017년 10월 15일입니다.

환불기간 중에도 원격연수 신청 이력이 있으신 경우와
아이스크림서비스를 사용하신 경우 회원권 환불이 불가합니다.
환불 기간이 지난 경우,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 및 회원권 학점 변경은 불가합니다.
Q.18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아이스크림연수원 - [나의 강의실] - [MY 회원권관리] - "공지사항" 또는 "신청 가능 연수"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연수신청시 회원권 신청구분에서 '회원권 학점으로 신청합니다' 를 선택, 일반결제와 동일하게 연수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연수 신청시 나이스등재와 관련이 있는 회원정보(성명, 생년월일, 학교명, 나이스 개인번호, 연수지명번호 등) 등을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19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한 연수에 대한 영수증 발급은 어떻게 되나요?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인한 영수증은 2종류로 발급가능합니다.

1. 연수플러스 회원권 결제 연수증

2. 회원권으로 수강한 연수 이수시 연수비 영수증

1)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한 연수에 대해서는 회원권 구매가격 한도 내에서
영수증이 발급됩니다.


① 연수플러스 회원권(원격연수 2학점 + 아이스크림 1년)
원격연수 2학점 + 아이스크림 (65,000원)의 경우 연수비 정가 50,000원의 연수를 1개 이수하면
영수증은 50,000원까지 발행됩니다.

② 연수플러스 회원권(원격연수 4학점 + 아이스크림 1년)
원격연수 4학점 + 아이스크림 (12만원)의 경우 연수비 정가 65,000원의 연수를 2개 이수하여도
영수증은 12만원까지 발행됩니다.
예) 첫번째 출력한 2학점 연수에 대한 영수증 금액 : 65,000원
두번째 출력한 2학점 연수에 대한 영수증 발급 : 55,000원

2) 연수 수강 순서와 관계없이 영수증 발급 순서를 지정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3) 미이수한 연수에 대해서는 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4) 각 연수에 대한 영수증 발급금액은 연수비 정가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5) 영수증은 성적처리가 완료된 이후부터 발급(출력)가능합니다.
Q.20 영수증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1. 연수플러스 회원권 결제 연수증
아이스크림연수원과 아이스크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이스크림연수원 - [나의 강의실] - [MY 회원권관리] - "보유 회원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이스크림- [내연구실]-[결제정보관리] - "결제 및 신청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회원권으로 수강한 연수비 영수증

아이스크림연수원 - [나의 강의실] - [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회원권으로 수강한 연수비 영수증은
연수 이수 후 발급 가능합니다.
Q.21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한 모든 연수에 대해서 영수증이 발급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한 연수 중 이수한 연수에 대해서만 영수증이 발급되며, 총 영수증 발급 금액은
구매한 연수플러스 회원권의 금액까지 영수증이 발급됩니다.

아래 예시는 2학점 65,000원 연수를 두 번 수강한 것으로 가정하여 작성되었습니다.

① 연수플러스 회원권(원격연수 4학점 + 아이스크림 1년) : 120,000원 결제
예) 첫번재 수강한 2학점 연수(미이수) - 영수증 발급 금액 0원
두번째 수강한 2학점 연수(이수) - 영수증 발급 금액 65,000원

연수에 대한 영수증은 연수비 정가 및 회원권 정가를 초과하여 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Q.22 2017년 연수 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 신청시 교재비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 신청시 교재는 별도로 결제 가능합니다.
결제한 교재비는 연수비 영수증에 합산되어 발행됩니다.

단, 미이수한 연수에 대해서 교재 영수증 발급을 원할 경우
[나의강의실]- [교재구입관리]에서 교재비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Q.23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해서 연수비 영수증 발급 순서를 정할수 있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이수한 연수에 대하여 연수 수강 순서와 관계없이
영수증 발급 순서를 선생님이 지정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 발급 방법>
1. [나의강의실]-[강의실]- 영수증 발급을 원하는 연수에서 <영수증>버튼 클릭
2. <발급하기>버튼을 클릭한 순서대로 영수증 발급

한 번 발급된 연수비 영수증의 발급 순서 및 금액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Q.24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한 취소, 변경, 연기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해서 연수 연기 및 연수 취소는
진도율 20% 미만, 연수 시작일 이후 7일까지 가능합니다. 연수 변경은 불가하며, 연수 변경을 원하실 경우
연수 취소 후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연수 취소 및 연수 연기를 원하실 경우 연수원으로 연락 주십시오.
(T.1544-3070)
Q.25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가능한 연수가 정해져 있나요?
현재 개설된 직무연수에 대해서 연수 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연수원 사정에 의해 연수 폐강 및 개설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일부 제휴 및 신규 연수의 경우 연수
신청이 제한될수 있습니다.
Q.26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를 미이수할 경우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연수를 미이수할 경우 사용한 학점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미이수한 연수를 이수하고자 할 경우 일반(유료)결제로 연수 신청이 가능하며,
연수비 정가에서 자동으로 미이수 연수에 대한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Q.27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신청가능한 학점을 모두 수강한 경우에는 어떻게 연수 신청을 하나요?
일반결제로 연수신청이 가능하며,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까지 신청이력으로 인정되어 개인
연간누적할인이 적용됩니다.
단, 연간누적할인은 2017년 12월 31일 종료되는 기수까지만 해당됩니다.
Q.28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에 학점이 남아있는 경우에도 개인 및 단체신청(유료 결제)이 가능한가요?
네. 모두 가능합니다.
연수신청시 회원권 신청구분에서 '일반결제로 신청합니다' 를 선택하시고 연수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회원권에 남아있는 학점은 소진되지 않습니다.
Q.29 동영상 오류시 조치방법
동영상이 실행되지 않을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주소창 아래 [도구]-[호환성보기설정]에서 저희 사이트(i-scream.co.kr)추가, [닫기]를 해주세요.


---------- [ 1차 조치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창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동영상오류시조치방법자료1

[일반]-[쿠키삭제]-[확인]클릭 하여 쿠키삭제 진행.
[일반]-[파일삭제]-[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체크]-[확인].
[일반]-[설정]-[파일보기] 클릭 시 나타나는 모든 파일들을 모두 삭제.

동영상오류시조치방법자료2

[고급]-하단의 [기본값 복원] 버튼 클릭
하단의 [적용] 클릭하신 후 [확인]을 눌러서 창을 닫아 주십시오.
동영상오류시조치방법자료3



------- [2차 미디어 옵션 설정변경] ----------------
익스플로러 왼쪽 하단의 [시작]->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엔터테인먼트]
-> Windows Media Player 실행 시키신 후
미디어 플레이어 상단 메뉴 중 [도구] -> [옵션] 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만약 미디어 플레이어 상단에서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을시에는
미디어 좌측의 '재생', '라이브러리' 등의 메뉴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오류시조치방법자료4

[플레이어]탭
*자동으로 코덱 다운로드에 체크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에 체크
동영상오류시조치방법자료5

[성능]탭
*네트워크 버퍼링-콘텐트 버퍼링 시간에 체크 10~15초로 지정
*연결속도를 LAN(10Mbps 이상) 으로 셋팅
*[고급] - [비디오 믹싱 렌더러 사용] 체크를 해지
동영상오류시조치방법자료6

[네트워크]탭
*스트리밍 프로토콜- 멀티캐스트, TCP, HTTP에 체크 (UDP만 체크하지 않음)
동영상오류시조치방법자료7

[파일형식]탭
*하단의 [모두선택]버튼 클릭-적용-확인 클릭.

위와 같이 조치 후 실행중이신 인터넷 창을 모두 닫으셨다가 다시 강의에 접속하여
동영상을 실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Q.30 플래시 화면 오류시 조치방법
플래시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이 10,11일 경우에는
플래시 화면이 하얗거나 검게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플래시플레이어를 재설치하거나
호환성 보기 설정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플래시플레이어 재설치 방법]
1) 플래시플레이어 삭제: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Adobe Flash Player 제거
플래시화면오류시조치방법자료1

2) 플래시플레이어 설치: 아이스크림연수원 메뉴 상단의
[고객센터] - [학습프로그램다운] - [Flash player] 다운로드 클릭
플래시화면오류시조치방법자료2

3) 시스템 종료 후 PC 재부팅

[호환성보기 설정 방법]
1) 학습창 상단 URL 주소 오른쪽 호환성보기(찢어진사각형플래시화면오류시조치방법자료3) 클릭
플래시화면오류시조치방법자료4

2)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호환성 보기 설정]-“i-scream.co.kr” 추가
플래시화면오류시조치방법자료5

플래시화면오류시조치방법자료6

플래시화면오류시조치방법자료7
Q.31 이수증이나 영수증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ActiveX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는 경우나
인터넷익스플로러 보안탭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수증 인쇄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2bit 익스플로러 사용시에만 정상적으로 ActiveX 설치가 가능합니다.

[보안 설정 변경 방법]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후 [사이트] 클릭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1

2.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확인(https:) 필요’ 부분에 체크 해제 후,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란에 사이트 주소(http://teacher.i-scream.co.kr) 입력 후 추가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2

3.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수준] 클릭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3

4.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관련 항목들을 아래와 같이 수정하고 [ 확인 ]버튼 클릭
1)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확인
2)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확인
3) 안전하지 않는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초기화 스크립트 → 확인
4) 안전한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스크립트 → 사용
5)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실행 → 사용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4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5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6

5. 인터넷익스플로러 기존창을 닫고, 새 창으로 다시 접속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32bit로 사용하는 방법]
1. 드라이브 창을 열어 C드라이브를 클릭→Program Files x86 클릭
2. 폴더에서 Internet Explorer 클릭
3. iexplore 아이콘을 클릭하여 접속
Q.32 하단의 NEXT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학습창 하단의 NEXT버튼이나 진도조절탭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주소창 아래 [도구]-[호환성보기설정]에서 저희 사이트(i-scream.co.kr)추가, [닫기]를 해주세요.


1. 키보드의 F11 키를 눌러 전체 학습창으로 전환

2. 인터넷익스플로러 [보기]-[확대/축소] 비율 100% 확인
next버튼보이지않을경우화면1

3.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수준]
-[웹사이트에서 주소 또는 상태표시줄 없이 창을 열도록 허용] 체크
next버튼보이지않을경우화면2

next버튼보이지않을경우화면3
Q.33 강의가 멈추거나 속도가 느린 경우
강의가 멈추거나, 버퍼링이 오래 걸릴 경우에는 다음 사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 PC 사양 문제:
PC 의 사양이 좋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우선 캐시삭제(임시인터넷파일삭제)를 하시고,
PC 의 여유공간을 늘려보십시오.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일반]-[검색기록]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1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기록 외 체크 해제 후 삭제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2

2) PC 여유공간확보: [제어판]-[프로그램 추가 제거]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및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3

3) PC 최적화: V3, 알약 등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 치료 및 최적화

2. 네트워크 속도문제:
학습하고 계신 곳의 네트워크속도가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위의 다른 PC 속도도 같이 느려진다면 건물 네트워크속도가 떨어진 경우입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1) 한국전산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peed.nia.or.kr

2) [품질측정 테스트] - [ 인터넷속도 ]를 선택합니다.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4

3) 현재 접속상태의 종류와 현재 위치입력 란의 서비스 종류와 위치를 선택하시고,
[ 테스트 시작 ] 버튼을 클릭합니다.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5

4) 다음 결과내용을 항목별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 Download test ] 의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확인 : 최소 600 Kbps ~ 800 Kbps
② 인터넷 [ 왕복지연율 ]과 [ 손실율 ]을 확인
③ [ 인터넷 회선업체 평균 ]과 [ 사용자 측정값 ]의 속도를 비교

3. 서버가 느려진 경우:
타 사이트 이용에는 이상이 없으나 아이스크림연수원 학습속도만 느린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하여주십시오.
Q.34 로그인 오류시 조치방법
사이트 로그인 후 동영상을 클릭하면, 다시 로그인 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증상은 사이트 접속 시 정상적인 주소로 접속하지 않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에서 로그인(쿠키) 정보가 적용되지 않아 발생 합니다.

1. 사이트 접속 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바로가기 아이콘"이거나
"내 컴퓨터" , "내 문서"와 같은 폴더창을 이용하여 사이트에 접속한 경우

2. 인터넷 주소(url) 입력이 잘못된 경우

3.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에서 로그인(쿠키) 정보가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은 경우
->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후 다시 한 번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 도구 ] - [ 인터넷 옵션 ]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오류시조치방법자료화면1

2) [ 일반 ] - [ 파일 삭제 ]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오류시조치방법자료화면2

3)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에 체크하신 후 [ 확인 ]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오류시조치방법자료화면3

4) 열려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닫고 다시 접속하신 후 강좌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4.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비밀번호 변경
Q.35 다운 받은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
아이스크림연수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교안 및 자료는 대부분 PDF파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에 알집(또는 빵집)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그래도 파일이 열리지 않는다면,
파일을 볼 수 있는 PDF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알집/ PDF뷰어 설치방법]
1. 아이스크림연수원 메뉴 상단의 [고객센터] - [학습프로그램다운] 클릭
2. 알집 또는 Acrobat Reader 다운로드
다운파일오류자료화면1
Q.36 진도체크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
학습창 오른쪽 하단의 NEXT버튼(다음버튼)으로 페이지 이동시에만 정상적으로 진도체크가 가능합니다. NEXT버튼 클릭시에도 정상적으로 진도체크가 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십시오.

#먼저 주소창 아래 [도구]-[호환성보기설정]에서 저희 사이트(i-scream.co.kr)추가, [닫기]를 해주세요..



[진도체크 오류 시 조치방법]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고급]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1

2. 아래 사항 체크 후 [확인] 클릭
1) 자동으로 쿠키 처리 안 함 체크
2) 항상 세션에 쿠키 허용 체크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2

3.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일반]-[검색기록]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기록 외 체크 해제 후 삭제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3

4.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고급]에서 ‘UTF-8 URL 보내기’ 체크 해제 후 [확인] 클릭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4

[NEXT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조치방법]
1. 키보드의 F11 키를 눌러 전체 학습창으로 전환
2. 인터넷익스플로러 [보기]-[확대/축소] 비율 100% 확인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5

3.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수준]-[웹사이트에서 주소 또는 상태표시줄 없이 창을 열도록 허용] 체크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6
Q.37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수강한 연수에 대해서 청강(복습)기간이 주어지나요?
연수 종료 후 1년간 청강 기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을 활용하여 심층적으로 학습하시길 바랍니다.
Q.38 다른 연수와 중복될 경우 허용 범위
연수 기간 중복 허용
ㅇ 같은 기간 동안 2개 이상 연수과정을 이수하여도 전부 인정
- 같은 기간 중에 다양한 원격연수과정 수강 가능
-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경우는 제외


※ 기존에는 학기 중 기간 중복의 경우 1강좌만 인정하고, 방학기간 중에는 2강좌만 허용하였으나, 연수기간에 관계없이 이수한 모든 과정을 허용
※ 기존의 기간 중복 금지는 2013.12.31. 까지 받은 연수에 적용하고, 2014. 1월 이후 개설되는 연수과정부터 기간 중복 금지 폐지


[교육부-교원복지연수과] 2014년도 교원 연수 중점 추진 방향, 2013.11.14
Q.39 파일 다운로드가 안될 때 해결방법
학습창 내에서 다운로드 버튼 클릭 시 반응이 없거나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을 경우 기본적으로 인터넷익스플로러 팝업허용하여 주시고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 주십시오.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 수준]
파일다운로드가안될때해결방법자료1

2. 아래 사항 체크 후 [확인] 클릭
1) 파일 다운로드 사용 체크
2) 파일 다운로드 시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물음 사용 체크
(익스플로러 9 이상 버전의 경우 ‘파일 다운로드 시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물음’ 항목이 없음)
파일다운로드가안될때해결방법자료2

3. 2번까지 진행 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고급]-[원래대로]를 통해 익스플로러 설정 초기화
파일다운로드가안될때해결방법자료3

4. 3번까지 진행 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시작]-[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다운로드 도우미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후 미사용 프로그램을 삭제

*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이상 버전의 경우 다운로드 시 키보드의 Ctrl + J 클릭하여
다운로드 되는 파일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Q.40 연수종료 후 복습이 가능한가요?
연수 종료 후 1년간 청강 기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 잘 활용하시어 심층적인 학습을 부탁드립니다.
Q.41 단체 할인 받으면, 누적할인은 안되나요?
단체할인에는 누적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Q.42 나이스 개인번호 확인방법
나이스 개인번호란?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 www.neis.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개인별 고유번호입니다.

연수 수강 후, 교육청 이수보고 시에 사용되며 번호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이수보고 및 학점인정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 개인번호 미입력 또는 잘못된번호 입력으로 인해 나이스에 등재가 되지 않은 건에 대해서 연수원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이스 개인번호 확인방법

[나이스]-[기본메뉴]-[나의메뉴]-[인사기록]-[기본사항]-[근무사항]에서
개인번호 10자리 확인(영어대문자+숫자)

나이스개인번호확인방법이미지자료

나이스 개인번호 입력방법


1) 연수신청 시 나이스 개인번호 입력 후 [중복확인] 클릭
2) [나의강의실]-[개인정보관리] 에서 나이스 개인번호 입력 후 [중복확인] 클릭
* 연수신청 시 미입력한 나이스 개인번호는 연수종료일 이전까지 [개인정보관리] 에서 반드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43 연수원 인가서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연수원 홈페이지의 오른편의 [QUICK]메뉴에서 [교육부인가서]를 클릭하시면 확인 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Q.44 연수이수증과 영수증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나의 강의실]-[영수증/이수증관리]에서 수강종료된 강좌의 이수증과 영수증을 확인 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수증은 강좌를 이수하셔야 출력이 가능합니다.
Q.45 연수과정 모집 공문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연수원 홈페이지의 오른편의 [QUICK]메뉴에서 [교육부인가서]를 클릭하시면 확인 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Q.46 1명이 2과정 이상 신청할 경우 2명으로 인정되나요?
연수의 개수를 기준으로 인원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3명이 2과정씩 신청하실 경우 6인 단체가 됩니다.
Q.47 일반단체 대표가 결제했을 경우, 현금영수증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일반단체 대표가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로 결제를 완료하신 후 연수원으로 연락주시면, 단체구성원 각각 금액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단, 단체대표가 [카드]로 결제하실 경우에는 이중증빙이 되기때문에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Q.48 원격연수 수강한 것도 소득공제시 교육비 항목으로 인정되나요?
원격연수원의 경우는 소득공제 대상이 안됩니다.
사이버대학과 같은 고등교육기관일 경우에 해당됩니다.
Q.49 단체신청시 동일과정, 동일학점, 동일기간만 가능한가요?
단체구성원 간의 과정, 학점, 기간이 모두 달라도 함께 신청할 수 있습니다.
Q.50 단체할인과 할인 또는 쿠폰과 중복할인 되나요?
단체할인은 다른 할인(연간누적할인, 미이수 연수 할인 등), 쿠폰(무료쿠폰, 할인쿠폰 등)과 중복할인이 불가합니다.
Q.51 연수플러스회원권을 단체로 신청할 수 있나요?
연수플러스회원권은 이미 할인된 금액으로 연수를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이기때문에 단체로 신청이 불가합니다.
플러스회원이 단체신청을 원하실 경우에는 [일반결제로 신청합니다.(남아있는 학점 소진 없음)]을 선택하여 유료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Q.52 같은 학교 선생님들만 단체를 구성할 수 있나요?
소속 학교가 다르신 경우에도 단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단체대표 선생님께서 단체 생성시, [일반단체]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Q.53 단체인원에 따라 할인율이 다른가요?
단체는 3인 이상 구성이 가능하며,
3인~5인은 20%할인, 6인 이상은 30%할인이 적용됩니다.
Q.54 결제완료된 단체에 구성원을 추가할 수 있나요?
단체 구성원 추가는 결제 전에만 가능합니다.
결제가 완료된 단체에는 인원 추가가 불가합니다.
Q.55 개인으로 신청한 연수를 단체에 편입할 수 있나요?
개인으로 신청한 연수를 단체에 편입할 수는 없습니다.
단체신청을 위해서는 개인으로 신청한 연수를 취소하신 후 단체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Q.56 단체 결제 전에 연수를 변경 또는 연기할 수 있나요?
연기 또는 변경은 결제 후 신청가능합니다.
결제 전인 단체의 구성원일 경우에는
연수원에 취소요청하신 후 다시 신청 부탁드립니다.
단, 단체대표의 경우에는 구성원 신청 후에는 취소할 경우,
단체 구성원 먼저 취소되어야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Q.57 단체신청 시 교재도 할인되나요?
단체신청할인은 연수비에만 적용됩니다. 교재는 단체할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Q.58 단체신청 시 결제대기 상태에서 인원수 조정하는 방법은?
[나의 강의실]-[단체신청관리]에서 [상세보기]버튼을 클릭
[단체인원수] 아래에 원하는 인원을 입력한 후 [수정]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단, 가상계좌를 이미 발급받은 경우라면 인원수 조정은 불가합니다.
Q.59 1학점도 단체신청할 수 있나요?
1학점, 2학점, 3학점, 4학점 모두 단체신청 가능합니다.
Q.60 단체 신청 진행중인데, 단체 대표가 신청한 연수를 변경할 수 있나요?
연기 또는 변경은 결제 후 신청가능합니다.
단체구성원 신청 전에는 취소하신 후 다시 신청하면 됩니다.
단, 단체구성원 신청 후에는 취소할 경우에는
단체 구성원 먼저 취소되어야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Q.61 단체 신청자 개별 결제 되나요?
단체는 단체대표가 일괄결제하셔야 합니다.
Q.62 6강좌 신청했는데 20%만 할인율이 적용 됩니다. 왜그런가요?
[단체인증번호]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셔야 단체구성원으로 신청됩니다.
Q.63 일반단체와 동일학교단체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일반단체란?
소속학교 관계없이 단체구성원별로 다른연수, 다른기간으로 신청가능합니다. 연수비 결제는 단체대표선생님께서 일괄결제합니다.(영수증 개인별 발급 가능)

동일학교단체란?
동일한 학교소속의 단체로 연수비 결제를 학교행정실에서 합니다.연수 신청시 단체구성원별로 다른연수, 다른기간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Q.64 1인이 2과정 신청 시 단체인원은 몇 명으로 입력해야 하나요?
단체인원이란?
단체인원은 신청하는 과정 수 기준입니다. Ex) 1인 3과정 신청 시 [단체인원 : 3명]
Q.65 포인트 적립 및 사용방법은?
1. 적립방법
1) 회원가입 시 1,000 포인트 지급
2) 연수신청 시 연수 결제금액의 5% 적립(재수강 신청시 제외)
3) 연수 후기 등록 시 1,000 포인트 적립(강좌별 1회)

2. 사용방법
1) 연수신청 시 10원 단위로 사용 가능(1,000 포인트 이상 사용)
2) 교재신청 시 10원 단위로 사용 가능(1,000 포인트 이상 사용)

3. 기타 유의사항
1) 연수 취소 시에는 해당과정에서 적립 받은 포인트는 자동 차감됩니다.
2) 적립된 포인트는 1년 후부터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Q.66 강의는 어떻게 듣나요?
㉠ 로그인 후 [나의 강의실] 버튼을 클릭하시면 강의실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강의실에 입장하면 공지사항, 연수일정, 학습내역 등이 나타납니다. 학습 전에 항상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나의 강의실]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강의의 목차가 나타납니다. 목차 순서에 따라 강의를 들으시면 됩니다.

원격요청 바로가기
Q.67 평가 점수에 이의가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 출석시험 공지(4학점만 해당)시 해당 기수의 성적이의신청 기간(통상 출석시험 성적 발표 이후 3일 이내)이 공지됩니다.
㉡ 성적이의신청 기간 내에 성적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시어 이메일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의를 제기하신 내용에 관하여 강사와 평가위원회의 확인 및 검토 과정을 거쳐
처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Q.68 평가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직무연수는 총점 60점 이상(100점 만점 기준), 진도율 80% 이상 되어야 이수가 가능합니다.
㉡ 직무연수 평가 항목은 1~3학점인 경우, 참여율(학습 진도율)+온라인시험+과제 점수를 합산하여 산출됩니다. 4학점의 경우는 출석시험 점수+참여율(학습 진도율)+온라인시험+과제 점수를 합산하여 산출됩니다.
㉢ 자세한 학점별 평가 방법은 [연수안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69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 신청시 포인트 및 쿠폰 사용은 어떻게 되나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를 신청하실 경우에는 포인트와 쿠폰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Q.70 스마트(모바일)기기에서 수강 가능한 연수는 무엇인가요?
연수명에 [모바일]모바일아이콘이 표기된 연수에 한해 스마트(모바일)기기에서 수강 가능합니다.
Q.71 연수 수강이 가능한 스마트(모바일) 기기는 무엇인가요?
Android 기반(OS 버전 4.0.3 이상)의 스마트(모바일)기기에서 연수 수강이 가능합니다.
(CPU : 듀얼 코어 1.2Ghz 이상, RAM : 1GB(DDR2) 이상 권장)
애플 iOS 기반 스마트 기기는 현재 지원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72 스마트(모바일)기기에서 연수를 수강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APP(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무선인터넷(wifi) 또는 3G, 4G(LTE)가 연결된 상태에서만 연수 수강이 가능합니다.

☜ APP(앱) 다운로드 방법 ☞
1) Play 스토어 클릭합니다.
2) 검색창에 "아이스크림연수원"을 입력합니다.
3) APP(앱) 설치 후 실행합니다.
4) 로그인 후 [나의강의실]-수강/복습할 과정을 터치합니다.
5) "시공미디어런처 및 통합 플레이어"App(앱)이 추가로 설치됩니다.
6) 연수를 수강 또는 복습합니다.
Q.73 모바일 앱에서 연수신청이 가능한가요?
현재 모바일 앱에서는 수강신청이 불가합니다.
연수신청 및 연수비 결제는 연수원 홈페이지(teacher.i-scream.co.kr)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Q.74 모바일 앱에서 시험응시, 과제제출, 설문응시, 자료 다운로드가 가능한가요?
모바일 앱에서는 콘텐츠 학습(연수 진도)만 가능합니다.

온라인 시험응시, 과제제출, 설문 응시는 연수원 홈페이지(teacher.i-scream.co.kr)에서 가능합니다.
Q.75 스마트(모바일)기기에서 연수 수강중인데, 연수 내용 중에 의견 입력하는 부분이 되지 않아요.
스마트(모바일)기기에서는 연수 학습 및 진도체크가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수강 가능 연수 중 일부 연수에서 의견을 입력하는 기능이 지원되지 않을수 있으며,
퀴즈 중에서 드래그 하는 기능/주관식 입력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의견 입력 기능과 일부 지원하지 않는 퀴즈의 기능은 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76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및 학습진행 시 오류가 발생했을 때 조치사항 등을 받아볼 수 있나요?
1. 모바일 앱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때 : 스마트(모바일)기기의 저장공간 확인 및 삭제합니다.
2. 사용하지 않는 앱을 종료합니다.(메모리 정리)
3. 학습진행중 오류 : 동일증상이 반복되면 스마트(모바일)기기를 재시작 후 이용합니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및 학습 진행시 발생되는 오류에 대해서는 1차적으로 APP(앱) 삭제 후 재설치를 권장하며,
이와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1544-3070)로 문의 바랍니다.
Q.77 모바일 앱에서 연수 내용이 끊기고, 원활한 재생이 되지 않아요.
원활한 통신 환경의 지원이 선행되어야 하며, 다음과 같은 모바일기기의 권장사항이 이루어져야
원활한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OS 버전 : 안드로이드 4.0.3
CPU : 듀얼 코어 1.2Ghz 이상, RAM : 1GB(DDR2) 이상

모바일 학습은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 접속하여 진행이 되기 때문에
네트워크 환경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모바일 학습장애 점검방법]
1. WiFi 가 아닌 LTE 나 3G 환경에서 학습진행이 가능한지 확인부탁드립니다.
( WiFi의 경우 내부에 방화벽이 있을 수 있으므로 차단으로 인해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 앱을 종료 하거나 스마트(모바일)기기를 재시작 하여도 학습이 안되면 고객센타 문의 바랍니다.
Q.78 모바일 앱에서 연수 수강을 마쳤는데, 진도체크가 되지 않아요.
통신환경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진도체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진도체크가 안될 경우 PC에서 연수 수강 바랍니다.
Q.79 모바일 앱에서 연수수강을 하였는데요. 연수 종료 후 청강도 가능한가요?
모든 연수 종료 후에는 1년간 청강 기간이 제공됩니다. 모바일에서 수강 가능한 연수의 경우
1년간 모바일 앱에서도 동일하게 복습 기간이 제공되오니 이 기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Q.80 모바일 앱에서 연수수강 시에 화면의 가로 보기(회전)가 되지 않습니다.
강제로 세로보기만 유지하는 앱이 있으면 회전이 되지 않습니다.
해당 앱을 찾아 삭제 바랍니다.
Q.81 Play store에서 "아이스크림연수원" 검색이 안됩니다.
1. 스마트(모바일) 기기의 버전을 확인 바랍니다.(Android 4.0.3 이상에서만 검색 가능)
- 확인방법 : 환경설정->휴대폰정보(디바이스정보)->안드로이드 버전(소프트웨어 버전)

2. 무선인터넷(Wifi) 또는 3G, 4G(LTE)가 연결 상태를 확인하여 주십시오.
Q.82 모바일 앱에서 회원가입 및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등이 가능한가요?
회원가입 및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등은 PC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Q.83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단체신청이 가능한가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단체신청은 불가능 합니다.
단체신청은 회원권 학점 사용이 불가하며, 일반 개인 결제 신청만 가능합니다.
단체신청은 연수신청시 회원권 신청구분에서 '일반결제로 신청합니다' 를 선택하시고 연수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이 경우, 회원권에 남아있는 학점은 소진되지 않습니다.
Q.84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연수신청 이벤트(단체, 매니아)에 참여 가능한가요?
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연수신청(단체 신청, 매니아) 이벤트는 유료로 결제된 건만 대상이 됩니다.
회원권으로 신청한 연수에 대해서는 단체 신청 및 매니아이벤트 참여가 불가합니다.
그 외 참여형(응모형) 이벤트(연수후기 이벤트 등)의 경우에는 참여가 가능하나 이벤트별 유의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85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으로 이수한 연수도 교육청 나이스 등재가 되나요?
네. 나이스 등재가 됩니다.
일반결제한 연수와 동일하게 연수원에서 교육청으로 이수보고를 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성명, 생년월일, 학교명, 나이스 개인번호, 연수지명번호 등)가 정확해야 등재가 완료됩니다.
Q.86 휴면회원은 무엇인가요?
휴면회원은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으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개인정보의파기) 2항에 의하여
개인정보가 분리 보관된 회원입니다.
Q.87 2017년 연수플러스 회원권 구매 시 쿠폰 및 포인트 등으로 할인적용이 가능한가요?
연수플러스 회원권은 단체신청 할인 및 쿠폰, 포인트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