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오랫만에 집중해서 완강했네요. 오랫동안 공부안해서 녹슬었던 머리를 윤기나게 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 재미나고 꼼꼼한 설샘의 명강의 덕분에 우리나라 역사를 다시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
건강을 못 챙기는 저에게 꼭 필요한 강의였습니다. 저도 채소과일식을 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운동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저도 밥 먹듯이 운동하고, 밥 먹듯이 책 읽고, 밥 먹듯이 집필하고 싶네요 고맙습니다^^
평소 문학치료에 관심이 많아, 이 강의를 듣고 저도 그림책을 활용한 문학치료수업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을 해보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시대의 흐름을 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책을 소개하고 설명해 줌으로써, 자세히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하는 연수였습니다.
힐링이 있는 따뜻함이 있는 행복한 클래식 연수입니다.
K-culture의 영향으로 많은 세계인이 한국어를 배우고자 한다고 합니다. 이에 부응하여 한국어 교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도 전문적인 용어를 현대에 맞게 쉬운 내용으로 통일하여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전 세계에 나가있는 한국어 교원들의 처우도 개선되어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클래식 연수는 처음이었는데, 힐링되고 좋았어요. 다양한 악기 연주자가 직접 나와 인터뷰형식으로 악기 이야기도 하고, 연주도 들려준 것이 좋았고요.
저도 동료교사에게 추천받고 캔바연수 신청했는데, 정말 유용했어요. 옆에 캔바 창 띄워두고 직접 실습해보며 했더니 유익해요.
배운 연수 내용을 토대로 조금씩 전진해서 나가보려 합니다. 잘 배우고 갑니다~
기초적인 내용을 잘 잡아줘서 좋았습니다. 다만 강사님께서 중간 중간 짧게 언급하시는 부분들은 고급(?) 내용인지 해당 목차에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중급반이나 고급반 등 후속 과정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잘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