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수업을 하고 있는 중학교 교사이지만, 초등 IB부터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이제 좀 알겠어요! 초학문적 수업을 설계하는 것에는 중학교보다 초등학교에서 가능하겠지만 중학교에서도 적용가능한 부분이 많아보였어요. 수업설계를 할때 질문하기-탐색하기-연결하기-성찰하기 개념만 알아도 수업의 방향성이 많이 달라질 것같아요! 좋은 연수였습니다.
좋았습니다~~~~~~~
좋았습니다~~~~~~
본교 세계시민교육 운영책임을 맡아 행사로 기획운영하기에도 벅찼었는데,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체계적 이해를 돕는 연수를 통해 학교에서 세계시민교육 운영 시 좀 더 체계적이고 내실있게 운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기초에 학교구성원들과의 협의를 교육과정과 연계될 수 있는 활동방안을 마련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새벽에, 퇴근하고 저녁 시간에 정말 열심히 들었는데 의견을 안 썼다고 미이수요? 의견이 연수 개설 취지에 왜 들어가야 합니까?연수 듣고 의견 잘 쓰면 연수 목적에 부합되는 겁니까? 차라리 객관식이든 주관식이든 평가를 해야 맞지 않습니까? 연수에 대한 의견이 이수 미이수의 요건에 들어가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학교생황을 하는데 여러가지의 것들이 필요하겠지만, 여러 선택과에서 접하는 어휘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수업에 대한 흥미, 집중, 성취도 향상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교과에 직접적으로 등장하는 어휘부터, 실생활에 접할 법한 다양한 어휘들을 한자 각각의 풀이를 더해 쉽고 알차게 강읭해주셨습니다. 헷갈리는것, 그동안 잘못 알고 사용하고 있던 것들을 수정할 수있었고, 주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공감하는 시간도 생겼습니다. 어휘에 대한 지식과 교양을 쌓아두면 여러 곳에서 글 쓸모와 영향력을 발휘하리라 믿습니다. 출석고사에서 헷갈리는 문항들이 있어 원하는 점수를 받지는 못했지만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내용을 더 잘 받아들인다면, 내년에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
생각보다 전문적인 내용이었어요. 생성형 AI로는 그냥 날로 먹는 줄만 알았는데, 연수에서 알려준대로 적용해보면 효율적이면서도 가라(?)가 아닌 내용을 넣을 수 있겠네요!
에 대한 두려움을 덜 수 있는 알찬 내용이었어요 ^^ 그래도 부장은 피할 수 있으면 피하는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