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민교육에 대해 오해가 많음을 느꼈습니다. 실제적인 사례 중심이라 적용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 살면서 우리나라 학생들을 지도한 시간이 39년이나 되었지만, 정작 한국어를 지도하는것은 너무 어려움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좀더 공부를 열심히 해서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외국인과, 외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조금이나마 가르치면서 살아가고 싶다.
단순히 챗GPT를 사용하는 것을 넘어, 효과적인 질문과 지시어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을 배워서 좋았습니다. 연수 구성이 단계별로 잘 짜여 있어 초보자도 쉽게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연설하거나 말을 하는 것이 두려웠지만 이 강의를 듣고 나서 조금은 자신감을 얻었다.
그래도 영어는 어렵습니다. 이시원 선생님의 방법으로 꾸준히 연습해 보겠습니다. 교육방법은 여러가지이지만, 팀워크, 끈질김, 시간관리, 도덕성, 궁금증 등을 수업목표로 이것들을 수치화하며 비교, 관찰한다면 교육 발전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즉. 배움을 돕는 자가 교사다. 기억하겠습니다. 귀한 시간 요긴하게 잘 들었습니다.
수업자료 준비 할 때 필요 없는 영상 자르고 편집하는데 도움 될 거 같습니다.
간편한 설문조사 등 업무활용에 많이 활용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양한 샘플 자료 제공 덕분에 반복해서 동영상을 듣고, 실습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줌으로 하는 실시간 참여 연수의 경우, 한 순간을 놓치면 다음 수순을 따라 하기게 쉽지 않았는데, 이 수업은 이해 되지 않는 부분을 동영상 다시 보기를 활용해서 이해 될 때까지 반복학습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수업 활용에 도움 되는 쉬운 이미지 작성 방법에 많은 도움 될 거 같습니다.
학급 아이들의 마음도 이해하고 재미있는 수업이나 학급 경영에 도움 받고 싶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