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 시간 부족으로 급하게 가능한 심리 분야 연수를 찾다가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강사분에 대한 이해도 없이 제목만 보고 기대를 크게 하지 않았는데, 1강의 분량도 많지 않아 부담이 덜했고 내용적으로도 정신과 의사로서 본인의 경험과 사명감을 가지고 내면의 회복력을 키우기 위해 레시피를 연구하여 쉽게 설명하고 실천하는 방식으로 전달해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마지막 자애 명상을 하며 감동이 있었습니다. 연수 후반부에 내용을 복습하고, 명상을 반복하면서 직접 호흡과 명상을 따라할 수 밖에 없었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마음이 안정되고 내면이 회복되었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한국사 30시간이 필요하여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정사와 야사를 관통하는 한국사 제목에 끌려 듣게 되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더 알찬 연수였습니다. 이야기 중심으로 연수가 진행되니 지루하지 않았고, 그전에 잘 몰랐던 부분이나 잘못 알고 있던 부분들을 바로 잡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연수 점수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이 연수 추천드립니다. 첫째, 시험 문제가 쉬운편이고, 둘째, 강의의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셋째, 다른 한국사 연수보다 총 분량이 적은편입니다. 한국사 연수를 3번째 들었는데, 이 연수 점수가 제일 높게 나왔네요. 팁을 드리자면, 연수 도중에 강사선생님이 빨간 펜으로 써주는 단어는 따로 표시해 두었다가 외워두시는게 좋아요. 특히 여러 사건이 겹쳐서 일어나는 시기(ex 조선시대 숙종)는 각 사건들을 모아서 하나의 그룹으로 외워두는게 효과가 좋았습니다. 절대평가 점수는 100점을 받았는데, 객관식보다 OX문제가 조금 더 어려웠어요. 다만 한국사 연수는 다른 연수처럼 내용을 꼬아서 내지 않기 때문에 지엽적으로 보기보다는 사건의 인과관계와 이름을 중심으로 보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암기 팁을 드리자면, 유튜브에 한국사 암기로 찾아보시면 여러가지 암기방법이 많이 나와요. 예를 들면 사화 같은 경우 '무오?' '갑자' '기묘'하게 똥 '을사'? 대?소? 같은 식으로 외우니 안 까먹었어요. 말이 안되는 암기 내용도 있긴 하지만 효과는 좋으니 추천합니다. 연수를 듣는 모든 선생님들 응원합니다.
캔바의 내용을 익히는데 도움 되었네요.
캔바의 기초적인 내용을 알아보는 유용한 연수였네요.
연수명처럼 힐링이 되고 듣는 내내 이탈리아, 러시아, 미국... 가보고 싶은 곳이 너무 많아서 신나는 연수였고 제 시야도 넓혀지는 연수였어요. 하지만 연수를 한번 듣고 나서 돌아서면 기억에 남는게 없더라구요. 제 기억력에 한계가... 몇 번 돌려서 듣다 보니 신기하게도 정리가 됩니다. 또 시간이 지나면 잊혀지겠지만요. 여러번 들어도 지겹지 않은 연수라는 점에서 추천합니다. 출석고사라는 부담감이 너무 크지만 그렇기에 더욱 집중해야 하는 연수였습니다. 수강하시는데 적극 추천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의 전반적인 내용을 익히는데 유용한 연수였네요.
괗고학년 학생들과 고전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마음과 생각을 표현하는 1년이 되도록 계획하고 싶습니다. 알려주는 구체적인 발문 방법과 학습 자료로 독서를 통해 마음을 들여다보고 표현하는 귀한 학교 생활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반적으로 훑는 내용인데 중간에 장학사님 나와서 업무포털 나이스와 에듀파인 부분 강의하시는 부분이 유용했습니다. 이 부분만 따로 모아 연수가 추가 개설되면 좋겠습니다.
편안하게 듣기 좋은 연수입니다. 15시간으로 편성되면 더 편안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