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간 통합학급 담임교사로서 장애학생들과 생활해왔습니다. 10여년 전 대략적으로 이론적으로 배웠던 것을 다시 한번 살펴보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실제 학급에서 자폐,다운증후군, 학습발달, 저시력, 청각장애, 지체 장애 학생들을 두루 가르치다보니 장애 학생 자체에게 가르치는 학습은 좀 어렵고 반 학생들에게 함께 어울려 사는 법에 더욱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이 교육과정에서는 ADHD학생도 장애의 한 부분에 넣어주셨는데요. 진짜 멀쩡한 듯 하지만 3년간 학습장애와 충동성 조절장애개 있는 ADHD학생을 억지로 잡고 가르치려 했던 모든 활동을 내려놓고 최근에는 그냥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넘어가니 제가 오히려 살 것 같습니다. 장애로 인정하면 평안합니다.
튀르키예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저에게 꼭 필요하고 좋은 연수입니다. 다만, 내용이 이스탄불과 주변의 여행이니 부제목을 터키여행이 아니라 이스탄불 여행으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터키 전 지역 여행인줄 알았습니다~
대입전형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생활기록부를 위한 활동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은퇴후 필요한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된다 생각함
유익한 연수였습니다 연말이라 조금 바빠서 집중해서 보지 못하여 아쉽습니다. 다시 보기 하려고요^^
강사분 강의가 자격증 취득과정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큰 도움이 되는 유익한 강의였음. 앞의1,2,3 과정보다 꼭 들어야 할 필수과정이라고 생각되어짐.
쉽고 재미있게 요리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조리실습 시에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업무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캔바가 초등학생용 수업도구로 활용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이번 연수를 통해 알게되었다. 특히 현 교육과정과 연계된 활동을 캔바로 간단히 그리고 교육적 효과는 크게 볼 수 있어 너무 유용한 도구이다.연수를 들으면서 캔바에 대해 더 많이 공부하고 활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
쉽게 캔바에 입문하게 해준 연수였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서 의문나는 점이 있으면 다시 심화 연수를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