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알고 있는 것도 있었지만, 학교에서 쓸 수 있는 AI & 에듀테크 활용 기술을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현직 선생님들이 강의를 진행해주셔 더 좋았던 것 같아요.
독서 관련 수업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독서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뇌과학 이야기이지만 공신력있는 인간에 대한 감성적 수업이라 유익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지후 환경이 얼마나 빠른 속도로 파괴되고 있는지를 다시금 실감했습니다. 갈라파고스, 아마존, 히말라야 등 지구 곳곳의 원시 자연이 인가의 개발과 소비로 인해 무너지고, 수많은 생물이 멸종 위기에 처한 현실은 결코 먼 나라 이야기가 아니었습니다. EBS 다큐프라임의 생생한 영상과 전문가들의 설명을 통해 '인류의 생존'이 결국 '지구 생태계의 회복'과 연결되어 있음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앞으로의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생태적 전화'의 필요성을 이야기하고, 작더라도 실천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가야겠다는 다짐을 하데 되었습니다. 인류가 스스로 만들어낸 개발과 편리함이 결국 인류 자신을 위협하고 있음을 깨달았으며,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생태감수성을 키워주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절실히 느꼈습니다. 앞으로 수업 속에서 지역의 생태 사례를 더 많이 다루고, 아이들과 함께 '나부터 시작하는 생태전화'을 실천해보고자 합니다.
미리캔버스로 수업이나 업무에 도움이 되는 많은 활용예시를 들어주고 어떻게 만드는지 과정을 일일히 잘 보여줍니다. 그 외 ai활용할 수 있는 것도 알려주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약간의 경력이 있는 교사 입니다. 그래도 학급에서 일어나는 일들 상담 평가 등 을 재점검할 수 있는 시간인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교사로서 학급운영 이렇게 하고 있는게 맞는 건지 걱정과 고민거리가 있었는데 연수 들으면서 걱정이 조금은 던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두 번째 듣는 연수인데도 들을 때마다 새롭게 인식되거나 다가오는 것이 너무 많네요... 너무 좋은 강의 듣게 해 주신 교육청에게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새롭게 변화하는 교육현장에 꼭 필요한 연수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