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핵심적인 내용을 기대했는데 한 차시당 간단한 표현 몇가지만 있어서 아쉬웠지만 현지에서 적용이 용이한 표현들을 학습해서 좋았습니다.
연수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 연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정서조절이 필요한 아이들.
수업과 업무에서 떨어질 수 없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한글인데 하나부터 열까지 바로 써먹는 한글 활용법을 학습하면서 표와 서식, 쪽, 메일머지,와 편집기능을 새롭게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또 한글의 기능이 다양함을 알았습니다.
연수 후 학교에 핸드드립 도구를 구매해 놓고 직접 원두를 갈고 핸드드립하여 마시면서 학생 상담이냐 기타 업무 이야기를 나누면서 즐거운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수업 시간 학생들이 지루해 하고 잠을 잘 때 분위기 전환에 최고....
이 연수를 마치니 업무에 자신감이 생기고, 업무에 즐겁게 대처하고 있습니다. 강추입니다.
요즈음 새로 부임해 오시는 선생님들이 매체 활용에 너무나 뛰어나서 부럽기도 했는데, 이 연수 이후 선생님들에게 아이스크림 연수 이수를 추천할 만큼 아이스크림 연수원 매니아가 되었습니다.
수업시간 매체 활용에 부담이 되고 젊은 선생님들에 비해서 늘 뒤진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연수를 계기로 캔바 이용 잘하는 선생님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정말 듣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업 시간에 그리스 신화 이야기, 유네스코 디자인 유래, 올림픽 개최시 제일 먼저 입장하는 국가 등 수업시 간에 자고 하던 학생들도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는 계기가 됨.
연수 이수 후 필요한 내용을 선생님이 이수한 연수라고 설명하고 학기말에 학생들에게 미국 학교 교육제도와 미국 서부 동부 등 여행시 필요한 내용 등 학생들이 너무 좋아하고 "아시스크림연수원 멋지다"라고 반응해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