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와 일상에 쫓겨 1년에 읽는 책이 손에 꼽히는 패턴에서 정치, 경제, 인문, 산업, 자기개발 등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배부르게 접할 수 있는 좋은 연수입니다.
생성형ai 귀여운 이미지부터 감성적인 영상까지 쉽게 만드는 방법과 다양한 툴을 알게 되어 기쁘다. 높은 활용도와 더불어 보다 디테일한 프롬프트를 넣은법까지 알게 되어 기쁘고 하나 아쉬운점은 영어프롬프트를 가져다가 붙이셨지만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이왕이면 한글로 번역된 프롬프트로 했더라면 이해도가 훨씬 빠르고 습득이 수월할 듯 하다.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지나간 강의 였다.
궁금했던 블로그 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주신 것 같습니다 8강뿐인게 아쉬워 더 긴 학점으로 연수 개설 기대할게요.
아이스크림에서 번아웃, 지침, 감정 등으로 검색해보며 받고 싶은 연수를 찾았습니다. 미리듣기를 해보고, 이 연수를 선택했는데 잘한 선택이었습니다. 모모쌤의 따뜻하고도 분명한 목소리와 마음을 읽어주는 연수에 위로가 되었습니다. 참 좋은 연수입니다. 힘드신 선생님들 꼬옥 들어보시고 우리 마음 잘 챙겨요~~~!
Ai를 활용하여 생활기록부를 알차게 쓰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반복적인 설명으로 처음 공부하는데도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연수 시간 부족으로 급하게 가능한 심리 분야 연수를 찾다가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강사분에 대한 이해도 없이 제목만 보고 기대를 크게 하지 않았는데, 1강의 분량도 많지 않아 부담이 덜했고 내용적으로도 정신과 의사로서 본인의 경험과 사명감을 가지고 내면의 회복력을 키우기 위해 레시피를 연구하여 쉽게 설명하고 실천하는 방식으로 전달해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마지막 자애 명상을 하며 감동이 있었습니다. 연수 후반부에 내용을 복습하고, 명상을 반복하면서 직접 호흡과 명상을 따라할 수 밖에 없었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마음이 안정되고 내면이 회복되었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한국사 30시간이 필요하여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정사와 야사를 관통하는 한국사 제목에 끌려 듣게 되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더 알찬 연수였습니다. 이야기 중심으로 연수가 진행되니 지루하지 않았고, 그전에 잘 몰랐던 부분이나 잘못 알고 있던 부분들을 바로 잡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연수 점수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이 연수 추천드립니다. 첫째, 시험 문제가 쉬운편이고, 둘째, 강의의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셋째, 다른 한국사 연수보다 총 분량이 적은편입니다. 한국사 연수를 3번째 들었는데, 이 연수 점수가 제일 높게 나왔네요. 팁을 드리자면, 연수 도중에 강사선생님이 빨간 펜으로 써주는 단어는 따로 표시해 두었다가 외워두시는게 좋아요. 특히 여러 사건이 겹쳐서 일어나는 시기(ex 조선시대 숙종)는 각 사건들을 모아서 하나의 그룹으로 외워두는게 효과가 좋았습니다. 절대평가 점수는 100점을 받았는데, 객관식보다 OX문제가 조금 더 어려웠어요. 다만 한국사 연수는 다른 연수처럼 내용을 꼬아서 내지 않기 때문에 지엽적으로 보기보다는 사건의 인과관계와 이름을 중심으로 보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암기 팁을 드리자면, 유튜브에 한국사 암기로 찾아보시면 여러가지 암기방법이 많이 나와요. 예를 들면 사화 같은 경우 '무오?' '갑자' '기묘'하게 똥 '을사'? 대?소? 같은 식으로 외우니 안 까먹었어요. 말이 안되는 암기 내용도 있긴 하지만 효과는 좋으니 추천합니다. 연수를 듣는 모든 선생님들 응원합니다.
캔바의 내용을 익히는데 도움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