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갈등상황들이 많이 생기는 직장에서 현명하고 지혜롭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무사히 버틸 수 있는 연수라고 생각합니다.
뇌의 기저에 대한 이야기를 전문가를 통해서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AI활용 역량 강화 목표로 미래교육 혁명 코드 AI에듀테크, 쳇봇 수업 연수를 신청하였습니다. 학생 자치 활동과 학생들의 진로 탐색 지원을 위해 AI챗봇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정보를 탐색하고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 문화를 조성하는 것과 평소 생기부 특기사항 입력에 많은 시간을 보냈는데 글쓰기, 정보 분석 등을 통해 반복적이고 행정적인 업무에 AI가 보조하도록 하여 교육 본질에 보다 집중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웹툰, 동영상, 책, 광고 등 다양한 ,AI 기반 창작 활동을 통해 즐거운 수업 활용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AI 비서를 활용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과 진로 관심에 맞춘 맞춤형 피드백과 학습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교사의 전문적 자질 향상에도 도움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정재승의 인간수업을 들으면서 상황에 따라 사람들의 조건이 다른 것을 알게 되고 그 사람들을 각각 어떻게 대해야 되고 나의 상황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서 자아를 찾은 시간이였습니다.
캔바를 활용해서 국어+사회 융합수업을 했습니다. 4학년 학생들도 어렵지 않게, 예쁘게 발표 자료를 만들 수 있었어요. 북크리에이터로 학급도서 만들기도 욕심나네요. 연수를 통해 필요한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추천합니다!!
요리에 자신이 없는데 조리 방법이 간단한 것 같아서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긴 연수였습니다.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태성 선생님의 한국사 연수를 들으며 역사 교육에 대한 관점을 새롭게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특히,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니라 역사적 맥락과 이야기를 중심으로 설명해주시는 방식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학생들에게도 이렇게 설명한다면 훨씬 흥미롭게 다가가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중요한 핵심을 짚어주는 정리 능력이 뛰어나 이해가 빠르게 되었고, 복잡한 사건이나 흐름도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구성해주셔서 전체적인 한국사 흐름을 머릿속에서 그릴 수 있었습니다. 역사적 사건을 바라보는 시각 역시 다양하게 제시해 주셔서 역사 공부가 암기가 아니라 ‘생각하는 과정’이 되어야 한다는 점을 다시 깨닫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연수 내내 선생님 특유의 따뜻함과 열정이 전달되어 ‘나도 학생들에게 이렇게 에너지를 줄 수 있는 교사가 되고 싶다’는 마음이 자연스럽게 들었습니다.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은 물론, 역사에 부담감을 느끼곤 했던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연수였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볼 수 있는 이모티콘이 직접 완성되는 모습을 보니까 신기했습니다. 저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교에 새로운 것들이 정말 최근에 많이 들어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구글 활용법 연수를 통해 다양한 팁들을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