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2005.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 졸업, 교원자격증(2급, 과목: 도덕윤리) 취득
2007.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 석사학위 취득(도덕적 상상력을 활용한 통일교육 연구)
2013. 교원자격증(1급, 과목: 도덕윤리) 취득
2017. 서울대학교 윤리교육과 박사학위 취득(사회정서학습에 관한 비판과 논쟁 고찰)
도서
2015. 교육부 인성교육 지도자료 [마음아람 프로젝트(중학교용)] 개발 참여
2018. [논쟁수업으로 시작하는 민주시민교육(풀빛출판사)] 공역
강사한마디
미국에 조승희 사건을 기억하시나요?
정서조절이 필요한 아이를 처벌하기 보다, 그런 상황이 일어나지 않도록 조절하는 능력이 사회정서학습입니다.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정서조절학습 연수가 선생님의 교실에 작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경력
・ [봉사학습(Service-Learning)의 도덕교육적 함의와 교사의 역할](2010)
・ [도덕교과의 전통윤리교육에 있어 한자(漢字)의 활용과 한문(漢文) 번역의 문제](2012),
・ [사회정서학습에 관한 비판과 논쟁 고찰](2017)
・ [사회정서학습을 적용한 도덕과 교육 활동의 효과 연구](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