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실적시간 30시간 0분 (1800분)
목차 | 강의명 | 법정연수 주제 | 법정연수 실적시간 |
---|---|---|---|
1강 | 예고 없이 찾아온 만남 ‘다문화’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2강 | 대한민국 다문화 사회의 현황과 과제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3강 | 다문화가정 이해 (1)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4강 | 다문화가정 이해 (2)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5강 | 다문화 학생을 위한 상담(1)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6강 | 다문화 학생을 위한 상담(2)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7강 | 중도입국학생의 학적 관리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8강 | 사례로 보는 외국 국적 학생의 학적 관리 방법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9강 | 대한민국 다문화교육 정책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10강 | 다문화교육 정책학교와 한국어교육(KSL)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11강 | 다문화교육과 2022 개정 교육과정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12강 | 다문화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의 만남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13강 | 지속가능한 다문화교육 실천의 비결 '교사 교육과정'(1)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14강 | 지속가능한 다문화교육 실천의 비결 '교사 교육과정'(2)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15강 | 다문화교육 실천을 위한 교사 교육과정 설계(1)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16강 | 다문화교육 실천을 위한 교사 교육과정 설계(2)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17강 | 다문화교육 실천을 위한 교사 교육과정 실행(1)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18강 | 다문화교육 실천을 위한 교사 교육과정 실행(2)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19강 | 공감과 창의 기반의 디자인싱킹 수업 사례(1)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20강 | 공감과 창의 기반의 디자인싱킹 수업 사례(2)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21강 | 차이와 다름을 배려하는 일상의 다문화교육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22강 | 차이와 다름을 배려하는 교수·학습방법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23강 | 차이와 다름을 배려하는 교실 놀이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24강 | 차이와 다름을 배려하는 학생 평가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25강 | 차이와 다름을 배려하는 관찰과 피드백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26강 | 다문화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 사례(1)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27강 | 다문화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 사례(2)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28강 | 다문화가정 학부모교육과 교사의 준비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29강 | 다문화교육과 협동학습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30강 | 다문화교육을 위해 준비된 교사 | 다문화 이해교육 | 1시간 0분 (60분) |
31강 | 통합교육에 대한 우리들의 솔직한 이야기 | - | - |
32강 | 선생님을 위한 통합교육 이해(1) | - | - |
33강 | 선생님을 위한 통합교육 이해(2) | - | - |
34강 | 선생님을 위한 통합교육 이해(3) | - | - |
35강 | 그림책으로 만나는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의 마음 | - | - |
36강 | 그림책으로 만나는 또래 친구들의 마음 | - | - |
37강 | 그림책으로 풀어보는 통합교육 | - | - |
38강 | 그림책으로 만나는 보호자의 마음 | - | - |
39강 |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시각장애 | - | - |
40강 |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청각장애 | - | - |
41강 |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지체장애 | - | - |
42강 |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자폐성장애(1) | - | - |
43강 |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자폐성장애(2) | - | - |
44강 |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지적장애 | - | - |
45강 |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학습장애(1) | - | - |
46강 |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학습장애(2) | - | - |
47강 | 통합교육 한해살이 들여다보기 | - | - |
48강 | 교실에서 협력하기-교육과정 운영 | - | - |
49강 | 교실에서 협력하기-교과 지도 | - | - |
50강 | 교실에서 협력하기-읽을 수 있는 권리와 읽기 쉬운 자료 | - | - |
51강 | 교실에서 협력하기-평가 | - | - |
52강 |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공동체 세우기-긍정적 행동지원 | - | - |
53강 |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공동체 세우기-사회적 관계 | - | - |
54강 |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공동체 세우기-교사, 지원인력 | - | - |
55강 |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공동체 세우기-보호자와 협력하기 | - | - |
56강 | 장애를 바라보는 우리들의 시선(1) | - | - |
57강 | 장애를 바라보는 우리들의 시선(2) | - | - |
58강 | 그림책으로 열어가는 장애이해교육(1) | - | - |
59강 | 그림책으로 열어가는 장애이해교육(2) | - | - |
60강 | 다양하게 열어가는 장애이해교육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