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연수 실적시간

차별없는 교육! 다문화&통합 교육

총 실적시간 30시간 0분 (1800분)

법정연수 실적시간
목차 강의명 법정연수 주제 법정연수 실적시간
1강 예고 없이 찾아온 만남 ‘다문화’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2강 대한민국 다문화 사회의 현황과 과제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3강 다문화가정 이해 (1)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4강 다문화가정 이해 (2)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5강 다문화 학생을 위한 상담(1)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6강 다문화 학생을 위한 상담(2)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7강 중도입국학생의 학적 관리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8강 사례로 보는 외국 국적 학생의 학적 관리 방법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9강 대한민국 다문화교육 정책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10강 다문화교육 정책학교와 한국어교육(KSL)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11강 다문화교육과 2022 개정 교육과정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12강 다문화교육과 세계시민교육의 만남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13강 지속가능한 다문화교육 실천의 비결 '교사 교육과정'(1)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14강 지속가능한 다문화교육 실천의 비결 '교사 교육과정'(2)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15강 다문화교육 실천을 위한 교사 교육과정 설계(1)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16강 다문화교육 실천을 위한 교사 교육과정 설계(2)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17강 다문화교육 실천을 위한 교사 교육과정 실행(1)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18강 다문화교육 실천을 위한 교사 교육과정 실행(2)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19강 공감과 창의 기반의 디자인싱킹 수업 사례(1)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20강 공감과 창의 기반의 디자인싱킹 수업 사례(2)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21강 차이와 다름을 배려하는 일상의 다문화교육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22강 차이와 다름을 배려하는 교수·학습방법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23강 차이와 다름을 배려하는 교실 놀이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24강 차이와 다름을 배려하는 학생 평가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25강 차이와 다름을 배려하는 관찰과 피드백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26강 다문화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 사례(1)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27강 다문화교육을 위한 에듀테크 활용 사례(2)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28강 다문화가정 학부모교육과 교사의 준비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29강 다문화교육과 협동학습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30강 다문화교육을 위해 준비된 교사 다문화 이해교육 1시간 0분 (60분)
31강 통합교육에 대한 우리들의 솔직한 이야기 - -
32강 선생님을 위한 통합교육 이해(1) - -
33강 선생님을 위한 통합교육 이해(2) - -
34강 선생님을 위한 통합교육 이해(3) - -
35강 그림책으로 만나는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의 마음 - -
36강 그림책으로 만나는 또래 친구들의 마음 - -
37강 그림책으로 풀어보는 통합교육 - -
38강 그림책으로 만나는 보호자의 마음 - -
39강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시각장애 - -
40강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청각장애 - -
41강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지체장애 - -
42강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자폐성장애(1) - -
43강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자폐성장애(2) - -
44강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지적장애 - -
45강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학습장애(1) - -
46강 장애영역별 특성 및 지도방안-학습장애(2) - -
47강 통합교육 한해살이 들여다보기 - -
48강 교실에서 협력하기-교육과정 운영 - -
49강 교실에서 협력하기-교과 지도 - -
50강 교실에서 협력하기-읽을 수 있는 권리와 읽기 쉬운 자료 - -
51강 교실에서 협력하기-평가 - -
52강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공동체 세우기-긍정적 행동지원 - -
53강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공동체 세우기-사회적 관계 - -
54강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공동체 세우기-교사, 지원인력 - -
55강 통합교육을 위한 학급공동체 세우기-보호자와 협력하기 - -
56강 장애를 바라보는 우리들의 시선(1) - -
57강 장애를 바라보는 우리들의 시선(2) - -
58강 그림책으로 열어가는 장애이해교육(1) - -
59강 그림책으로 열어가는 장애이해교육(2) - -
60강 다양하게 열어가는 장애이해교육 - -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