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실적시간 30시간 0분 (1800분)
목차 | 강의명 | 법정연수 주제 | 법정연수 실적시간 |
---|---|---|---|
이야기 학급 운영 - 기 | |||
1강 | 학교는 지금 평화로운가 - 인정 욕망을 평화 욕망으로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2강 | 평화 교육은 뭐지?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3강 | 이야기 학급 운영이란?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4강 | 과거 관계 조사하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5강 | 평화 목표 세우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6강 | 평화 규칙 만들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7강 | 평화 기자단을 통한 기자 회견 학급회 선거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8강 | 진실 화해 위원회의 구성과 의미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이야기 학급 운영 - 승 | |||
9강 | 서로의 권리를 존중하는 평화로운 학급 만들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10강 | 평화의 노래, 상담 활동지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11강 | 일기 모둠 활동과 토의 상담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12강 | 평화 신문 만들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13강 | 단합 대회를 화합 마당으로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14강 | 영향력 나누기 – 각종 위원회 만들기, 자기 역할 갖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15강 | 영향력 나누기 – 친구 모습 새롭게 보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이야기 학급 운영 - 전 | |||
16강 | 기존의 의사소통 방식으로 왜 실패하나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17강 | 공감 그룹 만들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18강 | 교류가 살아있는 교실 – 학급 응집력 분석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19강 | 교류가 살아있는 교실 – 학급 발달 단계 분석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20강 | 교류가 살아있는 교실 - 숨은 아이 찾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21강 | 학교 폭력의 올바른 해결을 위한 교육권과 교육적 중재의 필요성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22강 | 교육적 중재의 원칙과 진실 찾기 4단계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23강 | 진실 화해 위원회의 실제 - 학급 자치로 폭력 문제 해결하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24강 | 교류를 통해 진실 찾기 - 사실 확인서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25강 | 화해 모색하기 – 화해의 단계와 목표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26강 | 사과 교육 - ‘사과에 대하여’ 자료 활용하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27강 | 교권 침해 학생에 대한 사과 교육 사례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이야기 학급 운영 - 결 | |||
28강 | 시로 학급 이야기 마무리하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29강 | 우정의 모자이크, 개인상과 단체상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
30강 | 학급 서사집으로 기억하기 | 학교폭력예방교육 | 1시간 0분 (60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