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실적시간 15시간 0분 (900분)
목차 | 강의명 | 법정연수 주제 | 법정연수 실적시간 |
---|---|---|---|
학습격차란 무엇인가? | |||
1강 | 학습격차의 실태 및 원인 살펴보기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
2강 | 우리 교실의 학습격차 진단하기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
학습격차를 줄이기 위한 첫 단계 | |||
3강 | 관계 형성으로 한 걸음 다가가 살펴보기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
4강 | 학습 동기가 없는 아이들을 어떻게 지도할까?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
5강 | 배움의 속도가 다른 아이들을 어떻게 피드백할까?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
6강 | 그림책으로 글을 읽고 이해하는 힘 기르기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
저학년 교실 수업 속 학습격차 줄이기 | |||
7강 | 꼼꼼히 챙기는 한글 교육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
8강 | 학습의 시작, 기초 문해력 기르기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
9강 | 수 감각을 기르는 수 개념과 연산 지도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
고학년 교실 수업 속 학습격차 극복하기 | |||
10강 | 교과서 읽기, 문해력의 시작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
11강 | 어휘력 향상과 글쓰기로 생각 표현하기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
12강 | 점점 벌어지는 수학 격차 줄이기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
13강 |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키우기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
14강 | 함께 공부하는 교실, 협력 학습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
교사와 교사가 만나는 시간 | |||
15강 | 내면 키우기, 교사 성장의 힘 | 학습부진아 등의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 연수 | 1시간 0분 (60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