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동영상 오류시 조치방법
동영상이 실행되지 않을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주소창 아래 [도구]-[호환성보기설정]에서 저희 사이트(i-scream.co.kr)추가, [닫기]를 해주세요.


---------- [ 1차 조치 임시인터넷 파일 삭제] ------------------
인터넷 창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동영상오류시조치방법자료1

[일반]-[쿠키삭제]-[확인]클릭 하여 쿠키삭제 진행.
[일반]-[파일삭제]-[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체크]-[확인].
[일반]-[설정]-[파일보기] 클릭 시 나타나는 모든 파일들을 모두 삭제.

동영상오류시조치방법자료2

[고급]-하단의 [기본값 복원] 버튼 클릭
하단의 [적용] 클릭하신 후 [확인]을 눌러서 창을 닫아 주십시오.
동영상오류시조치방법자료3



------- [2차 미디어 옵션 설정변경] ----------------
익스플로러 왼쪽 하단의 [시작]->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엔터테인먼트]
-> Windows Media Player 실행 시키신 후
미디어 플레이어 상단 메뉴 중 [도구] -> [옵션] 을 클릭하여 주십시오.

만약 미디어 플레이어 상단에서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을시에는
미디어 좌측의 '재생', '라이브러리' 등의 메뉴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오류시조치방법자료4

[플레이어]탭
*자동으로 코덱 다운로드에 체크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에 체크
동영상오류시조치방법자료5

[성능]탭
*네트워크 버퍼링-콘텐트 버퍼링 시간에 체크 10~15초로 지정
*연결속도를 LAN(10Mbps 이상) 으로 셋팅
*[고급] - [비디오 믹싱 렌더러 사용] 체크를 해지
동영상오류시조치방법자료6

[네트워크]탭
*스트리밍 프로토콜- 멀티캐스트, TCP, HTTP에 체크 (UDP만 체크하지 않음)
동영상오류시조치방법자료7

[파일형식]탭
*하단의 [모두선택]버튼 클릭-적용-확인 클릭.

위와 같이 조치 후 실행중이신 인터넷 창을 모두 닫으셨다가 다시 강의에 접속하여
동영상을 실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Q.2 플래시 화면 오류시 조치방법
플래시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이 10,11일 경우에는
플래시 화면이 하얗거나 검게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플래시플레이어를 재설치하거나
호환성 보기 설정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플래시플레이어 재설치 방법]
1) 플래시플레이어 삭제: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Adobe Flash Player 제거
플래시화면오류시조치방법자료1

2) 플래시플레이어 설치: 아이스크림연수원 메뉴 상단의
[고객센터] - [학습프로그램다운] - [Flash player] 다운로드 클릭
플래시화면오류시조치방법자료2

3) 시스템 종료 후 PC 재부팅

[호환성보기 설정 방법]
1) 학습창 상단 URL 주소 오른쪽 호환성보기(찢어진사각형플래시화면오류시조치방법자료3) 클릭
플래시화면오류시조치방법자료4

2)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호환성 보기 설정]-“i-scream.co.kr” 추가
플래시화면오류시조치방법자료5

플래시화면오류시조치방법자료6

플래시화면오류시조치방법자료7
Q.3 이수증이나 영수증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ActiveX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는 경우나
인터넷익스플로러 보안탭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수증 인쇄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2bit 익스플로러 사용시에만 정상적으로 ActiveX 설치가 가능합니다.

[보안 설정 변경 방법]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후 [사이트] 클릭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1

2.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확인(https:) 필요’ 부분에 체크 해제 후,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란에 사이트 주소(http://teacher.i-scream.co.kr) 입력 후 추가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2

3.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수준] 클릭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3

4.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관련 항목들을 아래와 같이 수정하고 [ 확인 ]버튼 클릭
1)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확인
2)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확인
3) 안전하지 않는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초기화 스크립트 → 확인
4) 안전한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스크립트 → 사용
5)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실행 → 사용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4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5

이수증출력문제시자료6

5. 인터넷익스플로러 기존창을 닫고, 새 창으로 다시 접속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32bit로 사용하는 방법]
1. 드라이브 창을 열어 C드라이브를 클릭→Program Files x86 클릭
2. 폴더에서 Internet Explorer 클릭
3. iexplore 아이콘을 클릭하여 접속
Q.4 하단의 NEXT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학습창 하단의 NEXT버튼이나 진도조절탭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주소창 아래 [도구]-[호환성보기설정]에서 저희 사이트(i-scream.co.kr)추가, [닫기]를 해주세요.


1. 키보드의 F11 키를 눌러 전체 학습창으로 전환

2. 인터넷익스플로러 [보기]-[확대/축소] 비율 100% 확인
next버튼보이지않을경우화면1

3.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수준]
-[웹사이트에서 주소 또는 상태표시줄 없이 창을 열도록 허용] 체크
next버튼보이지않을경우화면2

next버튼보이지않을경우화면3
Q.5 강의가 멈추거나 속도가 느린 경우
강의가 멈추거나, 버퍼링이 오래 걸릴 경우에는 다음 사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 PC 사양 문제:
PC 의 사양이 좋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우선 캐시삭제(임시인터넷파일삭제)를 하시고,
PC 의 여유공간을 늘려보십시오.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일반]-[검색기록]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1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기록 외 체크 해제 후 삭제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2

2) PC 여유공간확보: [제어판]-[프로그램 추가 제거]
애드웨어, 스파이웨어 및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3

3) PC 최적화: V3, 알약 등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 치료 및 최적화

2. 네트워크 속도문제:
학습하고 계신 곳의 네트워크속도가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위의 다른 PC 속도도 같이 느려진다면 건물 네트워크속도가 떨어진 경우입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1) 한국전산원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peed.nia.or.kr

2) [품질측정 테스트] - [ 인터넷속도 ]를 선택합니다.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4

3) 현재 접속상태의 종류와 현재 위치입력 란의 서비스 종류와 위치를 선택하시고,
[ 테스트 시작 ] 버튼을 클릭합니다.
 강의속도가느린경우자료화면5

4) 다음 결과내용을 항목별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 Download test ] 의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 확인 : 최소 600 Kbps ~ 800 Kbps
② 인터넷 [ 왕복지연율 ]과 [ 손실율 ]을 확인
③ [ 인터넷 회선업체 평균 ]과 [ 사용자 측정값 ]의 속도를 비교

3. 서버가 느려진 경우:
타 사이트 이용에는 이상이 없으나 아이스크림연수원 학습속도만 느린 경우에는 운영자에게 문의하여주십시오.
Q.6 로그인 오류시 조치방법
사이트 로그인 후 동영상을 클릭하면, 다시 로그인 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증상은 사이트 접속 시 정상적인 주소로 접속하지 않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에서 로그인(쿠키) 정보가 적용되지 않아 발생 합니다.

1. 사이트 접속 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바로가기 아이콘"이거나
"내 컴퓨터" , "내 문서"와 같은 폴더창을 이용하여 사이트에 접속한 경우

2. 인터넷 주소(url) 입력이 잘못된 경우

3.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에서 로그인(쿠키) 정보가 올바르게 적용되지 않은 경우
->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후 다시 한 번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 도구 ] - [ 인터넷 옵션 ]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오류시조치방법자료화면1

2) [ 일반 ] - [ 파일 삭제 ]를 클릭합니다.
로그인오류시조치방법자료화면2

3)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에 체크하신 후 [ 확인 ]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오류시조치방법자료화면3

4) 열려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모두 닫고 다시 접속하신 후 강좌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4.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비밀번호 변경
Q.7 다운 받은 파일이 열리지 않을 경우
아이스크림연수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교안 및 자료는 대부분 PDF파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에 알집(또는 빵집)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신 후 그래도 파일이 열리지 않는다면,
파일을 볼 수 있는 PDF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알집/ PDF뷰어 설치방법]
1. 아이스크림연수원 메뉴 상단의 [고객센터] - [학습프로그램다운] 클릭
2. 알집 또는 Acrobat Reader 다운로드
다운파일오류자료화면1
Q.8 진도체크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
학습창 오른쪽 하단의 NEXT버튼(다음버튼)으로 페이지 이동시에만 정상적으로 진도체크가 가능합니다. NEXT버튼 클릭시에도 정상적으로 진도체크가 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십시오.

#먼저 주소창 아래 [도구]-[호환성보기설정]에서 저희 사이트(i-scream.co.kr)추가, [닫기]를 해주세요..



[진도체크 오류 시 조치방법]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고급]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1

2. 아래 사항 체크 후 [확인] 클릭
1) 자동으로 쿠키 처리 안 함 체크
2) 항상 세션에 쿠키 허용 체크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2

3.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일반]-[검색기록]
즐겨찾기 웹 사이트 데이터 보존,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기록 외 체크 해제 후 삭제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3

4.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고급]에서 ‘UTF-8 URL 보내기’ 체크 해제 후 [확인] 클릭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4

[NEXT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조치방법]
1. 키보드의 F11 키를 눌러 전체 학습창으로 전환
2. 인터넷익스플로러 [보기]-[확대/축소] 비율 100% 확인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5

3.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수준]-[웹사이트에서 주소 또는 상태표시줄 없이 창을 열도록 허용] 체크
진도체크오류자료화면6
Q.9 파일 다운로드가 안될 때 해결방법
학습창 내에서 다운로드 버튼 클릭 시 반응이 없거나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을 경우 기본적으로 인터넷익스플로러 팝업허용하여 주시고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 주십시오.

1. 인터넷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 수준]
파일다운로드가안될때해결방법자료1

2. 아래 사항 체크 후 [확인] 클릭
1) 파일 다운로드 사용 체크
2) 파일 다운로드 시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물음 사용 체크
(익스플로러 9 이상 버전의 경우 ‘파일 다운로드 시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물음’ 항목이 없음)
파일다운로드가안될때해결방법자료2

3. 2번까지 진행 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익스플로러 [도구]-[인터넷 옵션]-[고급]-[원래대로]를 통해 익스플로러 설정 초기화
파일다운로드가안될때해결방법자료3

4. 3번까지 진행 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시작]-[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다운로드 도우미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후 미사용 프로그램을 삭제

* 인터넷 익스플로러 10이상 버전의 경우 다운로드 시 키보드의 Ctrl + J 클릭하여
다운로드 되는 파일을 확인하여 주십시오.